•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수다]

상담 다섯군데 다닌 후 제 얼굴이 예쁘다는걸 알았어요

휘두룹 2021-04-24 (토) 23:59 3년전 4202
안녕하세요. 관심끌어보려고 제목을 저따구로 지어봤습니다 ㅎㅎ..
여기 가입하신 분들은 모두 성형을 고민중이거나 결심이 서서 활동하고 계신분들이겠죠?
이런 글을 보고 얼마나 공감해주실지는 모르겠지만, 성형이라는 것이 그래도 수술이고 부작용이 아예 없을 수는 없는 것이기에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해보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길지만 글 써봅니다.

내용이 너무 자세해서 상담 다녀왔던 병원에서 알아볼 것 같기도 한데 ㅎㅎ
이 글은 특정 병원을 언급하지 않을 거니까 강제로 제 글을 내릴 근거는 없겠죠..?
>>같은 맥락으로 댓글로 병원 어디냐고 물어보셔도 대답은 못 드릴 것 같습니다 ㅎㅎ..

저는 옛날부터 코로 놀림을 많이 받아서 코성형을 하고싶다는 생각만 계속하고 있다가 최근에 비용도 시간도 여건이 되어서
이곳저곳 알아보던 중 드디어 며칠 전에 발품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성형외과 고른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진 찾아보면서 내 코랑 비슷하면서 내가 원하는 결과랑 비슷한가?
2. 1인 원장인가? 하루에 수술 몇 건 하는가? but 불가피하다면 공장식이어도 내 코에서 내가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주는가?

처음엔 이곳에서 손품 도움 많이 받아서 발품후기 남기려 하였으나...
결국 브로커도 너무 많고(후기 좋아서 갔더니 실제로 가서 상담해보니 완전 딴판..)
저또한 브로커로 의심받을 수도 있고...결국 직접 발품 파는게 낫다는 생각입니다.
ex1. 선생님이 너무 친절하세요~ -> 수술하다가 들어왔는지 제 시간 맞춰서 안 오고 단답형.
ex2. 선생님 주관이 뚜렷하세요~ -> 컴플랙스 개선의 목적이 아닌 의사 본인의 기준에 맞춘 코 강요.

다만 다녀오면서 느낀 성형외과 고를 때 몇 가지 참고 하실 점 말씀드리자면,
1. 성형외과 전문의만이 수술 후 부작용이나 한계에 대해서 더 자세히 설명해줄 수 있습니다.
(ex. 이비인후과 전문의 : 비중격으로 어쩌구 귀연골 저쩌구 이렇게 할 수 있다.../성형외과 전문 : 비중격 연골이 남들보다 약하고, 상대적으로 피부힘도 강해서 더 처질 위험이 있고, 높이를 포기해야하는 부분이 있다.)
2. 본인의 컴플렉스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잘 들어주시는 분께 맡기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아니면 선생님께서 하는 말씀에 휩쓸려(?)
    주객이 전도 될 것 같네요. 저는 성형이라는 것이 본디 조화로운 얼굴을 깨트리기 때문에 최선의 자연스러움으로 조화를 해치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으로.. 면담을 다녀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ex. 무조건 제 말을 따르셔야 합니다. or 그렇게 하면 다른데랑 조화가 안 맞아요)
3. 돈은 돈값을 한다고(?) 상담비를 내면 확실히 검사나 면담이 길어지지만, 검사는 꼭 필요한 건 아닌거 같습니다.
4. 환자가 이해를 못 한다고 생각하는지 단답으로 설명하는 것은 환자입장에서 도움이 안 됩니다.
    환자수준에 맞춰서 설명을 잘 해주는 것도 의사의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5. 예약, 후기 강요하는 병원 생각보다 많습니다. 성예사 공지에서도 보셨겠지만 굳이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애초에 정말 유명한 곳이라면 오가는 손님 잡을 이유가 하등 없지요.
(예약 후기 강요 없던 곳 딱 한 곳 있었는데, 나중에 제 맘이 바뀌면 그 곳에서 할 생각입니다.)
6. 학회지 참석을 많이 하였는가? 지속적으로 전문성을 개발하시는 분이 새로운 술기나, 부작용을 더 잘 아시는 것 같습니다.
    벽에 학회지 참석 증명서 붙어있는 원장님들이 대체로 설명을 자세히 해주셨습니다.

그렇다면
면담을 다녀온 후 왜 성형을 하지 말아야겠다고 결심했느냐?
제가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 때, 다시 성형외과를 찾을 것 같다는 걱정과, 어떤 술기를 쓰더라도 부작용이 생길 수 밖에 없음을 인지했다는 것...
무엇보다 주변 사람들이 "너가 대체 왜?" 라는 한마디 때문에 안 하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글 서두에 제가 어릴적부터 코로 놀림 많이 받았다고 했습니다. 크면서 코가 크게 바뀌었을까요? 아닙니다.
지금은 외모지적하는 사람도 없는데 어릴 때 놀림당한 기억에 갇혀 있었고, 뭔가 내 코는 문제가 있는거 같았고, 수술을 결심했던 겁니다.
살다보면 좋은 일도 있고 나쁜 일도 있는 것처럼 "너 예뻐"라고 말해주는 사람이 근처에 있을 확률도 랜덤인거 아닐까요?
자존감이라는건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거라는데 말이야 쉽지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고 남의 말을 신경 안 쓸 수가 없습니다.
아무도 당신에게 예쁘다고 말해주지 않는다면 거울보고서 그냥 "난 예쁘다" 라고 말해보세요.
지금만큼 조화롭고 예쁜 얼굴은 성형 후에 없습니다. 지금이 가장 아름다운 얼굴입니다.

성형을 하면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고, 성형은 조화가 깨짐을 감안하고서라도 콤플렉스를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둔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생각을 가진 원장님이 계시다면 저는 참 좋겠지만, 그런 원장님 마저도 사람이기에 제가 원하는 바를 완벽히 실현하는데는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 마음은 갈대 같고 또 언제 맘이 바뀌어서 수술을 할 수도 있지만.. 일단 지금 생각은 제 코가 로트와일러에 물려서 쥐어뜯기지 않는 한 숨쉬는데 특별히 불편한게 없기 때문에 그냥 살려고 합니다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그저 성형을 좀 더 신중히 고민하시고 병원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작성한 글이니 너무 미워(?) 안하셨으면 합니다 ㅎㅎ
Written by
App

419,701
191,730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브로커 구분위해 존칭 사용 금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A병원 어때요? or A병원 VS B병원 추천 질의 글은 무조건 삭제 (소수병원의 개인적인 질문 금지)

ㅡㅡㅅ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코리안크레이지빗취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휘두룹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딥프레치에파츠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휘두룹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햄보칸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휘두룹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햄보칸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beebam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아퉘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주주링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크모오로고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쑨님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저녁형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지연96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유우우ㅜ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아이바오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최고2888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한숨만휴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다음달에할건데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김하루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ㅅㅂ내눈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제닝닝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휘두룹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bibibix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휘두룹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may28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냥이야옹힝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여우같은기집애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Gambler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휘두룹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ppp****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이제좀하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휘두룹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혜미니이이이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메먀매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Hamso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Hamso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성공을위하여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휘두룹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잠동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오션사이드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말볶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q1w2e3r4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rizio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더나은눈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뚜비9460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오이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dindin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skynni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꼬또천재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현진bizz1234…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숮숯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쀼세계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일등성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냥배추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휘두룹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솜솜솜이솜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시부엉새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꾸몽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lree4230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이모티콘
의심신고 누적으로 ID가 자동 정지된 회원입니다.
정지
     
     
휘두룹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솜솜이엄마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미이이이이이이ㅣ미잉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cinema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jeriy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꼴리는대로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4.3
평가참여 96
|
의견참여 96
병원정보
의사정보
CCTV설치병원
마취과
가슴확대
지방융해주사
레이저
보톡스
필러
포토&후기
코성형수술후기 - 아주대학교병원 성형외과 댓글 0 조회 24 좋아요 0
외부 충격으로 콧대를 부딪치게 됨 대학병원 가서 엑스레이 찍고 상담하니 콧대에 금이 갔고 부기 빠지면 울퉁불퉁해질 거라고 하셨음 수술 날짜 잡고 수술에 들어감 일주일인가 넘게 부목 대고 입으로만 숨 쉼 지옥 같은 일주일이었음... 코로 숨쉬는게 습관이라서 자다가 꺽꺽 대며 깨고 냄새를 못맡으니 음식이 맛이 없음.... 목도 엄청 아프고 아무튼 지옥 같았음... 부목 빼는 날 깊게 넣어둔 솜 빼는데 내 코까지 함께 빠지는 줄 알았음. 너무…
55분전
가슴성형수술후기 - 우아성형외과.피부과 댓글 0 조회 49 좋아요 0
훌쩍 4개월 되어서 이제 슬슬 주변 친구들한테 만져보라고 하며 공개하고 있어 ㅎㅎ 다들 촉감을 경험하고는 깜짝 놀라함. 서있을 때는 일반 가슴과 차이가 없을 정도니까 물론 누워있을 때는 조금 티가 나긴 해ㅜ 모티바 찰떡? 느낌이라 쫀쫀해서 걱정했는데 엎드려 있을때 만져보면 젤리만큼 말랑말랑함 그래도 사후관리 빼먹지 않고 부지런하게 잘 받아서 그런가봐 3개월차부터 엎드려도 된다고 했지만, 완전히 가슴이 바닥에 닿게 엎드리면 불편하고…
57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탑페이스성형외과의원 댓글 2 조회 52 좋아요 0
나는 원래. 코 성형 부작용으로 비쥬 들어가고 들리고 짧은 코였었음 평소에 코 이상하다 코만하면 이쁘겠다 등 소리들으면서 살다가 스트레스받아서 수술했음ㅋㅋ 수술하고나선 붓기땜에 고통이였다가 점점 눈에 띄게 빠지는거보면서 점점 만족함 일단 자연스럽고 비쥬 엄청 빼주셔서 들창코 느낌 하나도 안남 휜것도 다 잡아주셨고 나는 만족스러움 너무
1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 톡스앤필 안산점 댓글 0 조회 19 좋아요 0
이마 미간 보톡스, 턱 보톡스 받음 (6개월 전 처음 받음) 이마 미간 주름에 효과 좋으나. 한쪽 눈이 덜 떠지는 느낌 거울로 보면 쌍카풀도 얇아보임 ㅜ 다른 턱보톡스도 효과 좋은데 볼살쳐짐이 잇음 땅콩형 얼굴은 신중히 맞기… 그래도 주름 고민은 사라짐. 아침에 일어나서 주름이 제일 스트레스였는데 이제 그런거 없음 다시 돌아가면 턱톡스 바깥쪽으로 반절만 맞을듯? 이마미간도 눈뜨는 근육 피해서 놔달라고 하려고.
6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13 조회 241 좋아요 1
신논현에서 했고, 경험 공유차원에서 올립니다. *간호사 : 막 수술해서 예민한코 핀셋으로 겁나찌르고 부목 뗄때 "올라오지말고 버티세요" 하더니 부목이랑 테이프 동시에 쫘아악 쥐어 뜯어버림. 갓 코수술해서 만지기도 조심해야하는걸 앞니뽑히는것만큼 아프게 떼고, 거울보니 콧대 상처나고 몇분후에 바로 멍 올라옴. 사과 한마디도 ❌️ 원래 부목뗄때 코에 상처날수도 있다 시전. *실장 : 상황설명하고 CCTV 보내달라니까 미리 얘기안하면 녹화안한…
7시간전
양악/교정/치과 - 아림치과병원 댓글 0 조회 57 좋아요 0
이갈이가 너무 심해서 치아가 마모되어 치아보호용으로 스플린트 맞춤 아마 7년쯤 된 것 같은데 그 당시에도 80-90만원 정도 했던 듯 턱관절은 여전히 좋지 않은데 다시 가봐야겠다. 스플린트 제작하고 중간중간 손을 봐줘야 한다는 걸 몰랐음
8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 모델로피부과의원 댓글 0 조회 29 좋아요 0
이마 미간 앞턱 주기적으로 맞는 곳 시술시간 매우 빠르지만 아픈건 어쩔 수 없다.. 다른 병원 안가본지 너무 오래돼서 비교가 어려움 오래 다녔고 할인해 주지만 워낙 고가라서 부담되긴 함. 일찍 가도 대기시간 기본 30분은 있는 듯
8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댓글 0 조회 19 좋아요 0
슈링크 유니버스 2회차 맞고 이제 한달 지나서 3회차 맞아텨둬는디 턱 라인른 뭔가 개선이 됐는데 내가 제일 고민 많았던 팔자주름 쳐진살..? 그부분은 효과릋 잘 모르겠어서 울쎄라 생각중이긴 한디 마지막으로 슈링크 3회차 받아보고 결정하려구 근디 볼? 턱라인 정리하는데에는 뭔가 나만 아는 그런 효과가 읶는거같긴해
8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 VS라인의원 강남점 댓글 0 조회 36 좋아요 0
1회당 165000원이었고, 2회 다녀옴 1회차: 선생님이 정말 꼼꼼하게 해주셨던건지 중간중간 너무 아파서 선생님한테 좀만 줄여달라고 했을정도...ㅎ 멍은... 생각보다 많이 안들었고, 효과가 있는건가 없는건가 긴가민가했었음 2회차: 1회차보단 덜아팠음. 그래서 시술이 잘 되고 있는건가 헷갈렸는데 이번엔 나와서 얼굴을 보니 멍이 꽤 들어있었음. 2회차 끝나고 미세하게 턱라인이 개선되긴 함. + 살이 더 쪘는데도 얼굴살은 안찜(!!) 이게 포인…
9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