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 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양악교정치과]

교정 끝난 지 7년 된 후기

추월 2020-04-13 (월) 01:22 5년전 1751
https://sungyesa.com/new/free/1309866
어릴 때 부모님이 친하신 강남 치과의사쌤한테 비발치 교정을 받았다. 부모님께서 그 의사쌤을 완전 신뢰하셨기 때문에 아무 의심 없이 나를 시키셨던 것 같다. 그 당시에는 어리기도 했고, "치료"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아무 생각 없이 하게 되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예전의 나는 덧니 2개가 살짝 있는 정도였고 나머지는 정상이었기 때문에 순전히 "미용"목적으로 한 것이라 생각된다.

당연히 교정하는 2년 동안은 지옥이었지만 어릴 땐 "치료"라고 생각해서 잘 버텼던 것 같다. 그런데 지금 이제와서 공부해보니 교정 후에 참 많은 부작용이 생겼다는 걸 알게됐다. 관자놀이와 볼 꺼짐으로 인한 광대 부각(교정이 끝나고 7년이 지났는데도 돌아오지 않아 결국 광대 수술 강행, 모든 불행의 근원), 윗입술이 말려들어가고 윗니가 들어가면서 인중 길어짐(실제로도 길어졌고 정면에서는 윗입술이 아예 안보여서 얼굴이 개길어보이는 현상), 팔자주름 생김, 구강 구조 변화로 인한 약간의 볼처짐, 입 작아짐, 옹졸한 입매, 턱관절 장애, 설측 유지장치로 인해 치석 자주 발생, 이가 약해져서 가끔 흔들림, 치아 뿌리가 보임 등 참 부작용이 많다.

결국 내가 광대수술 까지 이르게 한 원인은 치아 교정이었던 것이다. 의사들은 치아교정이랑 팔자주름, 볼처짐, 광대 부각 등과는 관계가 없다고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교정을 하고 나서 나와 같은 공통 부작용을 호소한다. 아무리 의사들이 거짓말을 해도 실제 데이터들이 이를 증명하는 것이다. 또한 한 양심적인 치과의사가 우리나라 치과의 비도덕한 과잉진료 행태에 대해 폭로한 바 있으니, 치과의사들의 말을 온전히 믿을 수 없는 것이다.

결국 내가 광대수술을 하게 된 근본적인 원인은 교정에서 시작된 것이었다. 사람 얼굴은 그냥 냅두는 게 답이다.  부정교합이니 뭐니 해도 잘 살 수 있다. 우리 엄마는 개방교합이라서 앞니끼리 닿지도 않으신데 잘 사신다. 0.0001이라도 부정교합이 아닌 사람이 어디 있을까. 부정교합이라는 그럴듯한 개수작에 넘어가서 하지 않기를 바란다. 심지어 부정교합이 심해서 교정을 한 것임에도 그지같이 변하는 얼굴 때문에 교정 전으로 돌아가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많다. 그냥 생긴대로 살자 제발

4,872,205
2,715,859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후기글 작성은 성형후기 게시판 이용
[공지] 댓글로 복수 또는 단독 병원 추천은 대부분 바이럴 입니다.

초코더쿠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1309867
ㅌㄱㅈ시바 3년전 3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2379889
모르겠어요그냥 9개월전 9개월전 [CODE : 1A142]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5251665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3.9
평가참여 595
|
의견참여 603
병원정보
의사정보
코성형
코제거(재수술)
쌍커풀
지방이식
무턱
포토&후기
눈수술수술후기 - 시선성형외과 댓글 0 조회 25 좋아요 0
2024년 12월19일 수술 후 10개월 경과했어요 10년 전에 절개로 압구정역 근처 눈전문 성형외과에서 수술했었는데 시간이 갈수록 라인이 낮아지고, 오른쪽 몽고주름 장력이 좌측과 달라 점점 짝눈이 심해보여 고민이 많던차에 재수술을 결심. 총 5군데 상담 후 ㅅㅅ 성형외과로 결정했어요. 그 이유는 상담시 과도한 수술을 권하지 않으시고 정확히 제 고민위치를 파악하시고, 필요한 부분만 해결방안을 짜주시는 걸 보고 확신이 들었구요. 어떤 곳은 이마 거상…
38분전
양악/교정/치과 댓글 0 조회 38 좋아요 0
20대 중반에 치아교정 시작해서 2년정도 했어요~ 치열은 약간 삐뚤했는데 과개교합이여서 그거 개선하고자 했습니당 발치는 안했고 .. 턱끝이 나온 얼굴인데 아주 약간 개선은 됐어요 후회없고 이제 웃을때 자신있어요~!!
1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댓글 0 조회 46 좋아요 0
예전부터 사각턱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찾아보다가 턱보톡스는 굳이 발품 팔면서 강남 유명 성형외과 이런 곳 안 가고 그냥 동네 피부과에서 맞아도 된다길래 동네 백화점 옆에 피부과 전문의 있는 인기 많은 작은 피부과 가서 걍 대충 맞았거든??? 근데 용량이랑 브랜드랑 정품인지? 그런 거 하나도 모르고 맞았어 이래도 되는 건가? 국산이라고만 알려줬는데.. 나중에 피부과 가서 물어보면 되려나? 크게 문제 안 되겠지…???
2시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댓글 1 조회 72 좋아요 0
지금 팔뚝지흡 일주일됐어 난 가슴쪽으로 멍이 진짜 많이 들었었는데 이제 멍도 좀 많이 빠졌구 몸도 좀 덜 아픈거같아 여전히 매맞은 느낌처럼 좀 아프긴해섴ㅋㅋ 밖에 나갈 땐 단도리 잘하구 나가야함.. 예사들 후기 봤을 때는 가슴팍에 멍 심한 사람 많이 못봤었구 생각보다 별로 안아프다구 했었는데 진짜 사바사인가봐 난 살성이 약해서 그런가 아프던뎅 평소에도 어디 부딪히면 멍 바로 드는 타입이라 더 그런가봐 여튼 압박복 입긴했는데 …
2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댓글 0 조회 40 좋아요 0
보톡스 시술은 그래도 부작용이 없는 편이라고 해서 공장형 피부과에 가서 턱보톡스 시술을 받았었는데 앙 깨무니까 원래 턱보다 더 튀어나오더라고? 한번 더 맞으면 괜찮아진다고 더 맞으라고 하는데 덜컥 겁이 나더라고 보톡스를 너무 많이 희석한건지 맞은지 두번만에 내성이 생긴지 모르겠는데 그대로 두니까 또 사라지긴 해서 그냥 야생턱으로 살고 있어 그래도 또 땅콩형 얼굴형이라 욕심이 생겨서 상담받으러 다른 병원가봤더니 턱보톡스 맞으면 근육이 빠져…
2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 광교 리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27 좋아요 0
턱이 늘 신경쓰엿는데 인모드fx라는걸 알게돼서 방문! 병원은 디게 작은데 사람은 무진장 많다 ; 그리고 너무 대충해준다 괜히 패키지 넘어가서 어쩔수없이 꾸역꾸역 다니는중. 아줌마 아저씨들 진짜많고 시끄럽고 비추
2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로웰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62 좋아요 0
17년전에 코수술을 하고 구축이 와서 고민이 컸습니다. 이제는 정말 재수술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알아보다가 이제는 로웰성형외과에서 수술한지 3개월차가 됐네요 저는 휘어져있는 콧대, 구축으로 들려보이는 코를 개선하고 싶었어요 여러 병원을 알아보고 상담을 받아보다가 저같은 케이스의 환자를 수술하고 재수술 경험이 많은 로웰을 알게 되어 상담하고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재윤원장님이 자세하게 상담을 해주셨는데 지금 높이보다 조금 낮게 해야 코끝이 내려갈거고…
2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올로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78 좋아요 0
매몰 눈매교정+풀트임 받았고 원래 쌍꺼풀 있던 눈인데 짝눈 심하고 남이 찍은 사진에서 봤을 때 눈이 넘 작아보여서 항상 스트레스였음 ㅜ 주변에선 왜 눈수술 하냐 했는데 어차피 이 얼굴로 사는 건 난데 내가 하고싶은대로 하고 싶어서 혼자 열심히 발품 팔아서 수술함 눈전문+개인 병원 찾아 발품 못해도 6곳 이상 돌았고 원장님이랑 미감 맞는곳+공장형 아닌 곳+수술 전후 원장님이 직접!! 내 눈상태 봐주는 곳에서 했음 회복은 일주일차까진 사진 보…
2시간전
가슴성형수술후기 - 뷰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246 좋아요 1
평소 너무 작은 가슴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이럴 바엔 차라리 수술을 하자라는 생각이 들어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병원도 찾아봤지만 뷰성형외과가 오래되기도 했고 무사고라는 점 때문에 여기로 결정했어요. 원장님과 상담할 때 사이즈나 비대칭, 모양 등 세심하게 봐주셔서 바로 예약했습니다. 보형물은 윗가슴이 없는 새가슴이어서 모티바 풀로 하기로 했습니다. 수술 당일에 일찍 와서 수술복으로 갈아입고 대기했습니다. 처음 하는…
5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