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광대뼈축소성형술 후 절골 부위의 틈이 생기는 이유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19-08-27 (화) 11:07 4년전


광대뼈축소성형술 후, 절골 부위가 벌어진 상태를 발견하고 불안한 마음에 재수술 상담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광대뼈축소성형술을 다양한 방법으로 쉽고 간단하게 하려다 보니,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광대뼈의 일정 부위가 고정되어 있어 움직이지 않는다면, 광대뼈축소성형술 후 발생한 절골 부위의 간극 자체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물론, 광대뼈축소성형술에서 절골 부위에 틈새를 남기지 않는 방법으로 수술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리라 생각합니다. 얼굴 가운데 부위의 윤곽을 결정짓는 광대뼈 부위의 연속성을 유지하여 주면서 옆광대를 효과적으로 줄여준다면, 얼굴의 윤곽이 작고 입체적인 형태로 바뀌는 것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과연 어떠한 이유로 광대뼈의 절골 부위가 벌어져서 간극이 생기게 되는지에 관해서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대뼈 부위를 줄여주는 수술은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사진1 참고)
1. 광대뼈 몸통 부위를 잘라내고 고정하여 주는 방법
2. 광대뼈 몸통 부위에서 옆광대로 연결되는 적절한 부위를 절골하여 안쪽으로 모아주는 방법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광대뼈 몸통 부위를 잘라내고 고정하여 주는 방법입니다만, 필자의 경우에는 앞광대가 굉장히 넓어서 앞광대의 폭까지 많이 줄여주어야 할 경우에만 앞광대를 잘라내고 고정하여 주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광대뼈의 연속성이 다소 흐트러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2는 45도 광대를 줄이기 위해 광대뼈의 체부를 절제해 내고 아래쪽을 고정한 경우로, 광대뼈 부위에 틈이 벌어져 있는 상태로 인해 재수술을 상담하러 오신 분의 광대뼈 모습입니다.

물론, 광대뼈의 몸통 부위를 잘라낸다고 절골 부위에 이렇게 큰 틈새가 생기는 경우들이 많지는 않다고 하더라도, 앞광대에서 옆광대로 연결되는 연속성이 흐트러지기 쉬우며, 또한 옆광대 축소 효과를 제대로 기대하기 힘든 경우들이 많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광대뼈 절골 부위가 벌어져 있더라도 고정이 되어 있다면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얼굴의 폭을 줄이는 옆광대 축소 효과가 부족하여 재수술을 고민하는 경우에는 2차적인 수술을 고려해 볼 만한 충분한 이유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2,237,355
2,194,381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5건
치즈빙수 2019-08-28 (수) 21:17 4년전 신고 주소
좋은정보감사드려요
나얗나 2019-08-30 (금) 01:18 4년전 신고 주소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하이댜 2019-08-30 (금) 15:36 4년전 신고 주소
그냥 보기엔 광대가 볼록 튀어나왔지만 생각보다 부위가 적은 곳이군요..
정재영 원장님 덕분에 유익한 정보를 알아갑니다
광대사라져라 2019-09-02 (월) 20:33 4년전 신고 주소
좋은정보감사드립니다!덕분에 유익한정보 얻어가요~
김해피개는아님 2019-09-23 (월) 21:40 4년전 신고 주소
정보 감사드립ㄹ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