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얼굴뼈를 건드리지 않고 v라인이 될 수 있는 심부볼 지방제거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06-14 (화) 14:12 1년전

얼굴의 윤곽은 얼굴뼈가 큰 밑바탕을 이루고 있으며, 얼굴뼈를 둘러싸고 있는 연부조직(근육, 지방, 피부)에 의해 부수적으로 결정됩니다. 얼굴 윤곽의 변화를 기대할 때, 우선적으로 얼굴 윤곽을 결정짓는 조건들 중 어떠한 부분을 바꾸는 방법을 선택할 지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얼굴뼈의 크기는 작은데 뼈를 덮고 있는 살이 많아서 얼굴이 통통하고 커 보이는 경우에는 뼈를 덮고 있는 얼굴 부위의 지방이나 근육을 줄여주는 방법을 생각해 보아야 만족할 만한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얼굴 부위의 지방은 대부분 피하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특이하게 얼굴의 표정근이나 저작근보다 깊은 부위에 자리 잡고 있는 지방이 있습니다. 이를 심부볼 지방이라고 부르는데, 피하지방과 다르게 얼굴의 깊은 부위에 위치해 있다고 해서 심부볼 지방이라고 지칭하며 의학적인 명칭으로는 빰 부위에 있다고 해서 'Buccal Fat Pad(Bichat’s Fat Pad)'라고 명명하고 있습니다.

심부볼 지방은 위쪽으로는 관자놀이 부위, 뒤쪽으로는 턱뼈 안쪽 부위까지 연결되어 있는데, 보편적으로 입 안쪽을 통해 제거되는 것은 전체 심부볼 지방 중 뺨 쪽으로 볼록하게 나온 부분입니다. 따라서 수술 후 얼굴 윤곽에서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부위는 저작근과 입술 사이의 뺨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저작근이 발달하여 사각턱으로 보이는 경우이거나 뺨 부위에 피하지방이 많아서 얼굴이 전체적으로 통통해 보이는 경우 혹은 피부 처짐 현상과 피하지방의 축적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심부볼 지방 제거 이외의 다른 방법으로 윤곽 개선 방향을 고려해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심부볼 지방제거 수술은 입술 바깥 부위의 살이 볼록해 보이는 경우, 입 안쪽을 조금 절개하여 심부볼 지방 주머니를 들어내는 수술입니다. 약 1~1.5cm정도를 절개하여 지방을 주머니 채로 제거해주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심부볼 지방은 몸통 부위와 세 개의 꼬리(Temporal, Buccal and Pterygoid Extension)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개인에 따라 차이가 많을 수 있고 통계학적으로 평균을 내어보았을 때 한 쪽에 약 9cc정도가 있다고 볼 수 있는데, 한쪽에서 4~5cc정도의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개개인에 따라, 양쪽 볼의 볼륨 차이에 따라 제거하는 지방의 양을 조절하는 것은 심부볼 제거 수술에서 필수적입니다. 심부볼 지방을 지나치게 많이 제거했을 경우 입술 바깥쪽 볼이 움푹 꺼져 보이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으니 볼이 패이지 않을 정도의 적정량만을 제거해주는 것이 심부볼 제거 수술에서 매우 중요한 포인트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심부볼 제거는 수술 시간이 약 10분 정도 소요되는 매우 간단한 수술이며 입 안쪽을 통하여 제거되기 때문에 피부 바깥쪽으로 수술 자국이 전혀 남지 않고, 48~72시간까지는 붓기가 발생할 수 있으나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심하게 부은 경우에도 2주 이내로 어느 정도 붓기가 사라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615,152
1,648,307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