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턱끝의 형태에 따른 적절한 수술 방법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06-07 (화) 13:24 1년전

보편적인 사각턱 수술은 아래턱의 각진 부위(귀밑각)을 포함하여, 다소 발달되어 보이는 아래턱의 몸통 부위(뺨에서 입술 근처에 이르는 아래턱 부위)를 다듬어 주는 수술을 뜻합니다.

하지만 턱끝 부위의 윤곽이 다소 넓거나 길거나 앞으로 돌출되어 보이거나, 짧거나 뒤쪽으로 들어가 있는 경우에는 턱끝 부위의 윤곽을 적절히 다듬어 주어야 정면 모습이 많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턱끝 부위를 다듬어 주는 방법에는 턱끝 부위의 외연을 전체적으로 깎거나 절삭하여 윤곽을 변화 시켜주는 돌려깎기와 T-절골, 꺾인 Y자형 절골, 제가 생각하기에는 다소 억지스러운 ㅅ-절골 등 여러가지 방법들이 응용되고 있습니다. 각기 다른 수술 방법들이 어떤 것 인지에 대한 이해와 어떤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 분석해본다면 본인의 턱끝에 가장 적합한 수술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우선 문합부의 길이가 적당한 경우, 가장 먼저 돌려깎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돌려깎기는 사각턱 부근부터 턱끝까지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유지하며 턱끝 모양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수술입니다. 쉽게 말하면, 측면에서 보았을 때 턱 끝이 앞으로 전진 또는 후퇴가 굳이 필요 없을 때 사용될 수 있는 수술 방법이며 턱끝의 주변 부분을 전체적으로 돌려깎는 방식입니다.

T-절골은 턱끝을 T자로 절골하여 세로로 절골한 부위의 직사각형 뼈를 잘라내어 모아서 고정해주는 방법입니다. 넓고 둔탁해 보이는 턱끝 부위의 폭을 줄여 날렵하고 아담하게 만들기 위한 목적을 가진 수술법입니다. 가로로 절골하는 선을 부드러운 곡선으로 변형하여 가운데로 모이는 턱끝 뼈의 볼륨을 줄여주는 방식인 변형 T-절골 방법도 있으며 이는 제가 T-절골술을 시행할 때 흔히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꺾인 Y자형 절골도 T-절굴의 변형으로 실질적인 절골 모양은 위쪽 방향을 가리키는 화실표(↑) 모양에 가깝습니다. 이 방식은 기본 T-절골술 보다 수평 절골선의 대칭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ㅅ-절골은 말 그대로 ㅅ 모양으로 절골하여 다시 붙이는 방법인데 턱끝 뼈의 길이와 폭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고안되었으나 실제 수술 결과에 있어 다소 아쉬운 결과를 초래하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수술의 간편성에 있어서는 T-절골술이나 변형된 T-절골술에 비해 간편하고 안전성이 있을 거라 생각되지만 실제 수술 결과에 있어서는 많이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외에도 턱끝의 길이 긴 경우 턱끝 길이 축소를 위해 시행하는 샌드위치 절골이나, 샌드위치 절골의 변형술인 curved-sandwich 절골술 등이 있으며 턱의 유형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수술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턱끝 부위의 윤곽을 아담하게 줄이기 위해 주로 돌려깎기나 T-절골의 변형인 꺾인 Y-절골법을 선호하지만, 미용 목적으로 하는 윤곽 수술은 사람들의 다양한 얼굴 조건을 고려하여 적절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수술 전 턱 끝의 모습과 위치에 따라 본인에게 적절한 수술 방법을 정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언제나 최고의 결과를 얻으실 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 ^^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