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사마귀형 얼굴의 특징과 발생 원인 및 수술 포인트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05-17 (화) 10:42 1년전

얼굴은 중안면부와 하안면부로 크게 나누어 생각할 수 있는데, 중안면부는 광대뼈가 얼굴 윤곽의 대다수를 이루고 있고 하안면부는 아래턱 뼈가 윤곽을 이루고 있고 이러한 뼈 위에 여러 가지 연부 조직들이 자리하게 됩니다.

얼굴의 중안면부가 넓고 큰 경우 광대뼈축소술을 고려해볼 수 있는데, 윤곽 수술을 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입체적인 비율입니다. 하지만 광대뼈축소술은 어느 부위를 메인으로 줄이느냐에 따라 입체적인 광대뼈로 바뀔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사마귀형 얼굴이란 위에 얼굴이 넓고 크면서 아래쪽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역삼각형의 얼굴을 의미하는데, 입체감을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해버리면 자칫 사마귀형 얼굴이나 빗살무늬 토기형 얼굴 또는 평면적인 얼굴 등의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앞광대와 45도 광대를 너무 지나치게 축소하고 옆광대와 후방광대를 남겨두게 되면 얼굴이 뒤로 가면서 더 넓어 보이는 얼굴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즉, 광대뼈축소술을 진행할 때 앞광대와 45도 광대를 줄인 만큼 옆광대와 후방광대를 적절하게 줄여주지 않으면 얼굴이 뒤로 갈수록 넓어 보이고 평면적으로 보이는 역삼각형 얼굴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옆광대와 후방광대의 윤곽을 이루는 광대뼈 아치에 대한 내측 이동이 충분하게 고려되어야 합니다.

광대뼈의 아치는 시작하는 부위보다 뒤쪽으로 가면서 더 넓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넓은 후방 부위를 최대한 좁혀 주며 앞광대의 볼륨감을 어느 정도 유지해 주어야 얼굴이 좁아지면서 동시에 입체적이고 생기발랄한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광대뼈를 충분히 줄였다면 다음으로 고려해야 할 부분은 옆광대와 후방 광대의 바로 위쪽에 있는 관자놀이 부근의 볼륨감도 함께 줄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부위는 뼈가 넓다고 하기보다는 뼈를 덮고 있는 측두근과 지방 패드가 주로 큰 볼륨감을 형성하는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옆광대와 후방광대를 줄이면서 광대뼈 위쪽에 있는 측두근 일부를 조금 줄여 주면서 측두근을 덮고 있는 지방 패드를 함께 줄여 주게 되면 얼굴 위쪽부터 중안면부까지 조화롭게 같이 줄어드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2,131,152
1,346,927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