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광대축소술에서 이용되는 다양한 고정 방법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04-26 (화) 14:26 2년전

광대뼈 축소성형술은 얼굴 가운데 부위의 윤곽이 다소 두드러져 보이는 경우 얼굴의 폭을 줄여주는 효과와 더불어 눈 아래쪽으로 불거진 앞광대의 윤곽을 부드럽게 개선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광대뼈의 타입에 따라 아래와 같은 세 가지 방식의 수술 방법을 사용합니다.

첫째, 앞광대와 45도 광대 부위만 두드러진 타입입니다. 이 경우, 입안 절개 만을 통해 두드러진 광대뼈 체부를 절삭하여 주는 방법으로 수술합니다.

둘째, 앞광대와 옆광대가 함께 두드러져 있으며 옆광대보다는 앞광대 부위가 더 넓은 타입입니다. 광대뼈 체부가 넓게 발달한 경우로, 광대뼈의 체부와 관골궁의 취후방부위를 모두 완전절골하여 고정하는 방법으로 수술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며 앞과 뒤를 완전절골하기 때문에 두 곳을 모두 고정하는 이중고정 방식으로 마무리됩니다.

마지막으로 앞광대는 조금 두드러져 있는 정도지만 옆광대의 윤곽이 넓은 타입입니다. 광대뼈 아치가 벌어진 경우로 광대뼈의 체부는 크게 발달하지 않았으나 관골궁이 뒤쪽으로 많이 벌어져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대뼈 체부는 부분절골을 하고 관골궁의 후방부위를 완전절골한 다음 벌어진 관골궁을 안쪽으로 모아주는 방법으로 수술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며 뒤쪽(관골궁 후방부위 완전절골한 부분)만 고정하는 방식으로 마무리됩니다. 

개인적으로 몇 년 전 성형 마케팅으로 유행했던, 짧은 수술 시간 내에 고정하지 않고 간단하게 이루어지는 ‘퀵광대수술’에 대해서는 상당히 위험한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퀵광대수술의 실제 사례로 수술 후 CT사진을 보면 뼈가 고정되지 않아 산산이 조각난 상태라던가 충격에 의해 외상을 당한 것처럼 광대뼈의 일부가 소실된 모습 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절골 후 고정하지 않은 경우 저작근의 아래로 당기는 힘에 의해 광대뼈가 함께 내려가며 불유합과 볼 처짐을 유발할 수 있고 아예 절골하지 않고 수술할 경우에는 부작용이 없지만 수술의 효과가 전혀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