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사각턱수술과 보톡스 주사의 차이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19-02-12 (화) 14:23 5년전

일반적으로 얼굴의 윤곽을 결정짓는 요소는 얼굴의 뼈가 전체적인 기초를 담당하고 뼈를 덮고 있는 근육, 그리고 피하지방층 및 피부 등의 연부 조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초지식을 가지고 이해해보면 사각턱 수술과 보톡스 주사의 차이를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사각턱 수술은 영구적으로 얼굴뼈의 형태를 변화 시기는 수술인 반면에, 보톡스 주사는 얼굴뼈를 덮고 있는 근육의 부피를 일정 기간 동안 줄여주는 방법입니다.

물론, 적응증에 따라서 뼈가 크지 않으면서 근육이 많이 발달된 경우에는 간단하게 보톡스 주사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6개월 정도가 지나면 근육이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기 때문에 재시술을 해야 한다는 것을 주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상식과 다르게 의학적으로 보았을 때 반복된 보톡스 주사 시술은 항체를 만드는 경우가 있어 자주 맞게 되면 면역이 되어 효과가 떨어진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그러나 보톡스는 간단한 시술로 안전하다고 생각해도 되므로 충분히 만족할 만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사각턱 수술은 뼈의 형태를 바꾸어주는 수술이므로 그 작용부위가 보톡스 주사와는 다르고 적응증 또한 다르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의 결과 또한 영구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사각턱 수술의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개월에서 1년에 걸쳐 수술 결과가 나타나게 되고 점점 더 자리 잡아가는 반면, 보톡스의 경우 2~3주 후부터 결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6개월정도면 효과가 없어진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사각턱 수술과 보톡스 주사를 겸하여서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2,590,107
2,247,100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