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사각턱수술 시 정면효과에 대한 잘못된 상식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19-01-29 (화) 11:19 5년전

일반적으로 사각턱 수술에 대하여 고민하는 분들을 만날 때 흔히 접하게 되는 질문 중 하나가 사각턱 수술 후의 정면효과에 대한 궁금증입니다.

물론, 얼굴 윤곽을 결정짓는 요소는 안면 골격뿐만 아니라 얼굴의 뼈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 지방층 등의 연부 조직 등이므로 얼굴의 뼈를 다듬어서 기대할 수 있는 결과는 개인에 따라서 차이가 많을 수 있습니다.

요즘 들어서 사각턱 교정수술은 뼈를 잘라내어서 다듬는 방법을 필두로 갈아내는 방법, 피질골만 떼어내는 방법 등 다양한 술식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수술 방법은 나름대로의 장단점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잘못 이해되는 경우도 많아서 그릇된 지식을 일반인들에게 전달하게 되는 경우도 많이 접하게 됩니다.

가장 흔하게 접하는 잘못된 상식 중의 하나가 “사각턱 수술 시 정면 모습의 개선을 위해서는 피질골을 떼어내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다”라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은 사각턱 수술 전과 후의 얼굴뼈의 모습을 컴퓨터 단층촬영을 하여 3차원적으로 재구성한 것이므로 얼굴뼈의 상태를 정확히 반영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사각턱을 전층으로 잘라내고 정성스럽게 다듬어주면 정면 모습에서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피질골만 떼어내면 기껏해야 한쪽에서 5mm 이상의 축소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우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전층으로 뼈를 잘라내는 경우에도 남아있는 부위의 피질골을 최대한 정성스럽고 매끈하게 갈아내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는, 피질골을 떼어낼 경우 자칫하면 표면이 울퉁불퉁해질 우려가 있으며 또한, 피질골에 의해 보호받고 있던 신경이 노출되면서 장기적인 통증과 이상감각을 호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194,198
2,092,837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