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안면윤곽수술 전 촬영하는 3차원 단층촬영(3D-CT, 3DCT)은?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1-01-26 (화) 09:59 3년전

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할 때 삼차원 단층촬영(3D-CT, 3DCT)을 필수적으로 진행합니다.

얼굴뼈는 연부조직에 의해 둘러싸여 있어 얼굴뼈의 입체적인 형태를 가늠하기엔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얼굴 부위를 정확하고 일정한 간격으로 단층 촬영을 한 후, 신호의 정도에 따라 적분해 재구성하는 3차원 단층촬영을 시행합니다.

단층 촬영 이미지를 삼차원적으로 재구성하는 것은 얼굴 뼈 뿐만 아니라 얼굴의 연부조직까지도 재구성이 가능해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3차원적인 이미지를 원하는 각도로 돌려가며 관찰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고 전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의학 지식이 없는 일반인의 경우 단순히 평면 X-선 사진만 보고 본인의 얼굴 뼈를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3차원 단층 촬영은 입체적으로 얼굴 뼈 확인이 가능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따라서 안면윤곽 수술 전과 후 모두 3D-CT 촬영을 통해 본인의 얼굴 뼈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울러 안면윤곽 수술 이후 수술 결과에 불만족으로 재수술을 고민하고 있는 경우에도 3차원 단층촬영 후 얼굴 뼈의 모습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재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331,637
1,833,462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