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사각턱수술 시 피질골 축소 부위가 중요한 이유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0-06-02 (화) 11:55 3년전
아래턱뼈의 구조

<아래턱뼈의 구조>


피질골 절제와 피질골 절삭의 비교

<피질골 절제와 피질골 절삭의 비교 >


보편적으로, 아래턱뼈는 단단한 ‘피질골’ 및 피질골에 의해서 싸여 있는 ‘해면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이해하기 쉽게 첨부한 첫 번째 사진을 참고하여 아래턱뼈의 일부를 잘라낸 상태에서 뼈의 단면을 보면 다음과 같이 외피질골, 해면골, 내피질골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아래턱뼈의 두께가 뒤쪽에서 앞쪽으로 이행되면서 두꺼워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각턱수술에 있어서
1. 정면 모습에서의 큰 효과를 위해서
2. 조화로운 아래턱선 라인의 윤곽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두꺼운 부위의 피질골을 최대한 줄여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뒤쪽 아래턱의 각부를 형성하고 있는 부위는 피질골의 두께에 비해서 저작근과 피하지방층의 두께가 훨씬 더 두껍습니다.

첨부한 두 번째 사진은 아래턱의 각진 부위를 형성하고 있는 피질골 일부를 절제해 낸 경우와 아래턱뼈의 앞쪽의 두꺼운 피질골을 절삭해서 줄여준 경우의 비교 이미지입니다.

첨부한 사진에서의 왼쪽은 피질골을 절제하는 수술을 받고 재수술 상담을 오신 분의 3DCT입니다.
뒤쪽의 각부를 형성하고 있는 피질골이 다소 얇아지긴 했어도, 저작근과 피하지방층이 훨씬 두꺼운 부위의 피질골 3~4mm 정도를 제거했다고 해서 그다지 큰 변화를 체험할 수 없었던 경우입니다.

첨부한 사진에서 오른쪽은 제가 수술해 드린 분의 사각턱 긴곡선 절제술과 앞쪽 피질골 두꺼운 부위를 절삭하여 함께 줄여준 경우의 수술 후 3DCT 이미지입니다.

혹시, 내용이 어려우시다거나 이해가 잘 안 되시는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조하시면 다소 쉽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https://youtu.be/1k5Y_zKX9bA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922,237
1,882,231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