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비고정 광대뼈축소성형술로 인한 결과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0-04-07 (화) 11:11 4년전

광대뼈란 얼굴 가운데 부분의 윤곽을 형성하는 근본적인 구조물로서 형태가 입체적이며, 앞광대 내지는 45도 광대의 윤곽을 결정짓는 광대뼈 몸통 부위와 옆광대의 윤곽을 결정짓는 광대뼈 아치로 편의상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대뼈는 앞으로는 상악골, 뒤로는 측두골에 연결되어 있으며, 아래쪽으로는 저작근이 당기고 있습니다.

광대뼈의 형태를 줄이는 수술에서, 앞으로 돌출된 광대뼈를 줄이는 수술은 비교적 간단하며, 입 안쪽 접근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옆광대를 효과적으로 충분히 줄여주기 위해서는 뒤로 가면서 벌어지는 구조로 된 광대뼈 아치를 안쪽으로 모아주어야 만족할 만한 옆광대 축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술에서 옆광대의 폭을 줄이기 위해서는 옆광대의 윤곽을 이루는 광대뼈 아치의 두 군데를 절골시켜서 새로운 위치에 고정시켜 주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광대뼈 복합체(광대뼈 몸통과 광대뼈 아치)를 안쪽으로 모아주기 위해서는 분명한 절골이 필요합니다.

둘째, 제대로 절골이 된 상태에서 고정을 하여주지 않으면, 광대뼈 아치를 아래쪽으로 당기는 저작근의 작용에 의해 광대뼈 복합체가 불유합(제대로 붙지 않음)과 더불어 아래쪽으로 처지게 됩니다.
첨부한 사진 속 3D-CT 이미지가 광대뼈 앞쪽 부위를 고정하지 않아 불유합이 생기면서 아래쪽으로 처지게 된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광대뼈 수술 후의 결과에 대한 의문이나 불안감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삼차원 단층 촬영을 하여, 수술 후 광대뼈의 형태를 정확하게 확인해 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2,122,739
1,904,307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