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옆광대축소술 시 연속성의 중요성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0-03-24 (화) 12:00 4년전
사진1. 광대뼈의 구조

<사진1. 광대뼈의 구조>


사진2. 앞광대와 옆광대

<사진2. 앞광대와 옆광대>


사진3. 광대뼈의 연속성이 유지되지 않은 경우

<사진3. 광대뼈의 연속성이 유지되지 않은 경우>


옆광대축소를 위해서는 옆광대의 윤곽을 담당하는 뼈의 해부학적인 구조와 원리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첨부한 첫 번째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광대뼈는 앞쪽 상악골에서 출발하여 뒤쪽의 측두골에 연결되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몸통 부분과 아치 부분으로 나누어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사진과 같이 앞쪽의 몸통 부분이 앞광대 내지는 45도 광대의 윤곽을 담당하게 되며, 몸통 부분에서 뒤쪽 측두부로 연결되는 광대뼈 아치가 옆광대의 윤곽을 담당하게 됩니다.

광대뼈에서 옆광대의 윤곽을 줄이기 위해서는 뒤로 가면서 벌어져 있는 광대뼈 아치 부분을 안쪽으로 모아주는 시술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옆광대축소를 위한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앞쪽에서 뒤쪽으로 연결되는 광대뼈의 연속성을 유지하여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세 번째 사진과 같이 어느 한 곳이라도 연속성이 유지되지 않으면, 일정부분이 꺼져 보인다든지, 앞쪽의 광대뼈가 벌어져서 넓어 보인다든지, 혹은 저작근이 당기는 방향으로 광대뼈가 처져서 얼굴이 처져 보이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앞광대에서 뒤쪽으로 연결되는 광대뼈의 연속성을 유지하면서 적절히 광대뼈 아치를 모아주게 되면, 얼굴의 폭은 좁아지면서 앞쪽 광대의 볼륨감을 적절히 유지하여 입체적이고 생기발랄한 동안으로의 얼굴 변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2,604,045
1,631,044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1건
숴엉이 2020-03-24 (화) 15:28 4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