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광대뼈축소성형술의 수술방법에 따른 문제점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0-01-21 (화) 11:38 4년전



광대뼈축소성형술의 목적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 관자놀이 아래쪽 얼굴 가운데 부분의 넓이를 결정짓는 옆광대를 축소하여 얼굴을 좁고 부드럽게 만드는 것
둘째, 45도 방향으로 돌출된 광대뼈의 윤곽을 부드럽게 다듬어서 정면 및 45도 방향에서의 강한 광대뼈의 형태를 부드럽게 만드는 것

이러한 광대뼈축소성형술에서의 옆광대 축소 효과는 한쪽에서 최대한 15mm 정도 얼굴의 폭이 줄어드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앞쪽 절골선을 기준으로 하여, 바깥으로 벌어진 옆광대를 안쪽으로 이동시켜 정확한 위치에 고정하여 주면, 일관되고 예측할만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의 방법에 따라 정확한 부위의 절골이 이루어지지 않는다거나 고정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1. 앞쪽 부위의 절골이 제대로 정확하게 되지 않는다면 수술 후의 결과가 수술 전이나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2. 둘째, 두 번째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옆광대의 윤곽에서 가장 넓은 부위는 A부위이므로, 뒤쪽 절골선을 정확하게 잡지 않고, 부정확하게 손으로 누르게 되면 광대뼈의 가장 약한 부위인 B부위가 부러지는 불행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얼굴이 뒤로 가면서 층이 생겨 보이고 양쪽이 심한 차이를 보이는 결과를 만들 수 있으며, 잘못된 경우 재수술이 거의 불가능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3. 앞쪽과 뒤쪽이 절골된 상태로 고정을 하지 않으면, 절골된 사이의 광대뼈 부위가 아래쪽으로 처지면서 불유합을 초래하고 얼굴이 쳐져 보이는 결과를 초래할 위험이 큽니다.

광대뼈의 앞쪽 절골선과 뒤쪽 절골선이 제대로 절골되지 않으면 수술 후의 결과가 크게 수술 전과 차이가 없을 따름이지만, 세 번째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저작근(MASSETER라고 표시된 부분)이 부착된 앞과 뒤를 절골한 뒤 정확한 위치에서 고정이 되지 않는다면 저작근이 당기는 방향을 따라 아래쪽으로 뼈가 처지게 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2,124,164
711,581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1건
귀욤펭수 2020-01-28 (화) 11:34 4년전 신고 주소
광대 고민이라 광대도 하고싶네여ㅠㅠㅠ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