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광대뼈축소성형술 후 연속성 파괴로 인해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0-01-14 (화) 11:45 4년전
앞광대의 연속성 파괴

<앞광대의 연속성 파괴>


앞광대의 지나친 함몰

<앞광대의 지나친 함몰>


옆광대 절골 부위의 잘못된 절골 위치

<옆광대 절골 부위의 잘못된 절골 위치>


광대뼈축소성형술에 있어서 앞광대에서 옆광대로 연결되는 부위의 연속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 가지 방법의 광대뼈축소성형술 후 불만족스러운 결과로 인해 병원을 찾아오시는 경우들을 분석해 보면 다음과 같은 현상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1. 앞광대의 연속성 파괴
첫 번째 3DCT에서 붉은색 원의 안쪽 부위를 살펴보면, 앞광대에서 옆광대로 연결되는 부위의 연속성이 흐트러져서, 계단현상이 발생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앞광대에서 옆광대로 연결되는 부위의 연속성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턱의 아래쪽에서 광대뼈 아치를 바라보는 여러 가지 각도에서의 3DCT를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경우 수술 초기에는 붓기로 인해서 표시가 없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눈꼬리 바깥에서 관자로 연결되는 부위에 계단현상과 함몰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앞광대의 지나친 함몰
두 번째 3DCT에서는 붉은색 원 안쪽의 광대뼈 부위 계단현상과 뒤쪽 광대뼈 아치의 부정확한 부위 절골 및 고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그냥 뼈가 부러진 상태에서 휘어진)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3. 옆광대 절골 부위의 잘못된 절골 위치
마지막으로 세 번째 3DCT에서는 옆광대를 줄이기 위한 광대뼈 아치의 후방 부위 절골 위치가 적절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러한 부위를 절골하게 되면, 옆광대의 축소 효과가 없을뿐더러, 파란색 선 안쪽 부위의 절골위치에서 계단현상이 발생하여, 구레나룻의 앞쪽, 넓은 부위가 전혀 줄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재수술도 굉장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718,576
88,916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