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역삼각형 얼굴을 개선하는 방법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19-11-19 (화) 13:26 4년전

보편적인 경우의 얼굴형에 있어서, 얼굴 모습을 정면에서 보았을 때 가장 넓은 부위는 옆광대 부위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옆광대가 가장 벌어진 곳을 기점으로 하여 위쪽으로 관자놀이 부위 아래쪽으로는 아래턱의 각진부위에서 위와 아래의 폭이 어느정도 결정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편적인 얼굴형에서 얼굴의 넓이는 옆광대의 가장 벌어진 부위가 텐트의 가장 높은 폴이 되는 옆광대 뒤쪽 부위(Bizygomatic Distance)에서 상당 부분 결정이 되며, 다소 낮은 폴의 위치인 관자놀이(Bitemporal Distance)와 아래턱의 각부위(Bigonial Distance)에서 부수적으로 결정된다고 이해를 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하지만, 얼굴형에 있어서 관자놀이가 가장 넓고 아래쪽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타입의 얼굴형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옆광대 축소와 관자놀이 축소를 함께 시행하면 얼굴의 폭을 축소하여 주는 효과가 있으며, 수술 후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만일, 관자놀이가 넓은 데에도 불구하고, 광대뼈축소만 단독으로 시행한다면, 광대뼈 위쪽의 관자놀이 부위가 더 불룩해 보이는 모래시계 같은 얼굴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관자놀이 축소는 대부분의 분들에게 있어서 생소한 수술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많은 분들이 관자놀이 축소를 문의하면서도 몇 가지 불안한 의구심을 드러내기도 하여 왔습니다.
첫째, 관자놀이 축소가 굉장히 위험한 수술은 아닌지
둘째, 두상이 커서 관자놀이를 줄일 수 없다는 얘기를 다른 곳에서 들었다든지
셋째, 관자놀이를 줄이기 위해서 두개골 뼈를 줄여야 하는데, 그것이 가능한지

이렇게 관자놀이 축소에 관한 보편적인 인식이 없어 왔던 이유는, 그동안 광대뼈 축소성형술에서 옆광대를 효과적으로 줄일 만한 수술의 결과를 얻지 못해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옆광대의 폭을 많이 줄일 경우, 관자놀이 부위가 상대적으로 불룩해져 보이는 부분으로 인해 관자놀이 축소를 위해 오래전부터 노력을 해왔으며, 간단한 시술로써 충분히 안전하고 만족할만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결론을 오래전에 얻었습니다.
10년 정도의 기간에 걸쳐서 검증이 된 방법이며, 관자놀이 축소 후 부작용에 관한 사례는 전무하였다고 이해를 하셔도 무방하리라 생각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203,377
1,545,373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1건
송아윤 2020-02-08 (토) 18:51 4년전 신고 주소
기술이 요하는 수술이네요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