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안면비대칭 심한 얼굴이라 중학생때무터 하고싶어하던 수술이었음
20살 여름부터 알아보고 병원 결정했는데 나름 손품 많이 팔아보고 결정한 병원들이었는데
너무 가격높은곳, 상담받으러 갔을때 브로커 많다고 했던 곳, 새로운 수술법 들먹이던 병원 제외하니 여기만 남았었다.
원장님도 현실적으로 말씀해주시던 편인거 같다.
결론만 말하자면 수술 만족한다. 대신 얼굴살 턱살이 많아보이고 옆광대가 전보다 눈에 띄게 되었다.
원래 얼굴살 별로 없다고 느끼던 편이고 얼굴이 긴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수술후 아주 동그란 얼굴이 되었다.
마른사람들아니면 양악후 다이어트를 병행해야 더욱 효과볼 수 있을 것같다.
대신 비대칭도 어느정도개선되었고, 주걱턱도 개선되었고 절대적인 얼굴크기가 작아'보인다'.
실제로 작아진것은 아니지만 작아보인다. 때문에 만족한다.
걱정했던 감각저하는 거의 한달 지나니 없었던 것 같고,
멍이나 붓기는 심한 편이었어서 일년 지난 지금에서야 수술전이랑 얼굴느낌이 거의 비슷해졌다고 느낀다.
살처짐이나 볼처짐의 경우, 아직은 있다고는 말 못하겠으나, 처진거와 별개로 지방이 내 뼈안에서 주체를 못하고 있다는 것은 느껴진다.
의사들도 어릴때 수술하는게 낫다고 하는 걸 보면 20대 초반에 한 영향도 있는것 같다.
병원 자체를 평가해보자면, 실장님들은 아주 그렇게 친절하신지는 모르겠고 딱 필요한만큼 친절하신거 같다, 내가 상담했을때 계셨던 분은 좋으셨었다. 수술 잡고 다음방문때는 퇴사하셨는지 그뒤로는 못뵀다. 특이한점? 장점?으로는 수술 한달 전 유령수술 이슈가 심했어서 수술 직전에 cctv열람을 요청했고 가능은 하지만 뭐 빨리감기로 보기, 부모님이 수술 중간입장후 10분씩 나눠서 참관하기 뭐 이런식으로 해주신다고 했던거 같다. 당시에는 허락을 해주신다는 것 만으로도 안심이 되었다.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