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후>나는 화장은 5주차 때부터 시작했거든? 괜히 제대로 낫지도 않았는데 화장하면 안좋을 것 같아서?
근데 내가 회복이 좀 더딘 피부이긴한데 처음에 5주차 때 화장할 땐 수술 상처가 가려도 내눈엔 너무 보이는거야ㅜ 양쪽 회복되는 것도 짝짝이에 상처도 짝짝이에 너무 깊은 것 같고 없어질까 싶고ㅜㅜ 눈 붉은기도 아직 덜 가라앉을 때고? 웃을 때도 5주차 땐 부자연스러워!ㅜ
근데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9주차까지 오니까 확실히 회복이나 상처 둘 다 아직까지도 짝짝이고 한쪽 상처는 화장해도 내 눈엔 보이긴 하거든?(친구들은 유심히 안보면 그냥 생각없을 정도래!)
그리고 수술 후 경과 때 상담했을 때 아마 상처가 없어지진 않을거라고 하셔서 없어질진 모르겠지만ㅜㅜ 그래도 화장하면 확실히 상처나 붉은기 잘 안보이고 눈도 전에 사진보면 너무 깜짝깜짝 놀랄 정도로 확실하게 트여서 만족도가 너무 높아!
그리고 중간중간에 녹는 실이 살 밖으로 튀어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하셨었는데 나는 그런 경우가 자주 있었거든? 살 겉으로도 튀어나오고 점막 안쪽에도 튀어나오고? 근데 그럴때마다 카톡으로 연락 넣으면 바로 예약 잡아주셔서 병원가서 바로바로 제거했어!
그리고 다 나은 거 같아도 머리에 피 쏠리는 행동이나 코 쎄게 푸는 거 진짜 조심해 눈 쪽이 아직 안 나은 상태라서 눈쪽에 피가 터지더라고..?
그리고 길게 6개월-1년?까지는 피부가 낫는 기간이라고 생각하고 여유롭게 낫는 거 지켜봐야한다고 하셔서 그냥 이젠 일상생활도 다 가능하니까 지켜보는 중!
뒤트임이 다른 수술들에 비해 비교적? 회복 기간 오래걸린다는 수술이라는 거 생각하고 시작한거라서 처음에 정말 기대반 걱정반으로 수술했는데 내가 회복이 좀 더딘 피부기도하고 좀 회복이 늦더라도 맘놓고 기다리는 중이야! 근데 만족도 높은 수술인 건 확실한 거 같아..내 돈 탈탈털어서 투자해본건데 정말 할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