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사들 안녕..지난번 30일 후기에 이어서 3달차인 90일 후기 남기러 오태식이 돌아..아니아니 돌아왔어 ;)
(처음 후기본 예사들은 1달차 후기도 남겼으니 그 글을 봐주면 될것같아!)
우선 1달 차 지나고 3달차 까지의 지내면서 가장 크게 느낀건..머리숱 별로 없는 예사들은 이수술 하면 안될 것같아..ㅠ^ㅠ..>>이유는 뒤에 차차 풀어볼께!
내 경과를 적어보자면 1달차가 가까워질 무렵부터 눈썹, 수술 주변, 정수리쪽 뒤통수 할 것없이 머리가 엄청 가려워!
처음에 그러니까 수술 전에 수술 후에 간지러울 수 있다..나이드신 분이 이마거상 할 수록 간지러움 정도를 심하게 느끼고 경우에 따라서는 약도 처방받아간다..라고 설명들었고..나는 아직 젊으니까(곧 30대 진입..ㅋ..) 약 처방 받을 정도로 간지럽지는 않을거다..라고 하셨으..
근데 수술 하고는 이제 붓기나 멍이나 이런것 때문에 정신도 없었고 간지러움같은건 없길래 '아~난 괜찮네?ㅎ'이러고 있었는데 한달차 진료를 며칠 앞두고 즈음이었나? 정수리 쪽이 가렵더라? 근데 이게 우리가 아는 가려움과는 좀 결이 다른 가려움..;; 그래서 당황은했는데 일단 며칠뒤에 진료날 이니까 혼자 긁적이면서 참고 병원 갔지모..글구 이때까지는 심각하게 가렵지도 않았으..그냥 오~ 드디어 새살이 차오르는 신호인건가!!크킄 혼자 행복회로 돌려벌임;;
무튼 병원진료때 수술부위에 땜빵자국 같이 탈모 생긴거랑 머리 가려운거 말씀드렸더니 정상이라고 이제 가려움증 시작이고 3개월 차까지 보통 가려움증 느끼고 경우에 따라 6개월 혹 그이상까지 가려울 수 있다고 하셨음. 또 뒤통수가 가려운거는 안면근육을 박리할때 뒤통수쪽 근육도 같이 땡겨서 박리한다고??(아 뭐라 얘기하셨는데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 무튼 이런 뉘앙스였어ㅜ) 뒤통수도 가려운거 맞다고 하심.. 에 ..또 수술부위 머리 땜빵난거는 보시더니 머리숱 많을 수록 머리 더 많이 빠지고 지금 자세히 보니까 조금씩 올라오려는게 보이니까 걱정마라고 해주셔서 진짜 걱정 놓고있었구, 이마에 추미근이 아직 튀어나와있는거는 이마거상 수술을 했지만 아직 이마를 사용해서 눈뜨는 습관이 남아있어서 근육이 잡히는 거라고 3개월 진료때 까지 탈모+간지러움증+추미근 다 걱정말고 지켜보자고하셔서 걱정을 완전히 놓아버린 나란녀석..☆
.
.
.
하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했으니...1달차 진료보고온날을 시작으로 머리가 진짜 미친듯이 간지럽고, 진짜 긁어도 안시원하고 그 피부 안이 가려운 느낌이라고해야할까? 진짜 할수만 있다면 두피 다 뜯어버리고 싶을 정도로 가려움 ㅠㅠ
그리고 내가 앞에 머리숱없는 예사들은 이 수술 좀 고민해봐야할 것같다고 한게 머리가 진짜 미친듯이 빠짐..;;;
어느정도로 빠지냐면 머리감고나면 그 배수구?쪽에 머리카락 가득뭉쳐서 물 안내려갈 정도로 빠지고, 머리말릴때 그만큼 또 빠지고, 그냥 내가 머물럿던 자리만 봐도 기본 3가닥 정도는 빠져있고, 손으로 빗으면 5가닥 넘게 빠짐;;;
머리카락 빠지는 걸 눈으로 봐서인지는 몰라도 정수리쪽 뒤통수가 전보다는 좀 가벼워진것?같은 느낌도 들고 내 나름대로는 진짜 심각함을 느껴버릴 정도로 머리가 미친듯이 빠져ㅠㅠ(덕분에 탈모샴푸 열심히 쓰고있다..흑)
그리고 수술한 머릿속 5군데 절개부위 ㅋㅋ 1달차까지 후기에서 나온 땜빵정도로 끝나는 줄 알았지? 머리 그것보다 더 빠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백머리 할 수가 없다ㅋㅋ..휴!
글고 거울볼때도 그렇고 주변사람들이 그러는데 이마에 새싹보이는거(추미근 도드라진걸 주변에서 새싹이라고 부름ㅋㅋ..ㅠㅠ) 수술막 하고 얼마동안은 안보였는데 다시 보인다고..수술잘된거 맞냐고..나를 얼마나 시험에 들게 하던지! 가뜩이나 가렵고..가렵다고 머리 막긁으면 머리빠지니까 손대면 안된다는 번뇌 속에서 내가 얼마나 힘든데..그와중에 수술실패 여부까지 논해야하다니..!!
무튼 여러 번뇌의 시간을 걸친 끝에 3달 차 경과 진료에 다녀왔어..서론이 너무 길었지?미안.. 이 수술이 받고난 직후보다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니까 느껴지는 증상에 대한 얘긴 별로 없어서 자세히 쓴다는게(코쓱머쓱)
무튼 엊그제 3개월 차 경과진료 받았구 여기서는 대화문으로 간략하게 쓸께!
실장님 : 불편하신 점은 어떤것들이 있으셨나요?
나 : 머리가 뒤통수까지 너무 가렵고요, 눈썹사이 위 추미근이 점점 더 도드라져보여요, 또 수술절개한 5군데 부위 머리가 더 빠져서 올백머리를 할 수 없어요..
실장님 : 네, 우선 원장님께 전달 먼저 해놓겠습니다^^
(잠시 후 진료실)
원장님 : 이마근육을 단순히 앞에서 땡겨서 박리하는게 아니라 뒷통수 근육도 다 같이 건드는~~~(이하생략) 뒷통수 전체적으로 가려운거 맞다. 이제 3개월차부터는 간지러움이 잦아드는 시기니까 걱정마셔라. 그리고 뒷통수 근육을 건드려놓았기때문에 지금 두피가 전체적으로 굉장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시기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머리가 빠지는 현상이 나타나는 거다. 하지만 6개월(머리카락 하나가 빠지고 새로나는 주기가 6개월이라고 하심) 이후에는 다 날꺼다. 추미근(이마 새싹)도 우리가 아예 절개를 해서 없앤게 아니라 끊어놓은 거기때문에 자리를 하고 있는 건 맞다 그렇지만 수술 이전에 이마로 눈뜨는 습관이 남아있어서 도드라지는건데 이마에 보톡스 놔주겠다. 절개부분 머리빠진건.....오..다 자라나려고 모낭이 보이는데...줄기세포주사 맞춰주겠다..기다렸다가 수술부분에 줄기세포 주사 맞고, 이마에 보톡스 맞고 귀가하셔라..
나 : 넵..ㅠㅠ
.
.
.
이렇게 된 상황이고 실제로 머리 간지러운건 신기하게 병원진료 2주전 정도인가부터 안간지럽더라고ㅠㅠ후..(지끈) 그래서 또 다시 할말을 잃어버린나였으...또 병원에서 줄기세포주사라고 내피를 직접 뽑아서 거기서 따로 줄기세포를 추출?해서 절개한 5군데 부분이 놔주셨어! 진짜 고통..말도 못할 정도로 아프고..뭐 나는 세포입자가 크게 잘 추출이되었나다뭐라나..ㅠㅠ세포입자가 크게 추출되면 좋은거라는데 입자가 큰대신 두피에 들어갈때 그만큼 더 고통..
이거 맞고 이마보톡스 맞으니까 아무렇지도 않더라고..
너무 큰 고통을 맛본 후여서 정신없어서 못느꼈던 걸수도..ㅎ
.
.
.
모쪼록 3개월차 후기의 포인트는
1. 수술후에 머리 전체적으로 탈모가 온다.
>> 머리카락 1가닥이 다시나는 주기가 6개월이어서 6개월 뒤에는 다시 날거라고 하는데 그건 어디까지나 예측임..수술하고 절개부분 머리빠졌을 때도 머리빠지는거 정상이고 금방 다시 날꺼라고 했는데 지금 안나서 부랴부랴 줄기세포인지 뭐시기 주사놔주고 2개월 뒤에 머리카락나는거 경과보라고 하는 나의 상황으로 미루어보았을때 모든 예측이 다 정확하게 관통되는 건 아니니 머리숱이 적거나 모발이 약한 예사들이라면 이 수술은 내가 말한부분들에 대해서도 한번 더 고려하고 결정해보자!
2. 수술 후 절개부위 머리카락 공백은 생각보다 크고, 머리도 빨리 안자란다.
>> 채혈하고 거기서 내 줄기세포 뽑아서 그걸 다시 두피에 밀어넣는거...말모말모...머리카락 나는거 경과봐주신다고 2개월뒤에 또 진료받으러 오라고하시는게 휴..벌써부터 지끈거림..
3. 추미근은 보톡스 1번 맞는걸로 안평평해진다.
>> 수술 3개월차인 이번에 한번 맞고, 6개월 지켜보다가 또 맞고 이런과정을 3-4번 해야한다고.....이번 진료에서 설명들음..그냥 수술만하면 이마 평평해질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따.!
물론 이 수술이 절대 나쁘다는건 아냐! 나 이수술해서 인상 더 부드럽고 시원해보인다는 얘기도 많이 들었어!! 만족중이야!
그런데 이제 탈모는 또 다른문제잖아ㅠㅠ 나는 머리숱도 많고 모발도 건강한 축인데도 이렇게 빠지는거면..다른예사들은 어떨까?하는 생각도 들고..나는 수술전에 머리전체적으로 탈모가 올 수도 있다는 설명 못들었거든...ㅠㅠ
(빠지고 나서야 알았습니다..그것이 봄이었다는..걸..)
무튼 내 부분탈모?사진 첨부해둘께 ㅎㅎ..궁금한 예사는 사진 보면 될것같아!
아~~ 그리고 또 깜빡했는데 쌍수는 3개월지나서 이제 해도된데~ 근데 겉에 붓기는 다 빠졌어도 속에 붓기는 아직 있을 거여서 왠만하면 6개월 뒤에 쌍수하라고 하시네~
또 이마거상해서 눈매교정이나 절개 없이 매몰로 쌍수도 충분하고 그때(6개월 뒤에)하면 훨씬 빨리 회복한다고^^
그럼 진짜 20000!!!!
아차차! 깜빡 했는데 원장님이나 실장님, 간호조무사 선생님 모두 친절하셨고, 분위기도 여전히 좋았어!
줄기세포주사나 보톡스에 대한 추가비용도 안냈어!!
ㅎㅎ그럼 진짜진짜 20000!
궁금한것 댓달아주면 아는선에서 답글달께!!!!
아ㅠㅠ 진짜 마지막 추가로..나는 여드름 많거든..? 그런데 이마거상하고 나서 왜 이마가 내이마 같지 않쟈나...좀 이질감들고 왜~ 수술한 예사들은 느낌 알지알지? 무튼 지난번 1달차 경과진료에서 원장님이 여드름 압출치료 이제 받아도된다고 하셔서 '오? 오예!'했는데 혹시 모르니까 내가 압출은 아직 안하고 있었더랬지 흠..그런데 2개월 지나니까 이마감각도 다 돌아온거같고 이제 이질감도 없더라? 그래서 이마에 난 피지 하나를 짰는데.............................찌릿! 한게 그대로 기절할뻔...진짜 그 찌릿통증이 이마를 타고 뒤통수까지 찌릿하는데 괜히 손댔다가는 뭣될것같아서 이번에 진료때 또 여쭤봤지 그러니까 원장님말씀이...."아? 압출받으셔도됩니다^^ 통증을 참으실 수 있다면^^~ 지금이 한창 이마신경이 예민해져있을 때이거든요^^ 통증 참으실수 있으면 여드름 치료 받으세요^^하핫!"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ㅌㅋ나처럼 여드름 많은 상황에 이마거상을 고민하는 예사들..참고해줘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