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대 남성입니다.
2018년 1월 병원 내원하여
휜코수술 / 매부리 절골 / 코끝 귀연골 + 비주 비중격지지대 연장
수술 받았습니다.
직업 특성 상 충격이 잦고, 작업환경 온도가 추운 편이라
별도의 보형물 삽입이 없었음에도 코 수술 후 통증이 수반되었습니다.
특히 코 주변부 근육이 땡김으로 인해 가벼운 두통이 발생했으며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때는 통증이 심화되었습니다.
참고로 염증은 전혀 없었으며, 단순 수술 후 근육통인 듯 합니다.
코 높이 등에는 큰 외형변화가 없었으나, 주변인들 혹은 처음 마주치는 사람들이 코 성형 유무를 물어보는 상황에 스트레스를 느꼈으며, 딱딱한 코가 너무 불편하고 이질적인 기분이 싫어 수술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실리콘 및 매쉬 등의 콧등 삽입형 보형물을 넣지 않으셨던 분들께서는 코끝과 비중격 제거 시 코 높이가 크게 낮아지지 않고 외형적인 손해를 크게 입지 않을 듯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재수술 여부를 잘 알아차리지 못할 수준이며, 속칭 성형한 티는 확실히 덜 느껴집니다.
휜코 성형 및 매부리 절골 수술의 경우 콧등이 인위적인 형태로 남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제 경우가 딱 그러한데, 원래 콧등이 울퉁불퉁한 게 정상인들의 코라면 제 코는 지나치게 단면이 매그러워진 느낌입니다.
매부리코 성형 시 비중격연장 및 코끝 귀연골 삽입을 하신 분들 중에서 혹시 반버선코 형태의 결과가 나오신 분들은 비중격지지대 제거 시 일자코 모습으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제 경우는 재수술 이후의 코가 오히려 더욱 만족스러울 정도입니다. 성형미인의 이미지는 대부분 이러한 형태의 부자연스럽고 인위적인 커브에서 오는 듯 합니다. 제 경우 제거 이후 들창코는 전혀 없었습니다.
다만 수술 이후 코가 바로 말랑말랑해지는 것은 아니었습니다.현재까지도 ‘정말 코 내부에 삽입했던 비중격지지대나 귀연골을 진짜 뺀 건 맞는걸까?’ 라는 의문이 생길 정도로 코끝과 비주가 딱딱합니다.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코가 되길 바랐던 저에게는 사실상 이 부분이 제일 걱정스러운 부분입니다. 다만 신기한 점은, 코 재수술 전에는 코를 찡그리거나 힘을 주더라도 코끝이 딱 고정되어 전혀 움직이지 않았다면, 제거 이후에는 코에 힘주거나 찡그릴 시 코 끝도 같이 움직인다는 점입니다.
혹시 저랑 동일하게 지지대 및 코끝 귀연골 제거수술을 하신 분들은 비주 및 코 내부의 딱딱함이 언제부터 풀리기 시작하신지 답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히 비주 부분의 견고한 느낌이 마치 수술 전과 동일한 수준인데, 다른 분들도 제거 후 수축기에 이런 느낌이셨는지 궁금하네요.
재수술 너무 예쁘게 잘되셨어요 축하드려요!
그럼 재수술 이후에는 안에 어던 보혈물도 없이 매부리만 깍아내고 절골 되어있는 상태인가요?저도 매부리인데 저는 콧등에 비해 코끝이 처져 있어서 콧대는 매부리제거와 절골만 하고 코끝은 연골을 넣어야할지 말아야 할지 너무 고민이 되네요ㅠㅠ 직선코가 가지고 싶은데..가능할지
[@발품파는중] 넵 인조보형물은 전혀 들어가있지 않고, 첫 수술때 절골부위에 귀연골을 일부 갈아넣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코끝이나 비주에 지지대 혹은 연골을 넣으시면 확실히 코끝이 세워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는 있으실거에요 다만 코끝이 딱딱하고 돼지코가 안되는 게 생각보다 스트레스가 크니 고민하시고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