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전 실리콘 빼고 귀연골만 남겼다고 글 올렸는데요. 지금 코가 많이 아파요. 수축하는 느낌인데 항생제는 먹고 있는데 나을 기미가 없네요. 오늘은 거울 보니 코가 약간 들렸어요. 마치 구축 오는 것처럼요. 미국에서 연골 제거할만한 병원 아시나요? 제가 지금 당장 한국 들어갈 상황이 아니라서요. 아틀랜타나 캘리포니아 쪽 한인 성형외과 의사 분 있을까요? 참, 코안 연골이식한 부분 끝과 맞닿은 곳에서 피도 묻어납니다.
[@dmswlsun] 전혀 문제 없어요. 귀연골도 제거할걸 그랬어요. 자가조직이라 괜찮을 줄 알고...콧대보다 제가 코끝이 못생겨서요. 실리 제거한 부분은 그렇게 낮지도 않고 제거도 간단해요. 붓지도 않았었고 시간 갈수록 콧대도 얇아졌어요. 콧대 간거 같긴한데 괜찮았어요.
[@ㅇㅇㅎㅍㄴㅋ] 실리콘만 제거하실거면 누가 해도 간단해요. La 1000불이라 해요. 실리만 제거해도 대부분 문제는 해결되요. 제거 후 모습도 인상이 순해지고 사람들이 잘 모르고요. 급하시면 실리콘만 제거하세요. 전 4년 전 실리 뺐는데 금방 개운해졌어요. 지금 제 문제는 흔한 케이스도 아니고 정확한 이유도 잘 모르잖아요. 급하시면 실리콘만 제거하시고 경과를 보세요.
[@ㅇㅇㅎㅍㄴㅋ] 연골제거는 미국에서 못할거 같아요. 여기 성형외과에서 했다가 코 망쳤다는 글을 보고 안되겠다 싶어서요. 비용도 만만치 않고요. 실리콘은 사실 아무데서나 해도 되지만 연골은 아닌거 같아요. 어제 수술했던 병원과 통화했는데 연골은 살하고 찐득찐득하게 이미 달라붙어서 제거하는게 쉬운 일은 아니라고 하네요. 저는 17년이나 됐거든요. 님, 얼굴이 맘에 안들어도 즐겁게 나가서 사람 만나고 하세요. 미국 좋은 거 하나가 어떤 외모라도 당당할 수 있는 거잖아요. 당당한 자신감이 이쁜 외모를 상ㅇ쇄시키는 곳이기도 하고 본인 생각보다 다른 사람이 보기엔 예쁘고 그닥 신경 안쓸 거에요. 아직 젊으신거 같은데 속상하셔도 즐길건 다 즐기세요. 제거 수술은 좀 기다리셨다가 한국 가서 하시면 되니까요. 많이 속상해 하시는거 같아서 제가 안타까워요.
저도 예전에 실리 제거하고 비중격연골만 남겨뒀을 때 분명히 코에는 이제 내 연골들밖에 없는데 코가 조금씩 올라가더라구요. 정확히는 콧구멍이 많이 올라갔어요. 그때 저도 뭔가 코가 땡기고 쪼이는 느낌 받았었구요.. 저는 이제 비중격도 다 제거했어요. 미국은 수술비도 비싸고 모양도 서양스타일로 해놓을 것 같은데.. 한국 잠깐 들어오셔서 수술받고 가시는걸 추천해요ㅠ
[@rhTl] 늘려 놓으니까 어쨌든 피부도 힘든가봐요. 모두 제거해서 맘도 편하고 부럽습니다. 저도 일단 약 다 먹고 경과 보고 후속조치 해야겠어요. 미국의사들은 한국의사들처럼 섬세하지 않은거 같아요. 케이스도 많지 않고. 연골은 찐득하게 달라 붙어 있어서 제거하는 게 주의를 요하는 작업이리 아무래도 한국 가는게 맞는거 같아요. 여기서 귀연골 제거했다가 의사가 잘 할지 몰라서 피부조직까지 긁어서 코가 없어져 버린 사람도 있다 하고요. 신중하게 결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hTl] 님처럼 저도 코가 쪼이는데 정확히는 콧구멍이 조금씩 올라가요.이러다 얼굴 우스워질거 같아요. 궁금한게 비중격 제거 후 콧구멍이.다시 내려왔나요? 전에 실리콘 제거할 때도 욱신거리면서 콧구멍이 조금씩 올라갔는데 실리콘 빼고 다시 내려왔거든요. 지금은 연골을 제거하게 되는 거라서 잡아줄게 없으니까 콧구멍이 더 올라갈끼 싶기도 하구요.
[@dmswlsun] 연골 있음 안들려요. 6개월 정도 콧구멍이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데 신경 쓰일 정도 아니고 점점 자연스러워져요. 코끝에 아무것도 없는 게 잡아줄 게 없어서 문제가 될거 같아요. 하지만 시간 지나면 모든 게 제자리로 가는 거 같아요. 그래서 연골도 제거하고 싶어요.
[@dmswlsun] 저는 2000년에 콧대 실리콘 코끝 귀연골 했어요. 그때는 비중격 이런거 없었고요. 2012년도에 코가 욱신거리더니 콧구멍이 조금씩 들리길래 코끝의 귀연골은 놔두고 비개방으로 실리콘만 뺐어요. 빼자마자 코가 너무 가볍고 6개월정도 지나니까 콧구멍도 예쁘게 내려오더라구요. 아마 코끝에 귀연골이 있으니까 코가 들리지는 않았나봐요. 그러고는 아예 잊어버리고 살았어요. 그런데 일주일 전 갑자기 코끝이 아프기 시작하더니 2012년 실리콘 빼기 전 똑같은 느낌으로 코가 욱신거리고 쪼여요. 그래서 지금 코끝의 귀연골도 제거해야하나 고민중이에요. 저의 경우는 귀연골을 꽨 많이 얹은거 같아서 이거 제거하면 코끝을 지지할 힘이 없으니까 코가 많이 들리겠다 싶구요. 님은 고어실리 제거한지 오래 되셨나요? 얼마 안됐으면 상처가 아무느라 욱신거릴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