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종합적인 코수술 잘못되고 나서 재건수술만 두번 했고 지금은 비밸브와 비중격 모두 좋아졌는데, 과하게 콧볼축소한 부분은 재건이나 재수술하는 병원이 잘 없네요. 혹시 어느병원에서 콧볼재건 잘됬다는 얘기 들어보신분 계신가요?
재건 수술 두번하면서 알게 된 사실은 비밸브와 비중격 외에도 콧볼축소를 무리하게 하게되면 코바닥이 좁아져서 비밸브 좁아지는것과 마찬가지로 숨 통로가 좁아지는 결과가 나오며, 절개한 다음 (특히 외부절개) 콧볼을 아래방향과 코기둥쪽으로 당겨서 붙여놓기 때문에 비밸브 수술로 아무리 비밸브각을 늘려놔도 아래/안쪽 으로 당기는 힘때문에 비밸브각이 다시 다소 좁아지는 결과를 초래한다는 사실입니다.
문제는 그래서 콧볼축소한 부분에 다른부위에서 자기 피부 및 연골을 이식해서 다시 원래대로 콧볼을 올려주고 벌려줘야하는데 이러한 수술을 잘 할줄 아는 병원이 많지 않고 수술한 케이스도 많지 않다고 하네요. 의사가 수술하는 방법만 안다고 수술을 잘하는건 아니기에 그래도 이와같은 종류의 수술을 다수 해봤거나 관련된 수술법(피부 연골 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알아봐야 하나 싶습니다.
사고후 외상으로 인한 안면재건, 구개순열 재건, 피부연골 미세이식 등 일반적인 성형외과 분야가 아닌 확실히 재건쪽에 가까운 전문의 또는 대학병원 안면재건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하는 건 확실하게 알겠습니다.
혹시 저처럼 콧볼 콧날개 축소를 과하게 잘라내고 과하게 아래쪽 안쪽으로 당겨서 붙여서 숨이 안쉬어졌던 분이 위와같은 수술로 좋은 결과를 얻은분 계신가요? 지인이라도 들어본 케이스 있다면 답글로 소통해요~
병원 브로커 답변 사절입니다. 웹사이트 들어가보면 안면재건, 구개순열 재건, 피부연골 미세이식 분야 전문인지 아닌지 다 티나고, 상업적인 느낌의 병원인지도 다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