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골묶기만 제거하시려는 분들이 많이 안 계시는 것 같아서.. 상담 후기 남겨봅니다.
제거하려는 이유는 코끝 들림, 콧구멍 정면에서 잘 보이게 됨, 콧망울이 좁혀져서 찝힌듯 안찝힌듯 경계에 있음.
제거 후 원상코 모양으로 비슷하게 돌아가는게 목적이예요.
1. ㅅㅅㅇ (상담비 1만원)
사진 안 찍었고 수술이 딜레이되서 40분정도 앉아서 기다렸어요.
제일 처음 간 병원이었고 코 만져보시고 콧구멍 안쪽에 연골 튀어나와 있다고 하니 손으로 직접 만져보시기도 하셨어요.
코 만져보시더니 딱딱해서 당장은 수술하기 힘들다 하셨고 급하면 상태보고 3개월차에도 수술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수술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연장지지대를 대서 확실히 코끝은 내리는 법, 두번째는 다른 연골 이식 없이 내 비중격 끝부분으로 연골을 이동시켜 재배치하는 법. 이 두가지를 설명해주셨어요.
첫번째 방법은 3개월차에도 가능하지만 두번째 방법은 코가 완전히 말랑해져야 가능하다고 시간이 많이 지나면 지날 수록 좋다고 하셨어요.
그런데 코 모양에 대해 확실히 예전 코 각도만큼 내려올 것이다, 모양이 이렇게 될 것이다 하며 확실하게 말씀해주신게 아니라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고 라는 뉘앙스로 말씀해주셔서 상담 후에도 여전히 불안했어요. 상담시간은 15분 정도 였던 것 같네요.
2. ㄱㅇㅈ (상담비 1만원? 5천원?)
대기 시간은 짧았고 사진 많이 찍었어요. 사진을 큰 모니터로 보면서 설명해주셔서 제 코를 객관적으로 분석? 해주셔서 좋았네요.
일단 코 끝이 수술전에 비해 들린건 맞고, 콧망울을 좁히는게 복코수술인데 코만 봤을때는 복코 교정은 잘 됐지만 본인이 만족하지 못할 수도 있다, 제가 그런 경우라 하셨어요. 비슷한 케이스 사진 많이 보여주시면서 설명 해주셨고 여기도 지지대 대서 코끝 내려야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해부학적으로 어떻게 수술을 할건지 수술법에 대해 사진 보여주시면서 설명해주셨고 전 후 사진 많이 보여주셨어요. 약간 환자 대 의사가 아니라 교수 대 학생 느낌....강의를 들은 기분이었네요. 여기는 당장 수술은 안되고 수술 후 6개월 지나야 수술 가능하다고 했어요.
상담은 30분정도 했던 것 같고 비용은 제일 비쌌어요.
3. ㄹㅋㅋ(상담비 1만원)
대기 길지 않았어요.
여기도 세가지 대안을 말씀해주셨어요.
저는 코가 낮아서 비중격도 작을거라고. 코를 내리려면 자가늑을 써야하는데 자가늑을 쓰면서 코를 내릴정도로 많이 들린 건 아니라고 하셨어요. 선생님이 보셨을 때 코 모양이 나쁘지 않다고 하셨지만 제가 마음에 안드는 부분 말씀드리니 그럴 수도 있다, 그런데 시간 지나면서 적응하면 괜찮아 질 수 도 있고 지금은 어색해서 그럴 수도 있단? 식으로 말씀하셨어요.
자가늑을 쓰는 거 말고 좁혀진 콧망울에 알로덤을 비개방으로 넣어서 다시 통통하게 만드는 수술법도 알려주셨어요.
또 그냥 코를 열어서 연골 묶은 실을 풀어줄 수 도 있다고 하셨는데 모양은 장담 할 수 없대요. 그냥 실만 푸는거라...
여기는 원하면 지금 시기에도 수술 가능하다고 했고 상담은 10분 정도 한 것 같아요.
4. ㅍㄹㅁ(상담비 1만원? 5천원?)
대기 길지 않았고. 가서 차트 쓰고 실장님이 사진을 여러장 찍으세요. 그리고 제 옛날 코 모양 사진도 가져가셨어요.
제가 원장실로 상담 들어가기 전에 원장님께서 미리 사진과 차트 보고 계셨던 것 같아요.
들어가자마자 마스크를 벗어보라고 하시고, 코를 만져보셨어요. 제가 좁혀진 콧망울 다시 넓히고, 들린 코 끝 내리고 최대한 옛날모양 찾고싶다고 말씀드리니 아직 수술한지 3개월 채 되지 않아서 수술 영향으로 찝히고 들린 모양일 수도 있다. 시간이 지나고 코가 풀리면 지금보다는 넓어지고 코 끝이 내려올 수도 있다고 말씀해주셨고 이렇게 말씀해주신 유일한 원장님이셨어요ㅠㅠ
일단 지금은 수술하는게 본인에게 좋지 않고, 지금 당장 열어서 모양을 잡을 수는 있다. 그런데 흉살 영향으로 지금보다 더 찝힌 모양이 될 가능성도 있고 더 들릴 수도 있다.
일단 12월까지는 지켜보자고 하셨어요. 12월까지 코가 풀리고 제가 어느정도 만족하는 모양이 나오면 해피한거고, 12월에 자기를 만나러 오면 안타깝지만 수술하면 된다고.
그런데 여기는 다른 연골 이식 없이 그냥 제 코 연골만 조작해서 원래 코로 돌릴 수 있다고 해주셨어요. 그래서 제가
귀 연골 떼서 펼치고 이런 거 필요없냐 여쭈니 코 높이고 싶은 건 아니지 않아요? 원상으로 돌리고 싶은 거 아녜요? 하시면서 원상으로 돌리는 건 다른 연골 이식 없이 가능하다 하셨어요
상담 시간이 길지는 않았지만 제가 힘들어 하는 부분에 대해 이해해주셨고 수술 방법 또한 마음에 들었어요. 지금은 왜 안되는지도 차분히 설멍해주셨고 원상으로 돌릴 수 있다고 해주셔서 편히 기다려 보기로 마음 먹었네요
이런 글을 써본적이 많이 없어서 읽기 불편하실 수도 있지만 .. 절박하고 힘들때 성예사 보면서 정보 찾고 또 부족한 정보에 애가 타기도 했었어서 앞으로도 후기들 써보려고 합니다ㅠ.ㅠ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ㅠㅠ
다들 코 걱정 없이 편안해지길 바랄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