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 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수다]

정말 이런의사는 없는걸가요

강은영 2004-12-29 (수) 02:26 20년전 2331
https://sungyesa.com/new/free/81






'상계동 슈바이처' 청진기를 놓다
은명내과 金경희 원장 노환…폐업 신고
'진료비 1000원' 봉사신화 한평생


[조선일보 김봉기, 최규민 기자]
김경희(金庚熙·84) 은명내과 원장은 서울 중계동 아파트 마루에 앉아 “말하기도 힘들다”고 했다. 겨우겨우 “내가 심장이 아파…크리스천인데 오늘(26일 일요일) 교회도 못갔어. 한달 반 전인가, 그때부터 아파서…” 하곤 말을 멈췄다. 인터뷰도 이것으로 끝났다.
가난한 이웃을 위해 평생을 바친 ‘상계동 슈바이처’가 기력을 잃고 60여년 동안 들었던 인술(仁術)의 청진기를 내려놓았다. 그가 운영하던 은명내과의원은 고행 길을 뒤따르겠다는 후계자를 찾지 못해 24일 폐업 신고서를 내고 문을 닫았다. 병원 입구엔 ‘사정으로 인해 당분간 휴진하오니 양해 바랍니다’란 안내문이 걸렸다. 개원 20년 만의 폐업이다.
3년 전부터 건강이 악화됐지만 내색을 안 하고 얼마 전까지 독거노인 무료 진료를 다니던 김 원장이었다. 15년 동안 봉사활동을 함께 한 현대교회 진삼웅(50) 목사는 “목과 허리 디스크를 앓으셨지만 ‘이 정도는 괜찮다’며 왕진을 계속하셨다”고 말했다. 하지만 김 원장은 평소 “팔 다리야 아픔을 껴안고 살지만 혈관이 안 좋으면 내일을 기약 못한다”고 말했다고 한다. 최근 심장병 악화로 마침내 기약 못할 그날을 맞은 것이다.
68년 전인 1936년 1월 어느날 서울 정동교회. 한말(韓末) 궁의(宮醫·한의사)의 손자 김경희(당시 배재고보 3학년·16세)는 “하나님, 헐벗고 굶주린 사람들을 위해 일생을 바치겠나이다” 하고 기도로 약속했다. 식민 치하에서 가난 때문에 치료 한 번 못받고 결핵에 걸려 숨진 친구들, 스스로 폐결핵으로 사경을 헤매다 살아난 ‘중생(重生) 체험’이 그를 바꾼 것이다. 4년 후 세브란스의전(醫專·연세대 의대 전신)에 진학한 그는 평생 이날의 약속을 지켰다.


1941년(의전 2학년) 서울 답십리 조선보육원 아이들 치료에서 시작, 광복 후 일본과 만주에서 귀국한 무의탁 동포 무료 진료, 6·25전쟁이 끝난 뒤 일본 교토대 의학부 대학원 유학, 박사학위 취득. 귀국한 의학박사 김경희는 1973년 다시 왕진 가방을 들고 영세민과 피란민이 엉켜 살던 서울 답십리·청계천·망원동·한강 뚝방 판자촌에 뛰어들었다. 10년 동안 전국을 돌며 무료 진료…. 그는 1984년 ‘은명내과’ 간판을 내걸고 처음 정착했다. 그곳은 당시 판잣집이 즐비하던 서울의 대표적 빈민촌, 상계동이었다.
처음엔 영세민들에게 돈을 받지 않았다. 하지만 주민들은 정작 “누굴 거지로 아느냐”며 정색을 했다고 한다. ‘가난한 사람들의 자존심까지 살려줄 진료방법은 없을까?’ 궁리하던 김 원장이 반짝 아이디어를 낸 것이 바로 ‘1000원 진료’였다. 어떤 치료를 받든 진료비는 1000원. 그가 ‘상계동 슈바이처’란 별명을 얻은 것은 이웃의 마음까지 돌보는 세심한 배려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의 헌신은 의술에서 끝나지 않았다. 1985년 은명장학회를 설립해 2000여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고, 심장수술후원회를 결성해 선천성 심장병 환자들을 치료했다. 1996년에는 모든 재산(부동산)을 학교와 종교 단체에 기증하고 ‘빈손’으로 돌아갔다. 2000년에는 영세민촌인 중계본동 104번지와 상계1동 노원마을의 가난한 100가구를 ‘은명마을’이란 이름으로 한데 모으고, 이들의 건강과 살림살이, 경조사를 챙겼다. 그가 병원, 장학회, 공동체에 붙인 ‘은명(殷明)’이란 이름은 부친(김은식 장로)과 모친(서명신 권사) 함자에서 따온 것이다.
주민들은 서운함을 감추지 못했다. 김 원장 진료를 받아온 중계본동 박진심(여·78)씨는 “그렇게 좋은 분이 또 어디 있나, 빨리 건강을 찾으셔야 할 텐데…”라며 아쉬워했다. 독거노인 조광균(여·80)씨는 “몸으로 봉사해준 양반이었는데, 빨리 나으시라고 우리가 기도할 차례”라고 말했다.
김 원장은 지난 1994년 발간한 자서전에서 “이제 내 나이 75세, 기력은 날로 쇠해 가는데, 절대 빈곤의 판자촌은 아직도 이렇게 남아 있고, 더구나 이 안에는 병까지 가진 혼자노인들이 너무나도 많은데…”라며 탄식했었다. 그후 10년, 그는 결국 후계자를 구하지 못했다. 지난 3월 보령의료봉사상 수상 직후 가진 보령제약 사보(社報)와의 인터뷰에서 김 원장은 이렇게 말했다.
“내 손이 안 가면 (은명의 봉사활동이) 멈추겠지요. 그러면 그동안 도움을 받던 (가난한) 사람들이 영향을 받겠지요. 하나, 그것(훗날)은 하나님께 맡길 수밖에….”-------------
------------다음에서 퍼왔어요...성형외과 의사들도 돈만밝히지 말고 정말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서 무료 성형시술같은걸 많이 해주었으면 참 좋겠어요..만약 그런 봉사를 하시는 성형외과 샌님들있다면 수술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사람들이 신뢰 하고 믿지 않을가요??물론 실력도 우수 하겠죠??

3,451,706
1,396,986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후기글 작성은 성형후기 게시판 이용
[공지] 댓글로 복수 또는 단독 병원 추천은 대부분 바이럴 입니다.

캔디 20년전 20년전 수정 삭제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
넘 멋진 분이시다~마음이 따뜻해지네요^-^
모니카벨루치되고파!… 20년전 20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3
모니카벨루치되고파!… 20년전 20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4
민시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106508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3.6
평가참여 768
|
의견참여 778
병원정보
의사정보
CCTV설치병원
마취과
코성형
트임
안면윤곽
가슴확대
실리프팅
Dr.
이진솔
Dr.
문성훈
외 21명
등록의료진
등록병원
포토&후기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0 조회 1 좋아요 0
내 목표는!!!! 매부리 절골/코끝 각짐 커버/ 매부리랑 코끝 사이 빈부분 메꾸기(극강 자연스럽게 원추) ->수술은 매부리 절골/연골로 코끝과 중간 단차 채우기/코끝은 비중격 /피부가 너무 얇아 기증진피 약간 깔았어. 나 잘 된것같아?너무 코끝이 높아져 버린것같기도 ㅠ 내려오겠지?좀 둥글 등글한게 좋은데 얼굴이 귀욤상이라 ㅠ좀 알굴이 달라짐. 그래도 난 다시는 코 염증 생기지 않는한 모양 변화로 열진 않을려고….첫날 코피를 너무 …
1분전
윤곽/FACE수술후… - 윤곽의정석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45 좋아요 0
윤곽의정석 광대수술후 3개월 차입니다! 수술전 튀어나온 광대때문에 땅콩형 얼굴형이었고, 오랜 고민이자 스트레스였습니다. 수술후에 초반엔 통증도있었고, 붓기가 어느정도 있어 체감을 못했지만 지금은 붓기가 많이빠져 태가나고 사진도 잘나옵니다. 우선 얼굴이 작아졌다는 소리를 계속듣고, 저 또한 잘체감하고있어 아주 만족스러워요, 초반 큰붓기는 두달차쯤에 빠지고, 세달차쯤엔 잔붓기까지 빠져 체감이 확 됩니다. 수술후 한달정도만 먹는것 조심했고, 그 …
32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이에스청담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85 좋아요 0
원래 눈이 항상 덜 떠진 느낌이라 답답한 눈매였거든 새로운 시작 하기전에 어떻게든 쌍수 완료 하고싶어서 서둘러 알아보고 수술했어 이에스청담은 추천으로 알게된 곳이었는데 여기 원장님 젊으신 축에 속하고 또 그만큼 미감 좋으신거 인정...!!! 사진만 보면 진짜 같은 사람 맞나 싶을 정도로 효과가 대박이야 아마 길가다 내 어릴적 친구 만나면 못알아볼거같긴해 그정도로 얼굴에 눈이 차지하는 비중이 참 크더라 ㅋㅋㅋ 절개 눈매교정 눈위 지방제거 …
52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로웰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34 좋아요 0
코 성형한 지 벌써 4개월 차예요! 처음에는 너무 큰 변화가 생길까 걱정도 되고, 주변 반응도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이제는 거울 볼 때마다 만족도가 점점 올라가고 있어요. 처음 로웰성형외과에서 상담할 때 김재윤원장님이 제가 원하는 이미지랑 제 얼굴에 맞는 디자인을 세심하게 잡아주셔서 결과가 자연스럽게 나온 것 같아요. 개인병원이라 확실히 섬세하신 거 같아요. 굳이 매부리절골을 하지 않고 3d맞춤보형물을 사용해서 단차를 매끄럽게 없앨 수 있었고, 기증늑…
1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커스텀성형외과 댓글 0 조회 99 좋아요 0
전에 쌍커풀 수술과 앞트임, 눈매교정을 받았었고 다른 병원에선 눈매교정도 다시 하자했는데 커스텀에선 추천받은대로 매몰+대각선트임만 진행했습니다! 통증도 없었고 붓기 빠지는 속도가 진짜 빨라요 주변 사람들이 쌍수하고 처음 볼때마다 모양 진짜 예쁘게 됐다고 해요 ㅎㅎ
1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그리다성형외과 댓글 1 조회 152 좋아요 0
저는 눈이 조금 더 시원해지고 커보이고 싶다는 단순한 마음으로 뒷밑트임을 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제가 원했던 것과는 너무 달랐어요...ㅠㅠ 누가 봐도 디귿자처럼 어색하게 뒷밑트임이 돼버려서 자연스럽게 커진 게 아니라 인위적이고 티 나는 눈 모양이 돼버렸습니다. 매일 거울을 볼 때마다 마음이 무겁더라고요... 복원을 하자니 눈이 다시 작아질 거라는 생각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ㅜ 그래도 이 상태로 평생을 신경쓰며 살아가는 게 더 힘들 것 같았습니다…
2시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댓글 0 조회 160 좋아요 0
지흡한지 3달차 후기쓴다 ㅇㄱㅈㅌㄹㅇ에서 받았구 우선은 식단은 솔직히 잘 안하고 있지만 운동은 런닝뛰고이씀! 다리 볼때마다 붓기가 더 빠지고 효과가 더 보이니까 만족감이 대박이야!! 허벅지둘레 55였었는데 재보니까 44-45 왔다갔다해 아무래도 아침에는 좀 부어있는 거 같아!! 너무 만족스럽고 옛날에 못입었던 청바지도 자주입고 다녀!! 진짜 여기서 식단 관리까지하면 효과 더 볼텐데 먹는게 너무 좋아서..^^^ 고주파도 다 받았구 흉터 레이저치료…
4시간전
윤곽/FACE수술후… - 새김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135 좋아요 0
자기관리 하는데 이것저것 관심 많은 예사임 다른데는 성형으로 야금야금 고치기도 했고 다이어트도 빡세게 해서 보통 체형으로 살아가고 있는데 이상하게 턱에 붙은 이중턱만 죽어라 노력해도 안 빠져서 지흡 수술받음; 수술은 새김에서 초음파로 지방량 보니까 턱 뿐만 아니라 볼에도 불필요한 지방이 많아서 한 번에 했을 때 같이 했고 하는 김에 턱밑샘 보톡스도 같이 맞고 싶어서 원장님한테 해달라고 함 참고로 나는 수술한지 한 2~3년이나 돼서... 그…
4시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 라해의원 댓글 3 조회 174 좋아요 0
허리잘록 지방흡입 & 골반지방이식을 받았어 크하하,ㅋㅋ 옆구리 뒷구리를 많이 파서 뭉침이 있었는데 시간나니 풀리면서 라인이 더 예뻐졌짐 골반지방이식 받은 부위는 수술후에 빠지기는 했는데 생각보다는 잘 생착된거 같음 확실히 붓기있을때가 더 드라마틱했던것같아 2차도 욕심나던데 이거 끝이 없는거같아 ㅋㅋ 후기 많이 찾아보고 괜찮다싶어 받았는데 허리는 확실히 맛집같아 보임
4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