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 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삭제 글쓰기
[성형수다]

아이돌 그룹의 새로운 대명사, 원더걸스!

제리야모하니 2007-10-20 (토) 02:27 17년전 1048
https://sungyesa.com/new/free/42384



새로운 만남



난 사실 우리나라 가요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기존에 가요계를 지배하고 있던 '소몰이 창법'으로 대표되는 SG Wannabe류의 미디엄 템포 발라드를 좋아하지 않아서가 그 첫번째 이유이고, 트렌드를 타는 음악들은 몇 주 전, 몇 달 전, 빌보드를 통해 비슷한 음악들을 접할수가 있는데 굳이 얼마가 지난 후에 우리나라 음악으로 그것을 복습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그 두번째 이유였다. 그리고 한가지를 덧붙여 보자면, 아이돌 그룹들은 비쥬얼과 쇼프로를 통해서만 승부하지 음악적으로는 승부하지 않는다는 것이 지금까지 내가 가지고 있던 생각이었다.



그러던 지난 10월 초, 우연한 기회에 한참 주가를 올리고 있던 원더걸스의 Tell Me (Sampling from “Two of Hearts”) - 원더걸스를 그 영상과 함께 접할 수 있었다. 잠깐의 시간이었지만 그 음악과 비쥬얼이 내게 가져다 준 충격은 대단한 것이었으며 그 음악과 영상은 쉽사리 내 머리속을 떠나지 않았다. 얼마 후엔 영상을 직접 검색해서 찾아보기 시작했으며, 급기야는 그동안 힙합음악으로 점철되어왔던 내 미니홈피의 배경음악까지 Tell Me가 차지하는 일까지 일어났다. 그렇다면 나를, 그리고 대한민국 수많은 사람들을 (특히 남성들을) Tell Me로 빠져들게 한 그 마력은 무엇이었을까?





The 'Tell Me' Era



우선 곡의 타이틀에 자랑스럽게 달고 있는 ' Two Of Hearts - V.A'라는 곡에 대해 잠깐 알아보자. 이 곡은 Stacey Q의 앨범인 'Better Than Heaven'에 실려있는 곡으로 1986년 빌보드 싱글 3위까지 기록했던 곡이다. 20년 전의 곡이지만 지금들어도 그다지 촌스럽지 않은 이 곡은 사실 1위까지 기록할 수 있었다. 하지만 Stacey Q가 당시 2개의 레코드사와 동시에 계약을 하는 바람에(!) 다른 두개의 레코드사에서 싱글이 각각 발매되어서 그 영예는 놓쳤다고 한다. 30살이 다 되어가던 그녀는 이 곡을 통해 스타덤에 오르고 앨범은 골드를 기록하지만, 이 곡 이후 그녀가 100위 안에 올려놓은 싱글은 단 두 곡에 불과하며, 이후 발매된 5개의 앨범 (베스트 앨범 포함)은 모두 100위 안에 들지 못하며 그녀는 반짝스타로 전락하고 만다.



처음에 이야기했던것과 같이 '미디엄템포 발라드'와 '빌보드 따라잡기'식 음악들이 차트를 지배하고 있었던 상황에서 원더걸스가 가져온 이 곡은 가요계에는 신선한 충격이었는데, 그것은 이 곡이 그동안 비슷한 작법과 기교만을 강조한 창법, 혹은 기존의 최신 히트곡을 비슷하게 편집하는 법으로 만들어졌던 기존 히트곡들의 히트공식과는 정반대의 길을 택했기 때문이었다.



이 곡이 인기를 얻은 것은 노래 와 춤에 있어서 모두 인기를 얻었기 때문인데, 노래를 살펴보면 올드스쿨 샘플링을 이용한 작법은 칸예 웨스트 (Kanye West)의 그것을 떠올리게 했으며 끊임없이 이어지는 훅은 50 Cent의 훅을 무색하게 할만큼 중독적이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 이 곡이 지금의 인기를 얻은 것은 아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노래와 함께하는 그들의 춤인데, '살랑살랑'으로 통하는 도입부의 도발적인 율동과 곡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소희의 깜찍한 '어머나' (사실 '어머'가 맞는지 '어머나'가 맞는지 아직도 잘 모르겟다), 후렴구와 함께 이어지는 디스코 풍의 귀여우면서도 섹시한 춤들은 '비디오와 함께 보지 않으면 매력이 1/3로 줄어든다'는 말까지 낳을정도로 사람들을 중독시키고 있다.



16세에서 20세에 불과한 그들이 가지고 있는 매력은 굉장히 다양하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리더인 선예(sunYe)를 가장 좋아하는데 그 이유가 그녀의 이름이 내가 좋아하는 힙합아티스트인 칸예(kanYe)와 비슷하다는 것이 전부는 아니다. 그녀는 기존의 섹시스타인 이효리, 채연 등이 가지지 못한 순수함과 미소를 가지고 있고, 좀 더 어린 멤버들인 선미나 소희가 갖지 못하는 섹시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이러한 사실은 꼭 선예에게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고, 멤버 모두 각자의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한 멤버의 팬이 다른 가수 하나의 팬과 비슷할만큼 지금 그들의 인기는 정말 '열풍'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을정도이다.





한계, 그리고 미래



하지만 그녀들이 지금 결코 '완성형'인 것은 아니다. 팬들도 '라이브 실력'이라는 말 앞에선 고개를 떨굴만큼 그녀들도 부족한 점이 많다. 하지만 아직 어리고 이제 겨우 첫 앨범을 발표한만큼 그 발전가능성 또한 많다. 현재 이바보 - 원더걸스가 후속곡으로 유력하게 점쳐지는 가운데, 원더걸스는 또다른 변신을 준비하고 있을것이다. 그들의 놀라운 인기가 앞으로도 계속 '원더걸스 열풍'으로 남을 것인지, '텔미 열풍'에서 사그라들 것인지는 각자의 개성표출, 실력향상, 그리고 또다른 곡이 가져다줄 중독성에 달려있을 것이다.



by 정인철 (http://paper.cyworld.com/dilosjic)


2,313,349
4,523,837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후기글 작성은 성형후기 게시판 이용
[공지] 댓글로 복수 또는 단독 병원 추천은 대부분 바이럴 입니다.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삭제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3.6
평가참여 718
|
의견참여 718
병원정보
의사정보
포토&후기
양악/교정/치과 - 이유구강악안면외과 댓글 0 조회 6 좋아요 0
저는 어릴 적부터 얼굴형에 대한 컴플렉스가 많았습니다. 특히 중간부가 길고 주변에서 주걱턱이라고 놀림을 받을 때가 있어, 항상 턱을 가리며 생활했습니다. 10여 년 전에는 양악수술이 위험하다는 인식과 지방에는 수술 자체가 없어서, 턱끝수술, 광대 필러, 입술 필러 등으로 시도해보았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결국 오랜 고민 끝에 이유구강악안면외과 김종윤 원장님께 양악수술을 받기로 결심했습니다. 김종윤 원장님을 선택한 이유는 검색했을 때 많…
1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디데이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29 좋아요 0
수술한 지 이제 거의 6개월 됐고!! 시간이 지나니까 점점 더 자연스러워지는 게 스스로 봐도 신기하더라ㅋㅋ 처음엔 붓기 빠지는 거 보는 게 재밌어서 하루에도 몇 번씩 거울 봤는데 이젠 그냥 원래 내 눈 같아서 낯설지도 않음ㅋㅋ 앞트임이랑 윗트임은 초반엔 살짝 낯설었거든? 근데 한두 달 지나면서 자리 잡히니까 인상이 훨씬 시원하고 부드러워졌어!! 그냥 쌍수만 했으면 지금 같은 눈매는 안 나왔을 것 같음ㅋㅋ 요즘 회사 사람들도 요즘 왜 이렇게 얼…
25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디에이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36 좋아요 0
눈,코 둘다 재수술이고 한번에 했는데 제가 딱 원하던 자려 느낌으로 둘 다 넘넘 잘된듯ㅋㅋㅋ 고양이상 추구미였는데 딱 그런 시크기욤한 느낌으로 잘됐지 않나염!! 예전엔 코가 너무 동글고 휘어서 아쉬웠는데 자가늑으로 코끝까지 오똑하게 잡아주니까 진짜ㅋㅋㅋㅋ비순각 최고예여ㅠbbbb 글그 원래 비염끼가 있어서 재수술은 기능코로 했거든용. 항상 코 훌쩍거리고 살았는데 코 푸는 횟수 줄고 삶의 질 엄청 상승했어여,,, 코 관련 질병갖…
47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아우어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27 좋아요 0
눈이 너무 쳐져보이고 눈좀 제다로 뜨라는말 듣고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성예사에서 후기도 있고 가격도 생각한 정도의 성형외과가 있어서 여기로 정했어요. 원장님이 친절하게 상담해주셨고 수술도 깔끔하게 해주셨어요 왼쪽눈이 27일차에 한번 풀렸는데 a/s해주셔서 지금은 완전 말끔하게 됬습니다.
47분전
쁘띠/레이저후기 - 종로연세의원 댓글 0 조회 19 좋아요 0
1. 시술 받은 이유 -급 얼태기로 병원 방문 후 원장님 상담 -얼굴의 밸런스를 위해 이마 필러 추천 > 오케이 고 2. 병원 선정 이유 -지인이 이마 필러로 잘하는 곳이라고 추천 받음 -병원 위치 -병원 블로그에 자세한 가격 공지되어 있음 -성형 플랫폼에서 유명하지 않은 병원 (아는 사람만 아는) 3.이마 필러 그 동안 망설였던 이유 -이전에 8cc 정도 추천 받음 > 그 정도의 용량은 넣기 싫었음! -여기 원장님은 자연스럽…
50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오브제성형외과 댓글 0 조회 20 좋아요 0
지난 7월 23일, 오브제성형외과에서 박시현 원장님께 듀얼하안검과 단일지방세포이식 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 전 상담에서 원장님께서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수술 당일, 병원 스태프들의 세심한 배려와 전문적인 대응에 감동받았습니다. 수술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었으며, 수면마취로 인해 통증 없이 진행되었습니다. 수술 직후 약간의 붓기와 멍이 있었지만, 예상 범위 내였고 빠르게 회복되었습니다. 수술 후 …
58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워나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27 좋아요 0
코성형 고민하면서 상담 많이 다녔지만 다닐수록 더 헷갈리는 기분이었지만 그와중에 코병원 중에서 제일 저한테 적합한 조건과 설명을 해줬던 워나성형외과에서 코성형받았어 워나성형외과 최태준원장님은 일단 내가 콤플렉스 느끼는 부분을 딱 짚어줬어 매부리 때문에 코가 짧아보이고, 복코까지 있어서 라인이 뭉뚝하다는 걸 정밀하게 설명해주셨는데… 듣고 나니까 내 얼굴형에 딱 맞는 방향으로 교정이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 원장님과 상담으로 수술 후 변화를…
58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0 조회 59 좋아요 0
코수술 처음으로 한거구요.. 코끝, 콧볼축소, 비염수술을 같이 진행했구요. 붓기때문에 인중이 휘고 지금 정면에서 보면 너무 들창코처럼 보인다 해야하나? 부자연스럽게 보여요... 그리고 콧구멍도 좌우가 다르구요. 친구들도 아직은 마이클 잭슨 느낌이라고 하는데 코끝 살짝 만지면 단단하구요 붓기 빠지면 다 돌아올까요?
58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케이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3 좋아요 0
나는 인아웃의 화려한 스타일을 원했음 가끔 친구들보면 너무 소세지얹은것처럼 수술되거나 쌍커풀이 너무 얇게된 친구들이있어서 쌍커풀이 적당히 굵은 스타일을 원했는데 확실히 원장님이 섬세하게 수술해줘서 좋았음! 절개여서 붓기는 6개월정도 간것같구 지금 하나도 안풀리고 또렷하게 눈도 잘떠짐
1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