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코성형]

코 성형 부작용, 이득에 관한 기회비용과 합리적 선택

Vero2000 2024-01-08 (월) 13:25 6개월전 396 [CODE : 2A80B]
안녕하세요. 이번에 성예사 가입하게 된 신입입니다. 등업 조건 만족시키려고 쓰는 글이긴 하나 아무글이나 쓰기는 그래서 이런저런 드는 생각에 관해 써봅니다. 딱히 포인트는 없습니다. 제 글에 관심을 가지고 읽으실 분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의미없는 글을 쓰고 싶지는 않아 제 생각, 얘기 위주로 썼습니다.

저는 키는 172 대한민국 평균보다 못미치는 키에 얼굴은 또래 여자애들이 아닌 아는 형들이나 친구들 혹은 아줌마들에게 잘생겼다고 듣는 정도 다시말해 잘생기지도 못생기지도 않은 좋게 보면 평균이상 정도인 얼굴입니다.

외모를 뜯어보면 코끝이 복코가 조금 있고 눈이 옆에서 봤을때 살짝 돌출되어 있는 정도가 단점이고 눈매나 콧대 자체는 평균 ~ 평균이상 어딘가에 있어 장점까지는 아니지만 그나마 잘생김 한방울이 있는 정도 입니다.

솔직히 제 얼굴에 대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지는 않습니다. 얼굴로 확실한 이득을 볼 수 있는 정도는 아니지만 스스로 조금은 잘생기지 않았나 생각까지도 들고 사실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것들은 외모보다는 지식이나 능력 가치관등에 좌우된다고 믿으며 살았기 때문에 더욱이 외모자체를 뜯어고쳐야 한다는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욕심이 생겼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잘생긴 편, 평균이상이 아니고 누가봐도 잘생긴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서 제 얼굴에 단점이 크게 다가왔던 것 같아요. 사실 어느순간부터는 모든걸 다 손대고 싶어졌습니다. 느낌이 궁금했거든요. 연예인급 까지는 아니더라도 일반인 중에서는 얼굴로 밀릴 일이 적은, 외모가 매력의 전부는 아니지만 누군가에게 대쉬를 하는 것에 있어서 적어도 얼굴에 관해서는 아쉬움이 없는 삶을 잠시라도 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물론 외모에는 얼굴뿐 아니라 비율, 키 다양한 것이 적용되긴 하지만요. 어쩌면 이제부터가 시작이겠습니다.

사실 코라는게 진짜 잘생긴 코가 아닌이상 평균정도만 생겨도 다들 조금씩은 아쉬움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제 기준에서는 딱히 손댈 코가 아닌데도 성형하시는 분들을 보면 그만큼 코에 있어서는 모태적으로 끝이 얄쌍하고 뾰족한 그런 코라는게 가지기 힘들고 또 그만큼 외모적으로 가치가 있다는 거겠죠. 더군다나 제 경우에는 복코 느낌까지 있는 코니까 코에 있어서는 확실히 평균에 못 미치기도 하고요.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고 돈 몇푼으로 잘생겨지기만 하는게 아니라 부작용도 있으니 걱정입니다. 주변에 보면 분명 십년 넘게 부작용 없으신 분들 존재하십니다.  제가 미용쪽은 아니지만 그 쪽 일하시는 분들 이야기를 들으면 사실 코같은 경우는 화류계, 미용관련, 외모로 먹고 사는 분들 사이에서는 흔한 수술이라고 하더라고요. 문제는 그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성형하고 지난 시간들이 십년 전후정도라는 점입니다. 막 대부분이 성형한지 이십년이 훌쩍 지나있고 그런분들이 아니라 이제 막 십년이 되가거나 뭐 그런식인 분들이 대다수라 장기적인 관점의 데이터를 얻기엔 한참 부족하더라구요.

제 나이가 이십대 초중반인데 앞으로 이십년이 지나야 사십초중반일거고, 사실 남자 나이로 사십초중반이라 하면 외모로 무언가 승부하거나 경쟁할 나이는 아닌 것 알지만 그렇다고 아예 외모랑 관련 없어지는 나이도 아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부작용이 오는 나이가 오십 육십이면은 그냥 미련없이 하겠지만 사십이 안되서 부작용이 온다면 그때되면 오히려 잘생겼다는 말을 지나가는 말로라도 듣긴 커녕 더 이상 평균도 훨씬 안되는 얼굴이 되겠죠. 시기가 그 전일 수도 있고요. 아마 외모로 인해 우울증이 올 수 도 있겠습니다. 장기적으로 이,삼십년이 지나도 문제없이 잘 사시는 분들의 비율을 알면 좋을 텐데라는 생각을 해요.

어쩌면 우리 주변에 이십년이 지나도 문제없으신 분들은 그 분들이 문제없이 사시기에 우리주변에서 눈에 띄는 거지 애초에 중간에 문제가 생긴분들은 대인기피증이나 우울증이 생겨 사람들 사이에 눈에 띄지도 않게 살아가고 있는게 아닌가 그리고 그 비율이 생각보다 높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인생은 편익과 비용사이의 선택이기에 잘생긴 코를 가지고 얻을 수 있는 일시적인 돈이나 이성 혹은 자신감을 놓고 저울질하다보면 기간이 짧다해도 이익이 클수 있겠죠. 하지만 늘 눈에 보이지 않는 통계, 삶의 질, 예상치 못한 변수들의 연속에서 과연 도박이 아닌 합리적인 선택이라는게 존재할 수 있나 항상 의구심이 듭니다.

이상 별 포인트 없는 신입의 하소연? 비슷한 잡수다였습니다. 끝까지 읽으신 분이 있다면 감사드립니다.

[공지] 브로커 구분위해 존칭 사용 금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A병원 어때요? or A병원 VS B병원 추천 질의 글은 무조건 삭제 (소수병원의 개인적인 질문 금지)

터여닝닝 6개월전 6개월전 [CODE : 447D2] 신고 주소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3.9
평가참여 354
|
의견참여 366
병원정보
의사정보
CCTV설치병원
마취과
코성형
안면윤곽
사각턱
광대
가슴확대
포토&후기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0 조회 14 좋아요 0
얇은 인아웃라인 쌍커풀인데 살찌고 인라인처럼 보여서 수술했어요 부분절개로 수술했고 인아웃이지만 쌍커풀이 좀 도드라지게 보이도록 부탁드렸는데 수술하고 주변에서 다들 잘했다고 해서 기분좋네요ㅎㅎ 부분절개로 눈두덩이 지방제거도 했습니당
8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이영진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4 좋아요 0
20대초반에 낮은코로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수술받았어요 원장님이 엄청 시크했던걸로 기억하고 자연스럽게 해달라고 했었습니다 귀연골로 코끝하고 콧대는 실리콘했어요 7년 지난 지금 따로 구축이나 부작용은 없네요
12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탑페이스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33 좋아요 0
코성형한지 벌써 3개월!!!! 휜코,낮은코,복코가 콤플렉스여서 1년동안 고민하다가 드디어 코성형하게 되었어! 콧대는 실리콘,코끝은 귀연골 사용했고 콧볼축소까지 했고! 제일 만족하는건 복코와 휜코 교정 완벽히 되어서 너무나 만족스럽고 코끝포인트도 잘 살려주셔서 완벽한 코수술이였던 같아! 이윤환 원장이 도와준 이번 코 수술에 너무 감사했고 길을 걸을 때마다 자신감이 있어.... 지금도 칭찬을 많이 받고 거울을 볼 때마다 코가 정말 멋있고 자연스럽다…
35분전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0 조회 33 좋아요 0
안검하수 때문에 쌍꺼플이 있는데도 졸려보이고 짝눈이여서 쌍수했는데 절개로 했고 세미 아웃라인으로 잘됐어!! 가격은 지인소개로 할인받아서 185만원 나왔어! 원래 심한짝눈이라 한계가 있더라 그래도 아주 만족해!
59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메이트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71 좋아요 0
누호가 많이 보여서 몇년동안 발품 손품 팔다가 드디어 복원했어요. 패인 흉터 복원하면서 과한 누호노출 개선되는 방향으로 수술받았어요. 수술 후 사람 눈 마주치는 것도 안부담스럽고 눈이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워진게 너무 좋아요!
1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0 조회 47 좋아요 0
3년전에 부분절개로 쌍수했는데 의사가 내 눈모양에 맞춰서 잘 어울리는 라인 안어울리는 라인을 설명해줘서 좋았음. 내 의견도 어느정도 반영해주셔서 수술 결과도 난 만족스러웠고 … 지금은 말 안하면 수술한거 아무도 모를정도로 자연스러움 ㅎㅎ 대만족
1시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 닥터정리반의원 댓글 0 조회 56 좋아요 0
얼굴지방흡입+실리프팅 이중턱 찐 사진후기!! 얼굴지방흡입(앞볼, 팔자)과 실리프팅까지 그리고 최근 다이어트로 7kg 감량 후 시술 효과를 더 확실히 보고 있는 요즘!! 예사들.. 힘들겠지만 얼굴지방 흡입 이후 다이어트 병행 해봐.. 진짜 효과 미쳤어... 나는 그전에도 7키로 정도 감량 해본 경험이 있는데 얼굴살 부자라 항상 살을 빼도 그닥 티가 안났었거든?? 와 근데 얼굴지방흡입 시술 받고 난 이후 이번엔 진짜 1키로 정도 빠졌을때 …
1시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 압구정탑라인의원 댓글 0 조회 77 좋아요 0
팔 360 + 부유방 + 견갑 지흡 후 1일차에요..! 팔에만 살집이 있는 스타일이라 항상 콤플렉스였는데 라인이 너무 만족스럽게 나온 것 같아요!!!!! 여기저기 발품 팔았는데 ㅌㄹㅇ 후기사진이 마음에 들어서 여기 하게됐어요..! 얼른 붓기빠져서 압박복 벗고 나시원피스 입구 돌아다니고 싶네요,,
2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0 조회 88 좋아요 0
나 눈 완전 실눈 그자체였는데 세군대 상담받았었는데 두군데서 퇴짜맞았다ㅋㅋㅋㅋ 안에 해골 눈부위구멍이 작아서 효과없을거라는게 이유ㅎ 마지막 상담에서 한번해보자..근데 작을거야라고 하더라 쌍수, 앞틔임, 눈매교정술 3개했어 지금은 좀작은 쌍카풀있는 자연스러운 눈이 됬는데 아무도 내가 수술한지 몰라ㅋㅋㅋㅋ 엄마가 이젠 익숙해해서 전의 모습이 상상 안된대
2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