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 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코성형]

코 성형 부작용, 이득에 관한 기회비용과 합리적 선택

Vero2000 2024-01-08 (월) 13:25 1년전 616 [CODE : 2A80B]
https://sungyesa.com/new/free/3888525
안녕하세요. 이번에 성예사 가입하게 된 신입입니다. 등업 조건 만족시키려고 쓰는 글이긴 하나 아무글이나 쓰기는 그래서 이런저런 드는 생각에 관해 써봅니다. 딱히 포인트는 없습니다. 제 글에 관심을 가지고 읽으실 분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의미없는 글을 쓰고 싶지는 않아 제 생각, 얘기 위주로 썼습니다.

저는 키는 172 대한민국 평균보다 못미치는 키에 얼굴은 또래 여자애들이 아닌 아는 형들이나 친구들 혹은 아줌마들에게 잘생겼다고 듣는 정도 다시말해 잘생기지도 못생기지도 않은 좋게 보면 평균이상 정도인 얼굴입니다.

외모를 뜯어보면 코끝이 복코가 조금 있고 눈이 옆에서 봤을때 살짝 돌출되어 있는 정도가 단점이고 눈매나 콧대 자체는 평균 ~ 평균이상 어딘가에 있어 장점까지는 아니지만 그나마 잘생김 한방울이 있는 정도 입니다.

솔직히 제 얼굴에 대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지는 않습니다. 얼굴로 확실한 이득을 볼 수 있는 정도는 아니지만 스스로 조금은 잘생기지 않았나 생각까지도 들고 사실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것들은 외모보다는 지식이나 능력 가치관등에 좌우된다고 믿으며 살았기 때문에 더욱이 외모자체를 뜯어고쳐야 한다는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욕심이 생겼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잘생긴 편, 평균이상이 아니고 누가봐도 잘생긴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서 제 얼굴에 단점이 크게 다가왔던 것 같아요. 사실 어느순간부터는 모든걸 다 손대고 싶어졌습니다. 느낌이 궁금했거든요. 연예인급 까지는 아니더라도 일반인 중에서는 얼굴로 밀릴 일이 적은, 외모가 매력의 전부는 아니지만 누군가에게 대쉬를 하는 것에 있어서 적어도 얼굴에 관해서는 아쉬움이 없는 삶을 잠시라도 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물론 외모에는 얼굴뿐 아니라 비율, 키 다양한 것이 적용되긴 하지만요. 어쩌면 이제부터가 시작이겠습니다.

사실 코라는게 진짜 잘생긴 코가 아닌이상 평균정도만 생겨도 다들 조금씩은 아쉬움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제 기준에서는 딱히 손댈 코가 아닌데도 성형하시는 분들을 보면 그만큼 코에 있어서는 모태적으로 끝이 얄쌍하고 뾰족한 그런 코라는게 가지기 힘들고 또 그만큼 외모적으로 가치가 있다는 거겠죠. 더군다나 제 경우에는 복코 느낌까지 있는 코니까 코에 있어서는 확실히 평균에 못 미치기도 하고요.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고 돈 몇푼으로 잘생겨지기만 하는게 아니라 부작용도 있으니 걱정입니다. 주변에 보면 분명 십년 넘게 부작용 없으신 분들 존재하십니다.  제가 미용쪽은 아니지만 그 쪽 일하시는 분들 이야기를 들으면 사실 코같은 경우는 화류계, 미용관련, 외모로 먹고 사는 분들 사이에서는 흔한 수술이라고 하더라고요. 문제는 그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성형하고 지난 시간들이 십년 전후정도라는 점입니다. 막 대부분이 성형한지 이십년이 훌쩍 지나있고 그런분들이 아니라 이제 막 십년이 되가거나 뭐 그런식인 분들이 대다수라 장기적인 관점의 데이터를 얻기엔 한참 부족하더라구요.

제 나이가 이십대 초중반인데 앞으로 이십년이 지나야 사십초중반일거고, 사실 남자 나이로 사십초중반이라 하면 외모로 무언가 승부하거나 경쟁할 나이는 아닌 것 알지만 그렇다고 아예 외모랑 관련 없어지는 나이도 아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부작용이 오는 나이가 오십 육십이면은 그냥 미련없이 하겠지만 사십이 안되서 부작용이 온다면 그때되면 오히려 잘생겼다는 말을 지나가는 말로라도 듣긴 커녕 더 이상 평균도 훨씬 안되는 얼굴이 되겠죠. 시기가 그 전일 수도 있고요. 아마 외모로 인해 우울증이 올 수 도 있겠습니다. 장기적으로 이,삼십년이 지나도 문제없이 잘 사시는 분들의 비율을 알면 좋을 텐데라는 생각을 해요.

어쩌면 우리 주변에 이십년이 지나도 문제없으신 분들은 그 분들이 문제없이 사시기에 우리주변에서 눈에 띄는 거지 애초에 중간에 문제가 생긴분들은 대인기피증이나 우울증이 생겨 사람들 사이에 눈에 띄지도 않게 살아가고 있는게 아닌가 그리고 그 비율이 생각보다 높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인생은 편익과 비용사이의 선택이기에 잘생긴 코를 가지고 얻을 수 있는 일시적인 돈이나 이성 혹은 자신감을 놓고 저울질하다보면 기간이 짧다해도 이익이 클수 있겠죠. 하지만 늘 눈에 보이지 않는 통계, 삶의 질, 예상치 못한 변수들의 연속에서 과연 도박이 아닌 합리적인 선택이라는게 존재할 수 있나 항상 의구심이 듭니다.

이상 별 포인트 없는 신입의 하소연? 비슷한 잡수다였습니다. 끝까지 읽으신 분이 있다면 감사드립니다.

5,099,695
2,571,281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후기글 작성은 성형후기 게시판 이용
[공지] 댓글로 복수 또는 단독 병원 추천은 대부분 바이럴 입니다.

터여닝닝 1년전 1년전 [CODE : 447D2]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3888598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3.4
평가참여 2,428
|
의견참여 2,443
병원정보
의사정보
CCTV설치병원
마취과
코성형
쌍커풀
안면윤곽
가슴확대
실리프팅
Dr.
김윤정
Dr.
이미숙
외 37명
등록의료진
등록병원
포토&후기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0 조회 7 좋아요 0
1년 전 압구정서울에서 실리콘+비중격 써서 낮은 코 수술했음. 첫 수술이다보니 자연스럽게 하고 싶어서 후기 다 찾아보다 제일 자연스럽게 해주는 병원 찾아갔음 ㅎㅎ 병원 진짜 크고 대형이라 원장님 상담 오래 받기도 어려웠구 예약하고 갔는데도 대기시간도 좀 있었음.. 그치만 후기사진이 워낙 자연스러워보여 여기로 결정함 수술전 너무 떨렸음 수술방 들어가니 진짜 긴장돼서 몸이 바들바들거림 ㅋㅋ수면마취 주사 꽂으니 바로 기절함. 다만 원장님 …
10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0 조회 40 좋아요 0
원장님 한테 직선코를 희망한다 했는데 아무리 봐도 직반라인 곡선이 훨씬 더 많은거 같아 코 들린것도 강조 했는데 여전히 좀 들려있어 .. 코끝이 내려가면 직선 같아 보이긴 하겠는데 자가늑이라서 내려가긴 하는지 잘 모르겠네 ㅠㅠ 이제 2주차 인데 너무 빠른 판단인건가?
1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에이트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125 좋아요 0
무쌍일때도 눈 힘이 좋고 너무 변화가 클거같아서 안하려다가 지방이 너무 많아서 쌍수함 욕심 안내고 엄청 얇게 속쌍 느낌으로 했는데 절개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자연스럽고 뚜렷해짐 인상 그대로 가져가고 앞트임 엄청 시원하게트여주심 앞만 틘게 아니라 앞에서 위 이렇게 틔여주신듯 부작용은 원래 다크써클이 아예 없었는데 수술후 눈주위 피부가 얇아져서 다크써클이 살짝 보임 지인찬스로 엄청 저렴하게 했는데 원장님 엄청 이쁘시고 미감 좋으심 ㅎㅎ
1시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댓글 0 조회 67 좋아요 0
안녕예사들???? 2025년 뭘 제일 잘했냐고 묻냐면 난 지방추출주사라고 말할수있어! 복부지방추출주사로 시작해서 러브핸들, 팔, 등 상체를 지방추출주사로 시술받았거든??? 나어떤지 좀 봐죠 지금도 ing 다이어트 후관리중인데 7개월변화 어때?
1시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 모델라인의원 강남점 댓글 0 조회 122 좋아요 0
긴글 될것같은데 특이 케이스라 적을게 1. 내 스펙 인바디 BMI 20, 체지방 10kg, 체지방률 19% 근육 표준 넘김 고딩때 비만이라 14kg오랜시간 뺐고 여전히 다이어트 인강 듣고 식사일기도 써 그래서 체지방이 없어서 원래 허리>골반 이식인데 허벅지도 삭삭 긁었어 허벅지둘레 48cm인데 그마저도 튀어나온게 대부분, 심지어 안쪽마저 근육이래,,,, 2. 내 골반스펙 어마무시헌게 허리 26inch인데 엉덩이 둘레 87이라 빤스 M입으면 허리…
2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우아인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94 좋아요 0
코수술은 발품이 중요하다고 했는데 몇군데 돌아보다가 제 친구가 우아인에서 너무 잘 됐어서 우아인에 왔었어요 들어오자마자 실장님이 너무너무 친절하시고 스몰토크도 해주셔서 긴장이 풀렸어요! 무엇보다도 다른 곳들은 제 코의 문제점을 제가 직접 하나하나 얘기해줘야 했었고 문제점에 대해 얘기를 해도 "겉으로 봐선 잘 모르겠는데..?" 라는 식의 반응이어서 믿음이 안 갔어요... 근데 우아인 원장님께선 저를 보시자마자 제 코를 섬세하게 봐주시면서 제가 말씀드리기도…
2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위버스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81 좋아요 0
콧대는 높지만 코끝으로 갈수록 쳐지는 코가 고민돼서 수술을 결정하게 됐어요 상담실장님이 너무 친절하셨어요 언니같은 느낌이라 너무 좋았고, 제가 상담 다녔던 곳 중 서승조 원장님께서 미적 감각이 가장 뛰어나고, 저랑 추구미가 비슷하다고 느껴져서 결정하게 됐어요! 아쉬운 점은 예약을 하더라도 대기가 좀 발생한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위치는 강남역 앞이라 너무 좋아요! 수술 후에는 의사쌤을 많이 못보고, 보려면 꼭 상담예약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좀 …
3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에디션성형외과의원 댓글 4 조회 113 좋아요 0
매부리코랑 코가 뭉툭한 느낌이 제일 고민으로 스트레스 심했어서 이 부분을 첫번째로 개선 원했고 저한테 잘 어울리는 화려한 코를 선호했어요~ 사진 순서는 수술 전->1달-> 2달-> 3달,,,, 이 흐름대로에요 매부리코라서 깔끔한 라인을 엄청 원했었는데 코수술 받고 드라마틱하게 효과 많이 봐서 정말 만족도 좋규 사후관리 부분도 중요하게 생각했는데 병원에 경과 체크하러 갈 때 마다 꼼꼼히 잘 봐주시고 신경 많이 써주셔서 회복도 빨리 잘 한거같아…
4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자연주의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16 좋아요 0
4년전, 지방에서 코로 제일 유명하다는 병원에서 코 거하게 실패하고(코끝 무보형만 하려했는데, 코끝 단차 없앤다고 실리콘 얇게 상의없이 깜) .. 비중격 썼는데 한달만에 코 모양이 무너짐. 와 나 그 뒤로 사람들이 코만 수술하면 낫겠네 소리를 듣고 코 했다고 어디가서 말도 못했음. 원래 코가 오히려 수술한거 아니냐는 소리 들을 정도로 나았거덩 ㅜㅜ 코는 기능 문제보다 모양때문에도 재수술 대부분 한다고 들어서 ㅜㅜ 돈도 돈이고 그냥 재수술하면 염증…
4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