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 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코성형]

코 성형 부작용, 이득에 관한 기회비용과 합리적 선택

Vero2000 2024-01-08 (월) 13:25 1년전 565 [CODE : 2A80B]
https://sungyesa.com/new/free/3888525
안녕하세요. 이번에 성예사 가입하게 된 신입입니다. 등업 조건 만족시키려고 쓰는 글이긴 하나 아무글이나 쓰기는 그래서 이런저런 드는 생각에 관해 써봅니다. 딱히 포인트는 없습니다. 제 글에 관심을 가지고 읽으실 분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의미없는 글을 쓰고 싶지는 않아 제 생각, 얘기 위주로 썼습니다.

저는 키는 172 대한민국 평균보다 못미치는 키에 얼굴은 또래 여자애들이 아닌 아는 형들이나 친구들 혹은 아줌마들에게 잘생겼다고 듣는 정도 다시말해 잘생기지도 못생기지도 않은 좋게 보면 평균이상 정도인 얼굴입니다.

외모를 뜯어보면 코끝이 복코가 조금 있고 눈이 옆에서 봤을때 살짝 돌출되어 있는 정도가 단점이고 눈매나 콧대 자체는 평균 ~ 평균이상 어딘가에 있어 장점까지는 아니지만 그나마 잘생김 한방울이 있는 정도 입니다.

솔직히 제 얼굴에 대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지는 않습니다. 얼굴로 확실한 이득을 볼 수 있는 정도는 아니지만 스스로 조금은 잘생기지 않았나 생각까지도 들고 사실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것들은 외모보다는 지식이나 능력 가치관등에 좌우된다고 믿으며 살았기 때문에 더욱이 외모자체를 뜯어고쳐야 한다는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욕심이 생겼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잘생긴 편, 평균이상이 아니고 누가봐도 잘생긴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서 제 얼굴에 단점이 크게 다가왔던 것 같아요. 사실 어느순간부터는 모든걸 다 손대고 싶어졌습니다. 느낌이 궁금했거든요. 연예인급 까지는 아니더라도 일반인 중에서는 얼굴로 밀릴 일이 적은, 외모가 매력의 전부는 아니지만 누군가에게 대쉬를 하는 것에 있어서 적어도 얼굴에 관해서는 아쉬움이 없는 삶을 잠시라도 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물론 외모에는 얼굴뿐 아니라 비율, 키 다양한 것이 적용되긴 하지만요. 어쩌면 이제부터가 시작이겠습니다.

사실 코라는게 진짜 잘생긴 코가 아닌이상 평균정도만 생겨도 다들 조금씩은 아쉬움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제 기준에서는 딱히 손댈 코가 아닌데도 성형하시는 분들을 보면 그만큼 코에 있어서는 모태적으로 끝이 얄쌍하고 뾰족한 그런 코라는게 가지기 힘들고 또 그만큼 외모적으로 가치가 있다는 거겠죠. 더군다나 제 경우에는 복코 느낌까지 있는 코니까 코에 있어서는 확실히 평균에 못 미치기도 하고요.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고 돈 몇푼으로 잘생겨지기만 하는게 아니라 부작용도 있으니 걱정입니다. 주변에 보면 분명 십년 넘게 부작용 없으신 분들 존재하십니다.  제가 미용쪽은 아니지만 그 쪽 일하시는 분들 이야기를 들으면 사실 코같은 경우는 화류계, 미용관련, 외모로 먹고 사는 분들 사이에서는 흔한 수술이라고 하더라고요. 문제는 그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성형하고 지난 시간들이 십년 전후정도라는 점입니다. 막 대부분이 성형한지 이십년이 훌쩍 지나있고 그런분들이 아니라 이제 막 십년이 되가거나 뭐 그런식인 분들이 대다수라 장기적인 관점의 데이터를 얻기엔 한참 부족하더라구요.

제 나이가 이십대 초중반인데 앞으로 이십년이 지나야 사십초중반일거고, 사실 남자 나이로 사십초중반이라 하면 외모로 무언가 승부하거나 경쟁할 나이는 아닌 것 알지만 그렇다고 아예 외모랑 관련 없어지는 나이도 아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부작용이 오는 나이가 오십 육십이면은 그냥 미련없이 하겠지만 사십이 안되서 부작용이 온다면 그때되면 오히려 잘생겼다는 말을 지나가는 말로라도 듣긴 커녕 더 이상 평균도 훨씬 안되는 얼굴이 되겠죠. 시기가 그 전일 수도 있고요. 아마 외모로 인해 우울증이 올 수 도 있겠습니다. 장기적으로 이,삼십년이 지나도 문제없이 잘 사시는 분들의 비율을 알면 좋을 텐데라는 생각을 해요.

어쩌면 우리 주변에 이십년이 지나도 문제없으신 분들은 그 분들이 문제없이 사시기에 우리주변에서 눈에 띄는 거지 애초에 중간에 문제가 생긴분들은 대인기피증이나 우울증이 생겨 사람들 사이에 눈에 띄지도 않게 살아가고 있는게 아닌가 그리고 그 비율이 생각보다 높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인생은 편익과 비용사이의 선택이기에 잘생긴 코를 가지고 얻을 수 있는 일시적인 돈이나 이성 혹은 자신감을 놓고 저울질하다보면 기간이 짧다해도 이익이 클수 있겠죠. 하지만 늘 눈에 보이지 않는 통계, 삶의 질, 예상치 못한 변수들의 연속에서 과연 도박이 아닌 합리적인 선택이라는게 존재할 수 있나 항상 의구심이 듭니다.

이상 별 포인트 없는 신입의 하소연? 비슷한 잡수다였습니다. 끝까지 읽으신 분이 있다면 감사드립니다.

1,164,640
2,795,002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후기글 작성은 성형후기 게시판 이용
[공지] 댓글로 복수 또는 단독 병원 추천은 대부분 바이럴 입니다.

터여닝닝 1년전 1년전 [CODE : 447D2]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3888598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4.3
평가참여 197
|
의견참여 197
병원정보
의사정보
CCTV설치병원
마취과
대표Dr.
박종림
대표Dr.
한규남
외 4명
등록의료진
등록병원
포토&후기
코성형수술후기 - 케이플러스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5 좋아요 0
ㅋㅇㅍㄹㅅ 김진우원장님한테 수술받았는데 상담때 코가 점점 떨어질 수 있다고 하셔서 과교정 들어갈거라고 미리 말씀주셨고, 감안하고 보더라도 코 라인이 너무 예쁘게 개선됐어! 솜 뺄때까지 2-3일은 숨도 못쉬고 코도 아프고 얼굴도 붓고 너무 힘든데, 그것만 지나면 그럭저럭 살만했던 것 같아 부목 붙인 상태에서도 옆 라인이 정리되니까 사진 계속 찍었고, 무엇보다 붓기가 점점 빠지면서 점점 코에 음영 생기는게 너무 신기하더라! 코가 예뻐지니까 …
2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쿠키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30 좋아요 0
친한 지인을 오랜만에 만났는데 눈이 예뻐져서 물으니까 쿠키성형외과 배주영 원장님을 찬양하면서 저에게 추천하는거에요 ㅎㅎ 손품/발품 모두 무지했던 저는 그저 친구의 후기만 보고 얼른 상담을 예약했고 원장님을 만났어요 처음엔 성형외과 방문 자체가 조금은 부담되었는데 선생님들 모두 진짜 친절하신데 과잉친절이 아닌 정말 진심에 와닿는 편안함이여서 안그래도 이병원으로 선택하고자 했는데 더더욱 확신이 생겼어요 거울 속 제 모습을 보면서 얼른 …
23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댓글 2 조회 38 좋아요 0
167 / 70 (수술 후 체중변화 없음) 다들 날씬한데 나만 뚱땡이 후기인거 같아서 민망하지만 써본다 ㅋㅋ 후기가 별로 없어서 고민 많이했는데 결과적으론 아주 만족함 실장님은 솔직하고 양심적으로 조언해주시고, 원장님 발랄(?)하시고 친근하심. 안전파 라고 들어서 간건데 하복부 도넛살 안남기고 고르게 싹 잘 빠진거보면 실력 있으신거같음 시설은 내가 가본 지흡병원중 젤 좋았고 수술방 인원도 많았음. 후관리도 뭔가 마사지샵 같음 아 맞다 무엇…
30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프레쉬이비인후과의원 댓글 1 조회 24 좋아요 0
나는 코가 한두가지 문제가 아니었어 비대칭에 복코에다 휘기까지했고 전에 코에 맞은 필러도 제거해야하는 상황이었어 그리고 문제는 비염에 비중격만곡증에 진짜 한두가지 문제가 아니지? 그래서 최대한 코로 전문적인 병원으로 알아봤고 프레쉬이비인후과에서 비염, 비중격만곡증, 비순각교정술, 귀족수술까지 받았어 너무 많아서 민망한데... 진짜 내가 생각해도 내 코수술은 대공사였어 3달 지나고 내가 원하던 오똑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수술 잘…
32분전
윤곽/FACE수술후… - 서울페이스21치과병원 댓글 0 조회 8 좋아요 0
사진 찍는거 좋아하는데 윤곽 하기전에 너무 스트레스 받고 얼굴형 부각 진짜 심햇음 근데 윤곽 하고 나서 사진빨 잘받는단 소리 듣고살음 핀제거는 불편한거없으니 안할거같음
36분전
양악/교정/치과 - 양윤돌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 댓글 0 조회 61 좋아요 0
현재 수술한지 9개월차입니다! - 수술 동기 심한 부정교합으로 인해 일상에 불편함을 느껴 교정을 시작했던 것이 계기였습니다. 단순 교정만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상황이었기에 다니던 치과에서 양악수술을 제안했고 정말 잘해주는 병원으로 이곳을 추천해줬습니다. - 구체적인 수술 후기 (수술 전 상담) 당시 저에게 필요한 시술이 무엇인지 어떤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되는지 이런 분야에 완전히 무지한 입장에서도 쉽게 이해되도록 설명을 정말 자…
42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지앤지병원 성형외과 댓글 0 조회 37 좋아요 0
비염이 너무 심해서 처음엔 기능코 수술만 생각했어. 근데 어차피 수술하는 김에 미용도 같이 하면 좋을 것 같아서 병원 여러 군데 알아보다가 수술했징 예전에 필러 맞았던 이력이 있었는데, 사실 내가 완전 만족할만큼 개선은 안됐거든?? 특히 코끝이 뭉뚝한게 컴플렉스였는데 이건 아예 개선이 힘들더라고 ㅋㅋ.. ㅠ 그게 제일 신경 쓰였어. 그래서 상담할 때 코끝 정리 위주로, 자연스러운 라인으로 해달라고 했던 것 같아. 콧대가 좀 있는 편이라…
44분전
가슴성형수술후기 - 카이성형외과 댓글 0 조회 44 좋아요 1
수유 끝나고 가슴 모양 망가져서 너무 스트레스였는데 카이성형외과 조용현 원장님께 수술받고 진짜 만족 중이야 윗가슴 꺼짐이 제일 고민이었는데 원장님이 상태 봐주시고 자연스럽게 잘 잡아주셨어 ㅎㅎ 출산 한 번에 수유는 6개월 정도 했고 지금은 둘째 계획 없어서 맘 편히 수술했어ㅎㅎ 카이 유튜브 보고 결정했는데, 역시 믿고 가길 잘한거같네 ㅎㅎ 수술 일주일밖에 안 됐는데도 보브도 안 입고 일상생활 가능해서 진짜 편해 애 키우다 보니 오…
59분전
가슴성형수술후기 - 엠디외과의원 댓글 0 조회 92 좋아요 0
*맨가슴 누웠을 때는 두달 차 *나시 입구 누웠을 때는 세달 차 살짝 짝가슴이라 왼쪽 320 오른쪽 340 넣었었어~ 고작 20cc 차이가 그렇게 큰가? 반신반의 했었는데 수술하고 보니 으응... 원장님 말씀대로 안 했으면 땅을 치고 후회했을듯ㅋㅋ 지금 모양, 크기 보면 크기 차이 나는 거 없이 이쁘게 자리 잡고 있어 이제 한두달도 아니고 세달 쯔음 지나면서 느끼는게 1. 가슴이 체형에 맞게 커지면 나시만 입어도 예쁘다 ^^ 2. 괜히 자…
1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