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정말 꼬막눈 같은 눈이었는데요 수술하고 확실히 눈이 커진게 느껴져서 그 부분이 제일 만족스러웠어요 근데 처음 수술 계획하시는 분들은 발품 많이 팔아보시고 병원 결정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전 첫수술 후 3개월까진 만족스러웠는데 6개월뒤에 양쪽 다 풀려버려서 ㅠㅠ 속상하네요
좋은 점은 눈이 커질 수 있다. 수술한 의사에 따라 흉이 많이 안 질 수 있어서 좋다 그리고 쌍수 한 티가 많이 안나서 자연스럽고 내 얼굴형에 잘 어울리고 라인 잘 잡혔다는 소리를 들어서 좋다.친언니가 그전에는 가만히 있어도 기분 안 좋냐는 소리를 들었는데 그전에 비해 눈이 많이 나아져서 쌍수 한 후가 낫다고 함.
단점
완전 절개로 했으니 다시 완전히 돌아갈 수 없음 그리고 쌍수는 내가 원하는 라인이 다 나올 수 없다 그래서 만족을 못 할 수 있고 지방제거를 너무 많이 한 경우 눈 위가 꺼지거나 겹주름이 질 수 있는 부작용이 올 수 있다. 요즘 다들 쌍수 하니깐 좀 더 신중하게 생각해서 하는 게 좋다 .부작용이라고 확답은 못 하겠지만 아직 4개월 반 정도 돼서 6개월까지 기달려야된다 길래 기다리는 중 나도 신중하게 생각하고 고민했지만 그래도 역시 수술은 부작용이 따를 수 있고 잘못하면 눈의 기능이 떨어질 수 있다. 눈 앞에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눈 안에 통증이 올 수 있는 부작용이 올 수도 있다.
저는 눈 살이 많이 두툼해서 일단 절개로 밖에 수술을 못하는 케이스여서 절개로 선택하게 되었는데 결과적으로 절개로 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한 번 하니까 풀리지 않고 라인이 잘 유지되고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습니다. 수술할 때와 회복기간에 조금 아픈 걸 감안한다면 눈 살이 두꺼운데 풀려서 재수술하는 게 싫은 경우 절개로 수술하면 만족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단점
한 번 절개로 하면 재수술을 진행하기 상대적으로 어렵고 회복이 더디고 더 아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