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얼굴 길이가 줄어 들어 작아보이는 느낌
2. 턱이 길었던 전과 비교하면 턱이 짧아져 상대적으로 어려보임 (애기 때 얼굴 느낌)
3. 얼굴 비율이 맞아 보임
4. 옆모습이 정갈해 보임
5. 교합이 정상화 되어 저작 기능이 좋아짐
6. 턱관절 에서 소리나던게 없어짐
단점
1. 수술비용과 치과비용 따블로 들어서 비용이 상당함
2. 교정치료와 병행 해야 해서 시간이 많이 듦
3. 감각 이상이 군데군데 남아있음
4. 투턱, 살쳐짐
5. 수술 후 인고의 시간이 너무 힘듦 (웨이퍼 악간고정, 호흡곤란, 식사, 누워서 못잠)
6. 핀제거 라는 세미 양악이 기다리고 있음
주걱턱의 개선됨, 턱이 짧아짐, 약간의 비대칭 개선, 감각적으로 이상은 없지만 100% 감각적으로 완벽하다고는 말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수술 후 1년 이상 지났지만 윗잇몸 쪽에 감각이 살아있기는 하지만 약간은 둔한 듯한 느낌이 들어요. 하지만 실제 생활에는 전혀 문제도 없고 고통도 없습니다. 그저 감각이 약간 둔해진 것 같은 느낌이 들 뿐입입니다.
단점
가격이 비싸긴 합니다만 이 가격으로 얼굴 자체가 완전히 바뀌어 버리기 때문에 단점이라고 하기도 좀 그렇네요. 전 금액적으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보통 교정이 동반되기 때문에 2000만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은 솔직히 오래전이라 잘 기억안남 + 치아교정비 같이 내서 2000 했던거 같음) 애초에 부정교합으로 치과에서 교정기구를 n년간 사용했으나 성장기 시절이라 1년만에 다시 부정교합으로 돌아왔어서, 한번에 부정교합이 해결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그래도 사이즈가 큰 수술이다보니 1n년전에는 목숨을 거네 마네 이야기가 나왔었는데, 부정교합으로 인한 신체적 심리적 고통이 컸어서 수술 받다 죽어도 좋으니 받겠다 마인드로 받았다보니 수술 후 불편함도 잘 몰랐고 현재도 부작용(밑에 쓴 외적 단점 제외)은 전혀 없다 정상생활 잘 하고 있음. 근데 정상교합인데 단순 미용목적으로 한다면 굳이 추천하고픈 생각은 없음. 안으로 턱이 들어간다 말고는 라인개선이 없습니다.
단점
합죽이 같은 입은 요즘은 개선 되었을지는 모르겠지만 정도의 차이는 있어도 그 특유의 입매는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그리고 코퍼짐 증세도 없진 않다.
어릴적부터 주걱턱과 심각한 부정교합으로 스트레스였어서 치과에 교정상담을 가도 양악을 반드시 받아야하는 케이스라고 하셔서 구강악전문병원에서 수술을 받았습니다. 결과는 너무 만족하고, 부정교합이랑 원하던 이미지 개선이 되어 만족스러워요. 애초에 성형 목적은 아니었어서 더 만족스럽습니당
단점
윗잇몸쪽 감각이 다 돌아오진 않았는데 불편함은 없어서 그냥 살아가고 있어용.. 그리고 수술 후 한달간은 입을 거의 못 벌려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ㅜ
초등학생 때부터 아래턱이 튀어나와서 너무너무 큰 스트레스였는데 정상적인 얼굴형이 된 게 정말 좋아요. 미적으로도 만족하고, 음식 씹을 때도 치아가 잘 안 맞물려서 제대로 씹지 못해 소화불량이 심했었는데 이제 그런 것도 많이 없어졌어요.
단점
매달 한번씩 병원가서 교정철사 조이고, 멀쩡한 치아 발치하고, 수술할 때도 전신마취라 부담스러운 데다가 가격도 교정/입원/진료비 등등 다 제외하고 양악수술비만 2천만원 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양악만 2천 넘은건지 교정이랑해서 2천 넘은건지는 잘 기억 안 나네요ㅠㅠ)제 치아뿌리가 약한 탓인지 유지장치를 몇년 안 끼고 살았더니 치아 뒤쪽에 붙이는 철사가 있는데도 벌어져서 다시 유지장치 맞췄어요(20만원). 아마 평생 이렇게 유지장치 끼고 살아야할것 같아요.
외적으로의 변화는 인중이 길어졌다는것..... 인중축소하고싶어져요
부정교합 수술 받고 나서 평소에 못 끊어먹던 라면, 단무지, 짬뽕 짜장 등 먹을 수 있는게 너무 편해짐. 그리고 거울 봤을 때도 비대칭도 많이 좋아진게 보여서 좋음. 소문으로는 엄청난 고통이 있다고 하는데 정말 하나도 안 아팠음.
단점
단점은 회복할 기간 동안은 강제 죽 다이어트 당해서 확실히 턱이 예뻐진게 보이는데 죽 다이어트 끝나면 원래대로 돌아옴. 만약 먹는데 문제 없고 미관상 보기 싫어서 수술하는 사람은 살찌면 효과를 못 볼 확률이 높음. 먹는데 지장 없으면 안하는게 좋을 듯. 그리고 끝나고 핀제거 안하면 다른 병원에서 ct나 xray 찍으면 얼굴에 핀 박혀있는게 그대로 보인다는 점 정도가 단점임.
부정교합으로 음식먹는데 불편했음. 수술후 면도 잘 끊어먹고 단무지도 잘라먹을 수 있음. 본인은 뼈 길이가 달라서 안면비대칭이 있었고 일생일대의 컴플렉스였음. 수술후 어느정도 대칭이 맞춰졌고 너무 좋았음. 내 주변에도 주걱턱으로 고생하는 친구들이 있었고 양악 추천해주고 다 수술함. 모두 해피엔딩
단점
상악 한쪽만 수술했는데 지지하던 뼈가 없어져서 그런가 한쪽에만 팔자주름있음 깊진않아서 걍 사는중. 본인은 감각 다 돌아왔고 신경이상도 없지만 가끔 하악 수술부위 피부근육이 뭉치는 느낌 남. 불편한정도 아니고 드물게 그래서 걍 사는중. 부작용 없이 수술 잘돼서 행복하게 사는중임. 진짜 양악수술이 절실한 사람들은 부작용을 감수하더라도 수술을 하고싶어함. 다들 하나같이 하는말이 다시 돌아가더라도 수술을 한다는 것이였음. 심한 안면대칭이, 주걱턱과 부정교합이, 수술후 생길 모든 단점을 무마할정도로 큰 컴플렉스이기때문에.. 몬지 아시죠?ㅎ 이정도 문제가 있는거 아니면 그냥 사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술후 회복과정이 진짜 힘들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