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검사 해보니 각막 모양 비대칭이 심해서 라식이나 라섹은 불가하고 렌즈삽입술만 가능하다고 들어서 렌즈삽입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술한 다음날부터 바로 가까운 곳도 잘 보이고 세상이 깨끗하게 잘 보이는 느낌이라 시력의 질이 높은 느낌이에요. 일주일 후에는 바로 일상생활도 가능해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단점
비용이 매우 비쌉니다. 단순히 스마일라식만 생각했다가 렌즈삽입술은 생각한 예산의 2배로 올라서 고민했지만 제 값 한다고 생각합니다.
7년 전에 스마일 라식을 했었는데 2년 쯤 지나니 점점 시력이 퇴화되어 안경을 새로 맞춰 꼈었습니다. 그러다가 너무 불편해서 여러 곳 상담받으러 다녀봤는데 한 번 퇴화된 사람은 눈의 회복력이 좋은 거라 라식/라섹을 다시 하더라도 또 퇴화될 수 있고 이미 한 번 깎은 각막을 다시 건드리면 좋을 게 없을 것 같아 렌즈삽입으로 결정했습니다. 주시야인 오른쪽 눈만 0.4고 왼쪽은 0.8 정도라 오른쪽 눈만 먼저 해보기를 권해주셔서 오른쪽만 했습니다. 수술 시간도 짧고 회복도 빨라서 매우 만족합니다.
시력이 미친듯이 안좋았던 사람으로서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다만 단점 약간때문에 4점입니다 세상이 그렇게 뚜렷한지 처음알았고 안경알이 두꺼워서 눈이 엄청 작아보였는데 그게 개선돼서 외모자존감도 높아졌어요 진짜좋음
라식라섹이랑 다른점은 회복시간이 진짜 빨라서 수술 후 세네시간 누워있다가 집왔어요 몇시간만 있어도 바로 앞이보임 대신 눈이꽤 시려서 눈물이 줄줄나고 눈뜨기 힘듬 보호자랑 같이가기추천 혼자다니다가 안쓰러운 사람 될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