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지방사람이에요!! 차로 서울과 3시건 거리에요 20대 초반에 직장인입니다 고등학생때부터 성인이면 무조건 서울 올라가서 살아야지 생각했습니다 근데 서울에 아는 사람 한명도 없고 집도 알아보니 월세+관리비 등 집으로 나갈돈이 월급에 절반이더라구요 그래서 아직 본집에서 살고있어요 근데 자꾸 서울가서 살고싶다는 생각이드는데 현실적으로는 아니고 혹시 저같은데 서울 거주중이신분 있나요?? 어떤지 알려주세여!!
저 세시간까진 아니구 두시간 거리에 사는데 재작년부터 서울살아요. 솔직히 저는 윗분이랑은 조금 생각이 다른게 고시원도 결코 싸지 않아요ㅜㅜ 아무리 싸도 최저 진짜 30만원, 살만한 곳은 50만 이상일텐데 보통 보증금 500~1000에 월세 50만원대 + 관리비(관리비는 천차만별이라.. 그래도 보통은 5만 이하) 거든요 그리고 은근히 생활하다보면 짐이나 이런게 많아지는데 고시원은 짐둘 수납공간이 턱없이 부족해서 힘드실거에요. 이건 돈을 내고 시간을 사느냐/ 시간을 내고 돈을 아끼느냐 이 문제인거같아요. 근데 서울살면 확실히 진짜 편하긴해요. 아니면 중소기업청년대출이라고 전세 연 1% 이율로 파격적으로 싼거 있는데 그거 알아보세요. 저도 그거로 사는중..
별로 걱정하실게 없는게, 요즘 혼자 방보러 다니는 젊은 사람들도 많아요. 부동산에서도 전혀 이상하게 생각안하고, 월세면 월세 혹은 전세대출이면 무슨 전세대출 되는매물로 찾는다고 하면 그쪽에서 오히려 계약 성사시키려고 도와주는 경우도 있어요. 물론 집마다 융자 이런건 미리 찾아보고 조심하셔야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