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잔주름도 많이 보이고, 제가 눈웃음을 많이 짓는 편이라 눈 주변에 주름이 잡히려고 해서 스킨보톡스 알아봤었어요.
유투브 보면 뭐 가장 기본적이고 부작용따위 있을 수 없는 시술인 것 마냥 설명들을 하더라구요?
주변 친구들 중에 주기적으로 하는 아이들도 있고, 생각보다 대중적인 것 같아서 동네에서 어플 후기 꼼꼼히 보고 가장 평이 좋고 리뷰 많은곳으로 가서 맞았어요.
일주일도 안되서, 동생이 갑자기 밥 먹다가 언니 인상이 왜이리 변했지? 이러더라구요.
그때 솔직히 주사 맞은 것 자체를 잊어버리고 있던 터라 이해를 못하고 있었는데, 어머니가 보톡스 맞아서 그런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얼른 거울 보고 표정을 지어봤더니.. 눈이 짝짝이로 웃어지구요, 애교살이 오른쪽은 없어지고 왼쪽은 반만 없어졌어요. 애교살 만들어 주는 근육이 힘을 못받으니 그 부위 지방은 처져서 50먹은 아주머니 마냥 지방주머니 튀어나오고.. 그림자가 져서 그런건지 다크써클이 거무튀튀하게 져있었습니다. 놀라서 '스킨보톡스 부작용 애교살' 검색하니 저같은 사람들이 꽤나 보였습니다.
병원에 연락 했죠. 그랬더니 자기네에서 시술 받고 그런 부작용이 있던 케이스가 없다고만 하더라구요; 그리고 보톡스는 한번 효과가 나면 약효 떨어질때까지 기다리는 것 말고는 답이 없어요..ㅠ
모든 카페 글 찾아 읽고 내린 결론입니다.
유투브에서 안륜근 운동 찾아서 계속 수시로 하고, 눈 마사지 하고 온찜질하고 오만 난리는 다 쳤어요.
두달 반쯤 지난 지금, 애교살이 많이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지방 주머니는 아직 완전히 돌아오지 못했고, 계속 표정 짓고 마사지 하고 건조해도 유지 한 온찜질 때문에 그 전에는 있지도 않았단 잔주름이 엄청 생겼어요ㅠ 돈 주고 노화를 얻은 기분이예요ㅠ
눈이 웃어지지 않던 시절에는 회사에서 요즘 기분이 안좋냐는 말도 많이 듣고, 컨디션 안좋냐부타 오만 부정적인 이야기는 다 들었던 것 같습니다.
왠만하면 맞지 마세요... 맞더라도 애교살 이야기 꼭 하시고 눈 주변은 절대 피하세요.
제가 맞은 곳도 리뷰 엄청 좋고 오랫동안 대표원장님 한분이 운영하신 검증 된 병원이었어요. 평일에 가서 바쁜시간에 성의없이 맞은것도 아니구요.
하지만 부작용이라는 것이 내게 발생하면 100%잖아요? 제발 눈 주변에는 보톡스 제발 피하세요..
눈근육이 마비되니, 안구건조도 심해져서 눈도 늘 충혈되어 있었습니다. 눈을 깜박여도 눈이 항상 덜 감기는 느낌이었어요..다신 보톡스주사 근처도 가기 싫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