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무보형물로 코끝에만 비중격연골을 사용했어요. 지지대로 사용했다고 들었구요. 모태코는 처진 매부리코였고, 수술코는 콧대는 없이 코끝만 긴 느낌이었어요. 두 번의 수술 다 개방으로 했구요. 대부분 권하지 않는 한 달차에 제거를 했습니다. 첫 수술했을 때도 붓기가 별로 없는 편이었어서 제거는 더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코끝 방울토마토 붓기는 굉장했어요... 콧대 멍도 매부리 갈았을 때보다 더 생긴 거 같았구요!(까만 멍...) 비주 흉도 완전 심한 편은 아니지만, 조금은 더 연해졌으면 좋겠어서 아침 저녁으로 더마틱스 바르고 있습니다. 빠르면 2주차부터 수축기 오고 한다는데 그건 좀 무섭네요... ㅠ.ㅠ 하지만 지금은 처졌던 모태코보다 좀 올라간 느낌으로 더 예뻐졌어요. 친언니는 모태코보다 작아진 것 같다고도 하고 제가 느끼기에도 코가 모태코보단 작아진 거 같아요. 특별한 관리법이 없어서 더 후기를 써야 하나 싶었는데 그후 모양 궁금하신 분들이 계시는 거 같아서 올려요!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은 정보 너무 감사드려요!! 수술코보다 제거하신 후가 훨씬 자연스럽고 예뻐요 정말ㅠㅠ너무 부러워요..
제거하기 전까지 마음고생 심하셨을텐데 앞으로 코로 스트레스 안받으시고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저도 매부리 깎고 비중격 귀연골 사용해 코끝만 올렸는데 너무 피노키오 같고 부자연스러워 제거하려고 해요..
저는 오늘로33일차인데 다음주 월요일에 코 제거로 기존병원 상담 예약해뒀어요..! 이 글 보고 힘 얻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