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콧대 첫수술후 9년 뒤에 염증와서 압구정역 CGV근처 ㄷㄹ에서 ㅈㅇㅇ원장에게 (현재는 ㅊㅂㅉ 로 간듯) 실리콘제거, 비중격 코끝, 코끝연골묶기, 기증늑 지지대, 절골, 콧볼축소 받은 후 숨이 제대로 안쉬어져 1년뒤에 당시(2016년) 여기서 칭송받던 ㅂㄹㅁ 종합병원에서 ㅈㅎㄹ 선생님에게 재건수술받았는데 효과 전혀없고 흉터만 생겼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코끝연골을 무리하게 묶은것을 마지막 수술에도 완벽히 풀지 못한점과, 절개형 콧볼축소로 인한 콧구멍크기의 작아짐 등이 가장 큰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 수술에서 다시 절골을 하여 바깥쪽으로 코뼈를 늘린 수술이 효과가 없었던 것 같기도 하구요. 이러한 복합적인 이유들로 현재 코로 시원하게 숨쉬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혹시 첫 수술을 앞두신 분들은 수술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거나, 가급적 뼈나 연골은 손대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번 손대면 돌이킬수 없는게 연골조작과 비중격 그리고 콧볼축소입니다. 수술이 잘못되어 한동안 폐인처럼 살았지만 지금은 건강하게 입으로 숨쉴수 있음에 감사할 수 있을 정도로 멘탈을 회복했습니다. 저 때문에 어머니도 같이 마음고생이 심하셨고, 주변 친구들도 걱정을 많이 해주었네요...무엇보다 저에겐 신앙생활이 정신적인 극복에 있어 큰 도움이 된것같습니다. 수술 부작용으로 힘드신 분들이 계시다면 혼자 힘들어 하지 마시고 주변에 사람들에게 답답한 상황과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 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혼자서는 그게 얼마나 감당하기 무거운 것인지 너무 잘압니다. 저는 마지막 수술을 한지 2년이 넘게 지났지만 다시 한번 재건을 받기 위해 수술대에 오르는게 겁도 나고 확신이 서지 않아 때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참고로 현재 코 모양에는 문제가 없고, 마지막 수술에는 숨쉬는것을 돌리기 위해 과감히 모양도 포기할 각오가 되어있답니다. 혹시 저처럼 수술 뒤에 코로 숨쉬기 힘들어지신 분들이 계시다면 코멘트 부탁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거잘되게해주세요] 네에 맞아요 ㅜㅡㅜ 7년동안 하루도 코를 잊어본적 없으시다는 말 뭔지 너무 알것 같아요....! 그게 어떤 마음인지..... 이번에 재건하시면 시원하게 숨쉴수 있으실거에요! 콧볼축소나 절골도 안하시고 기본적인 수술이셨던 것 같아서요 훨씬 성공률도 높으실것 같구요~ 병원 선택 정말 정말 신중하게 잘 하시길 바랄게요! 성형은 선택에 연속이니까요~!!! 재수술 하시구 쾌차하셔서 좋은 글 기대할게요^_^
[@dnfk124] 근데 쪽지 주시는분들 보면 은근히 같은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더라구요!!! 그리고 이 문제를 고치려고 특정 재건수술 병원에 갔다가 못고치는 분들도 많은듯요~ 병원이 겹쳐서 좀 놀랐네요~ 저도 2년전에 여기까페에서 칭송받는 재건의사한테 재건수술 받았는데 효과 아예없었어요! ... 그당시에 브로커들이 활개를 치고 다닌게 아닌가 싶네요....세네명이 아이디 여러개로 글쓰면 성예사 회원들이 그걸 밝혀낼 방법이 없자나요ㅜ 여기서 잘한다고 소문난 병원들도 그 이야기만 믿고 결정하는 일 없으시길 바래요 모든 아프신 분들이요..:: 저희의 희망을 짓밟고 돈을 갈취당하게 만드는 브로커들은 결국 자기한테 그 속임수가 어떤 방식 어떤 시간으로든 돌아 갈거에요!
하...님..저도 압구정 cgv앞 유명한 대형 성형외과에서 코끝성형 했어요. 오늘로 연골로 코끝수술 8일차인데 이물감 장난아니고 진짜..사는게 사는게 아니네요. 수술전으로 되돌아가고 싶고..저도 코로 숨이 잘 안쉬어져요. 너무 무리하게 코끝을 높인게 원인이 아닐까 싶어요. 코로 숨이 잘 안쉬어지고 뭔가가 막혀있으니 자연스레 냄새도 잘 안맡아지고 뭘 먹어도 미미허게 맛이 나네요. 진짜 괴로워요. 좀더 알아보고 할걸. 성형을 너무 쉽게 생각하고 수술대 위에 누운거 같아요. 돈은 돈대로 버리고 멘탈은 멘탈대로 깨지고..병원 측에서는 원래 코가 땡기는것과 코 숨막힘은 코 점막의 붓기때문에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너무 걱정하지 말고 지켜보라고 했지만 너무 힘드네요 이걸 어떻게 버틸지 감이 안와요. 지금 코 모양은 다른 구축현상도 안오고 멀쩡하지만 저는 너무 힘들어요. 8일차지만 저도 제거 좀 알아보고 있는데..잘 알아보셨나요? 조기제거 가능하면 저 정말로 제거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