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펑-
*사진은 왼쪽이 실리콘 제거전 / 오른쪽이 제거 50일 후입니다.
아이폰 후면 카메라로 촬영했어요!!
제가 받았던 수술은 실리콘 , 비중격지지대, 매부리 살짝 다듬기 였어요. 수술 받고 10년도 더 지나서 제거했어요!
제거 수술은 실리콘과 피막 제거, 비중격 지지대 제거 , 눌린 연골 재배치 이렇게 받았구요!
안녕하세요~
제거하고 부목 떼길 기다린게 어제 일 같은데 벌써 50일이나 지나갔네요.
후기를 쓸지 말지 고민 많이 하다가 아직도 제가 쓴 글에 댓글로 물어보시는 분들, 쪽지로 문의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오랜만에 글 남깁니다.
후기를 다 지울까도 생각해보고 글 남긴 후에 많은 생각을 했어요.
모든 수술은 운도 따르는 건데 괜히 제가 쓴 후기 때문에 제가 수술한 병원에서 받으셨다가 수술이 잘못되면 제 탓을 할 것 같기도 해서 더 조심스러웠던 것도 있구요.
그래서 앞으로 병원 언급은 안하려고 합니다.
병원명 가격 등등 그런건 이제 물어보지 마세요 ㅜㅠ
직접 발품 손품 팔고 좋은 결정 하셨으면 합니다!
수술받고 일어나는 일들이나 제거 받은 후에 어떤지 그런건 얼마든지 댓글로 물어봐주세여~ 쪽지는 안주고 받습니다.
그리고 제가 요즘 어제 일도 가물가물해서욬ㅋㅋㅋ 수술 받은 직후 일들은 제가 예전에 남긴 후기랑 댓글 읽어보시는게 더 도움 될것 같아요!!
리자벤 한달 복용이 끝나고 한동안 모양 변화도 없고 큰 통증도 없어서 지낼만 했어요.
마지막 후기 올리고 제가 제일 걱정했던 점은 리자벤을 복용 후 얼굴이 누렇게 뜨고 매부리를 갈아낸 부분이 콧대 위쪽은 괜찮은데 양 옆으로 하얗게 티가 나기 시작하더라구여~
아마 옆쪽으로 살짝 살짝 갈아내신 것 같았어요.
갈아낸 부분이 아주 적나라하게 보여서 걱정이 많았어요.
지우개로 지워낸 것 마냥 정면에서 잘 보였거든요.
마지막 후기 올리고 나서 콧대 붓기가 본격적으로 빠지기 시작했나봐요.
그 후기 쓸때는 콧대 갈림 저는 없는 줄 알았거든요....ㅠㅠ
이런게 말로만 듣던 콧대 갈림인가 하면서 또 좀 우울했는데 그냥 화장으로 커버하면 되지 뭐 이런 마인드로 지냈더니 그 부분은 지금은 살이 차올랐는지 티가 많이 안나게 됐어요.
진짜 시간이 약인가 봐요~~ 그 시간이 너무 더디게 느껴져서 힘들지만요...
요즘은 갑자기 며칠 전부터 없던 두통도 살짝 오고 콧대가 살이 붙느라고 그러는지 당기고 왠지 속도 울렁울렁 거리고 눈썹을 위로 올리면 미간 밑부분이 좀 불편하네요ㅠㅠ
계속 불편해서 힘들었는데 오늘 보니까 콧대 옆쪽 붓기가 많이 빠졌어요.
아마 콧대 부분에 살이 다시 뼈랑 붙으면서 나는 느낌이 아닐까... 싶네요.
원래 모태코는 콧대엔 살이 없어서 매부리 부분이 좀 도드라져보이는 코였는데 아직도 콧대 잔붓기가 많이 남아있거든요.
그래서인지 옆에서 보면 높아보이는데 정면이 너무 밋밋해서 쉐딩이랑 하이라이터 없으면 자신감이 좀 상실되고 그랬어욬ㅋㅋㅋ
요즘은 그 통증 이후로 콧대가 좀 얄쌍해지고 붓기가 많이 빠져서 정면도 나쁘진 않네요!
매부리 갈아낸 부분은 살짝 튀어나왔는데 아마 좀 덜 갈렸나봐요.
조금 굴곡이 있는게 오히려 자연스럽고 해서 모양적인 면에서는 제가 걱정했던 것 보다는 좋아서 나름 만족하고 있어요.
사실 비중격지지대 제거에 대해 안좋은 소리가 너무 많아서 모양을 크게 기대 안하고 제거한거라서요~ 제거 전엔 코가 들려있기도 했었구요... 그냥 전 웬만하면 다 긍정적으로 보고 생각하고 있어요.
이게 원래 내 코구나 뭐 수술 한번 받고 제거했는데 원래 코랑 절대 같을 순 없겠지...하면서요
그리고 코끝은 밤에 말랑말랑해지고 아침엔 좀 딴딴해져요!
이게 계속 반복인데 이제는 돼지코도 조금씩 되고 있어요!
근데 말랑함은 매일 다르긴 해서 아직 좀더 지켜봐야 할것 같긴해요.
제거 전엔 코도 들리고 빨개지고 당김현상도 막 심해지고 숨쉬기도 너무 불편하고 두통도 계속 점점 심해져서 진짜 불안속에서 살았는데 수축기 통증이 가끔 와도 그때 만큼 불안하진 않아요.
수축기가 끝난게 아니고 진행중이라 어떨진 더 지켜봐야겠지만 이대로 별일 안 생긴다면 정말 넘 행복하겠어요.
비중격지지대, 비중격연장, 매부리 간것 때문에 제거 망설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제가 남긴 후기가 도움이 될수 있으면 좋겠어요.
제가 제거해보니까 큰 문제 없었던 거면 뭐 그렇게까지 엄청나게 리스크가 큰 수술은 아니더라구요.
실제로 저도 실리콘 제거하고 들린 코가 내려오기도 했구요~
뭐 사람마다 다 다르고 운도 필요하긴 한 수술이니까 결정은 꼭 신중하게 하시구요!!!
선택 잘 하셔서 코 걱정 없이 행복하게 지내셨음 합니다!!
[@pkm77] 네 제거해주신 선생님께서도 구축이라고는 말씀 안하신걸 보면 저정도는 구축은 아닌것 같아요!
구축은 성형외과 의사쌤께 여쭤보시면 정확한 답을 들을수 있으실것 같아요!! 저도 잘 몰라서요ㅠㅠㅠ
저는 코가 계속 아파지고 빨개지고 숨도 못쉬겠고 느낌이 이상해서 이비인후과도 가서 ct도 찍어보고 그랬는데 이비인후과에서는 정상이고 실리콘도 제 자리에 있다고 한걸 보면...
으 그때 그냥 다행이라면서 넘겼으면 지금 진짜 구축이 왔을지도 모르겠어요
그리고 저는 사실 제 코가 들린지 모르고 살았어요...
제거 상담 갈때 예전 병원에서 찍어준 사진이랑 비슷한 각도로 사진 찍어갔는데 선생님께서 살짝 들려있다고 하셔서 그때 들린걸 알게됐어요!
옆모습 사진 찍어서 비교해보시면 들린지 아닌지 알수 있으실 거예요.
의심이 좀 들기 시작하면 사진을 많이 찍어두세여!! 성형외과 상담도 꼭 받아보시구요ㅠㅠ
[@횸이] 수축기는 상처가 아무는 과정 중에 딱딱해지는 과정이래요. 이 과정이 진행되면서 코가 살짝 들릴 수도 있다고합니당. 후기 올리신 분들 말씀으론 수축기가 끝나면 다시 내려왔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사람마다 다른 것 같아요! 저는 비중격지지대 제거했는데 들리지 않고 오히려 내려왔어요~! 비중격지지대랑 연장을 했다고 들리는 건 아닌것 같구요 모태코가 좀 짧거나 구축이 진행돼고있었거나 하는 이유로 종종 제거 후 구축이 오거나 심하게 들리는 분들도 계신 것 같아요! 전에 코가 더 나은 것 같아서 제거하고 싶다고 하셨는데 제거도 신중히 판단하셔야해여ㅠㅠ 일단 다른 분들 후기도 충분히 읽어보시고 전부 감당 가능할 것 같으시면 여러 병원 충분히 상담 받아보세요~~
[@횸이] 보고왔어요! 비주 부분이 내려와서 지금 고민이신거죠?! 저도 수술 후에 비주가 엄청 내려와서ㅠㅠㅠㅠ 그 마음 잘 알아요ㅠㅠ 근데 한번 내려온건 제거해도 많이 올라가진 않더라구요 제가 10년 지나 제거해서 그런걸수도 있지만요! 사진만으로 많은 걸 알수는 없지만 제 눈엔 횸이님 코 예뻐보여요~~ 저는 비주에 연골이 튀어나오기 시작하고 쪼임 통증 그런게 와서 제거했는데요 사실 제거하고 나서야 사진 엄청 비교하면서 들여다봐서인지 아 수술 전에 비해 비주가 진짜 좀 쳐졌구나 했고 그 전까진 그냥 살았거든요(좀 둔해옄ㅋㅋㅋ)그래서인지 제가 횸이님 정도 코였으면 그냥 만족하고 살았을 것 같아요!ㅠㅠ 솔직히 코수술을 하든 제거수술을 하든 뭐든 하나씩 마음에 안드는 부분은 하나씩 있기 마련이거든요! 제거를 해도 또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보일수 있으니 신중히 생각해보시구요! 비주 부분만 고민이신거고 제가 횸이님 이라면 예쁜 코라서 자신감 갖고 살아갈 것 같아요!!
[@스피카] 절실한 마음 이해하지만 ㅠㅠㅠ 저는 좀 조심스럽네요
제가 예전에 쓴 후기랑 댓글 읽어보시면 어딘지는 아실수 있을거예요
급하시면 일단 여기서 유명한 병원들 다 예약해서 상담 받아보시구요
여기에 후기 올려주신 분들 글 읽다 보면 아마 스피카님이 느끼시는게 있을 거예요
저는 예전 후기들 많이 읽어봤어요 예전에 올리신 분들 중에선 계속 상태 알려주신 분들 후기 많아서 도움 많이 받았거든요
부디 잘 알아보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ㅠㅠ
후기 감사합니다.. 저도 딱 매부리 갈고 비중격지지대(비중격연장도 했을 가능성 있구요)+실리콘 상태인데 다 제거하려구 알아보고 있어요.. 모태코가 매부리가 있으셨던 분의 제거후기는 잘 안보여서 이 후기가 너무너무 감사하네요 ㅠㅠ 저도 발품 열심히 팔아보고 수술 잘됐으면 좋겠어요.. 아 혹시 뮤무님은 발품 몇군데 정도 파셨었나요?
[@고미고미고오미] 예전부터 느낀건데 병원 선택 기준이랑 어디어디 가봤는지 다들 되게 많이 궁금해하시네요ㅋㅋ
저는 비주쪽 연골이 비치다가 튀어나오는 현상이 몇년 간 진행돼서 제거를 몇년 전부터 고민하고 있었기 때문에 예전부터 병원은 여러 군데 가봤어요~~
4년 전쯤에 제거하려고 마음 먹고 5군데 정도 다녀왔는데 제가 수술받은 병원에서는 재수술 권유하기만 하고 여러가지 이유로 믿음이 안갔구요 다른 병원들은 재수술 전문이라 그런지 (그땐 성예사를 몰랐어요) 다 제거하면 후회한다는 말뿐이고 제거를 권유하고 제거 비용을 500이상 불러서 그냥 마음 접고 살다가 최근에 성예사 알게 돼서 가입하고 후기 보면서 정보 수집했어요. 예전에 상담할때 제거하면 진짜 세상이 무너질 것처럼 말하던 것과는 다르게 다들 제거후 행복하게 잘 사시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용기냈어요! 저는 제거를 빨리 해야할 상황이여서 (스케쥴 적인 이유+꼬끝 당김 압박 빨개짐 두통 숨쉬기가 곤란 등등 생활이 불가능했어요) 그냥 여기서 유명한 병원들 3곳 중에 한 곳에서 하자 하고 예약을 잡았는데 1병원은 휴가 기간이었고 2병원은 상담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었고(최대한 빨리 가능한 시간 부탁드렸더나 전화한 다음주에 가능하다했어요) 제가 수술 받은 병원에선 전화한 당일에 상담이 가능했고 수술도 다음주에 가능하다시길래 시간이 없어서 그곳에서 예약하고 수술 받았어요! 수술 날짜 잡고 2병원은 그냥 상담 예약 취소했구요 ! 저는 워낙 몇년 전부터 제거 노래를 불렀던 사람이고 마음도 급하고 코 상태도 안좋아서 겁이 나서 빨리 결정해버렸지만 저처럼 급하신게 아니라면 상담 많이 받아보시고 충분히 고민하셔서 수술 안전하게 잘 받으셨음 합니다^.^!!
[@우리가족행복] 저도 10년 지나니 실리콘이 너무 티나더라구여~
멀리서 봐도 성형했다고 코에 써있었어요...
수술은 아프진 않았어요~ 수면마취라 자고 일어나니 끝났고 며칠동안은 약에 진통제 들어있어서 아픈지 잘 몰라요.
저는 오히려 수축기 통증이 더 힘들었어요.
모양은 들리거나 하지 않았는데 진짜 통증이 장난 아니더라구여~
그런데 매일 아픈건 아니구요 가끔씩 오는데 심하면 진통제 챙겨먹어야 할 정도예요.
내원은 병원 마다 다르니 수술 받으실 곳에 여쭤보시는게 정확해요!
[@예뻐지자 모두다] 저는 한걸로 알고있어요.
근데 연골재배치라는게 그냥 눌린 연골 원래자리로 다시 돌려놓는거고 다른 조작을 하는게 아니라 설명 들었어요.
모태코가 짧고 들린 코 아니셨으면 제거 하면 내려오실 거예요.
저도 수술 후에 서서히 들렸는데 제거 하고 내려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