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인되서 후기 남긴다고 글 써놓고
화장실 들어갈 때랑 나올 때랑 다르다고
맘이 편해지니 잠이와서 일단 한숨 푹 자고 왔네용ㅠ
. 코 스토리가 기니 읽으실 분만 읽으시길 .
ㅂㄹㅁ에서 실리 비중격 제거후 연골재배치 받은 코였는데 초반엔 제거한건가 싶게 코가 높았는데 점점 밑으로 떨어지더라구요.
콧대가 없으니까 뭔가 밋밋해 보이고 적응 안되서 비개방으로 콧대만 넣어줄 병원을 찾고 있었고 저렴한 가격에 넣어준다고 하니 큰 고민없이 비개방으로 넣었는데 뭔가 인상이 세보이고 코가 길어 보이는 듯한 느낌.?
근데 몇개월 살다보니 또 적응되서 그만저만하게 살다가 1년여 지나니 실리윤곽이 드러나면서 점점 더 티나는 느낌에 앞광대 살이 꺼지면서 코가 더 길어보이는 기묘한 현상이 발생했어요.
제거하자 결심하고 예약 잡았는데 하필 그 때 연예인 이다해가 티비 화면에 나온 모습을 봤는데 실리 제거후에 코모양 변한 모습이 영 아니라서 저도 그렇게 될까 겁먹고 취소했어요ㅠ
막상 제거하려니 제거후에 망한 사람들만 눈에 들어오고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고 취소만 3번정도 했네요; 병원서는 진상이라 생각했을듯..
코에 한번 꽃힌 때는 몇주내내 코 생각만 하고
주기적으로 이게 정신병처럼 발생하다 보니까
도저히 안되겠어서 정말 마지막으로 제거 결심하고 수술하고 왔구요.
병원에서 감사하게도 완전 무료로 제거 수술 해주셨어요
결과 먼저 말씀드리면 너~~~무 만족해요-!!
제거후에 곧바로 미간 시작점 높던 것과 1자 실리가 코끝 부근까지 압박해서 눌리고 길어졌던 부분이 개선된 게 육안으로도. 만져서도. 확인이 됐거든요.
-여기서부터 수술 과정-
세안하고 수면마취로 진행했구요.
코털 깎고 주사 맞고 그후로 기억이 없음ㅡ
저는 무료로 받는 게 미안한 마음이 있어서 부분마취도 괜찮았는데 수면으로 해주시더라구요
남들은 코에 테이핑이며 솜이며 심지어 부목까지 대는 사람들도 있다던데 저는 아무것도 코에 없었고
수술했나 싶을 정도로 느낌이 없어서 나오자마자 카메라로 확인해보고 만져보고 그랬네요
선생님 실력이 좋으셔서 그런건지 지하철 오는내내 피가 찔끔 나온거 빼고는 붓기도 없고 너무 간단해서 허무할 정도였어요 .
지하철 타고 가면서 타카페에 제거후 곧바로 코 낮아졌다고 글 올렸는데 어떻게 곧바로 코가 낮아지냐면서 의문 가지는 분이 계시더라구요.?(그래서 인증용 처방전 올립니다ㅋㅋㅋㅋㅋ) 사람 살성에 따라 수술 방법에 따라 피막이 오래 남아 늦게 빠지는 분도 계시고 당일부터 확 눈에 보이게 차이나는 분도 있어요.
저는 비개방으로 실리만 제거했기에 별다른 출혈도 크게 없었고 그냥 제거후 원래대로 돌아간 느낌이었어요
수술한 티가 1도 안나더니 자고 인났더니 코가 땡땡하게 붓기 시작하네용. 근데 이정도 붓기는 금방 빠질걸로 예상되구요. 맘이 편안하니 거울도 이제 잘 안보게 되네요.
그럼 지금은 코끝 귀연골만 남아있고 아무것도 없는건가요?
코끝까지 실리가 있었으면 실리 위에 귀연골이 있었던거겠네요
저고 ct 찍어보니 그렇더라구요
그런 경우 실리 뺄 때 귀연골이 딸려나오지 않고 분리가 잘 되나요?
실리랑 귀연골이랑 꿰매(?) 놓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 걱정이에요. 사진으로도 안 나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