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전체제거했습니다.
수술 시간은 30-40분이었는데,
2시에 병원 도착했고, 6시-6시 30분 정도에 회복실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마취 깨자마자 코 엄청 아파서 진통제 맞았습니다ㅠㅠ)
염증없이 제거한거라서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지만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 솜 빼러 병원 가는 길에 글 남깁니다^^
(원장님께서 원래 코가 짧은 코였던지라 들려보일 수 있다고는 하셨어요.)
수술한지는 5년 넘었습니다.
제가 성예사 가입했을 당시만 해도 제거 정보가 많지 않았었고 제거 수술 해준다고 하는 병원도 없어서 마음 고생 정말 많이했고, 여러 병원 상담만 수차례하다가 결국에는 그냥 이대로 살아야하나 포기하는 쪽으로 마음 굳히며 살았었습니다.
제거 커뮤니티가 굉장히 활성화 된 것 보니 정말 좋고,
저랑 비슷하게 수술하신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서 글 남깁니다.
(아마 비중격으로 수술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제거해준다고 하는 병원 거의 없을 거예요. 코 무너진다고 대부분 귀연골로 재수술 권합니다. 코 재수술로 유명한 병원에서는 늑연골 쓰자고 해서 병원 나와서 울기도 했습니다.)
*저는 수술했던 병원에서 제거했습니다. 사실 병원 자체는 추천하지 않아요. 마음 고생 너무 많이했어요.
[@] 비중격지지대와, 코끝 비중격연골로 수술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비주부분과 코끝 모두 딱딱했어요.
남자코(일자코)로 인상이 변해서 제일 큰 스트레스였습니다. (앞모습은 화살코모양, 옆모습은 들린 모양)
피부가 얇은 편이라 실리콘 비침도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코 안쪽 수술이 잘못되었는지 콧속이 휘어서 (비중격만곡증) 왼쪽 코로 숨이 잘 안쉬어졌습니다.
지앤지 이빈인후과로 제거 상담 갔을 때 검사 받았는데, 왼쪽 코로 숨쉬는 정도가 남들에 비해 20-30%밖에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성형빠빠이] 제거해보니까 콧속이나 숨쉬는 부분 불편함이 어느정도 개선은 되지만 옛날처럼은 돌아갈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제거하고나서 코 모양은 아직 테이핑한 상태라 지켜봐야겠지만 코끝 들림 정도는 제거전(성형후)과 비슷해요. 염증 없으시면 더 들리시진 않을 것 같아요.
[@qwer1234567890] 네^^ 글에 쓴 것과 같이 전체 제거 수술 받았습니다.
염증없이 제거한 것이라서 기능적 부분이나 구축등의 부작용은 없을거라고 하셨어요~
제거 전문 병원, 재수술 전문 병원 모두 가봤는데 아예 전체 제거는 불가능하고 재수술로 권유해서 포기하고 살았었어요.
기존 병원의 다른 원장님도 실리콘 빼고, 귀연골 무조건 써야한다고 했었구요. 이번에 제거해주신 원장님만 전체 제거 가능하다고 해주셔서 믿고 수술하게 된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