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여름쯤 제 코 상태 글을 올리고 모두 제거 하고싶어서 안달이 나있다가 에이 몰라 귀찮아 구축 와도 그냥 살자 했었어요. 그러다가 주변 사람들이 너무 뾰족해지는거 아니냐고.. 그때 거울을 봤는데 정말 뚫고 나올정도로 뾰족해져있는 제 코끝이 보였기에, 그냥 냅두면 안되겠다 싶어서 올 10월 말부터 병원투어를 다니고 재건 수술을 했습니다.
수술하기 전 제 일상은 아침에 일어나면 그저 성예사를 켜서 또 오늘은 어떤 글이 올라왔나 보는 것이었어요.
여기서 매일 같은 처지에 있는 분들을 보니 위안도 되고 재건수술이나 제거 하신분들 보면 희망도 생기구요.
그런데 여기 완전제거 하려는 분들중 위험할꺼같은 분들도 계시기에.. 조금이나마 도움 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우선 간단히 실리콘+귀연골. 으로만 !!! 수술하신 분들 이나 고어텍스+귀연골 뭐 이렇게 하신분들. 매부리 깎거나 절골 없이 보형물+자기연골 로 수술하신 분들은 너무 불편하고 인위적이어서 빼고싶으시다 하시면 그냥 빼도 될거같습니다. 구축이 온 상태가 아니라면요.
그러나.. 깎는것이나 절골 을 하고 보형물을 넣으신 분들은 그냥 제거를 하면 콧대가 갈린상태기때문에(넙대대)
고려하셔야합니다.
또는 이 상태에서 구축까지 왔다면 더더욱요,.
또 우려되는 경우는. 코끝을 넘 많이 올려놓은 경우 입니다. 이 경우는 코 끝이 굉장히 많이 올라가있기때문에 빼고 나서 쭈글쭈글 해질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땡기고 있던게 없어지니 말이죠 .. 이 경우는 기증늑연골 쓰던 분들이 대부분이겠네요. 늑연골로 높이 올릴 수 있으니요. 아니면 비중격도 가능할지도 모르겠어요.
딱딱하거든요. 높이 올릴 수 있구요.
이런분들은 그냥 빼지 마시고 재건 ..하셔야합니다 ㅠㅠ
그냥 무턱대고 빼고싶어 얼른 빼고싶어 !! 했다가 얼굴 중 제일 중요한 코 모양이 망가지면 ,.넘 슬프잖아요.
저도 이제 다시는 수술 하기싫어서 구축한 코+기증늑실리콘 폭탄을 떼어버리고 싶은 마음에 이 코를 그냥 제거만 하려고 했었습니다.
ㅎㅎ
첫 상담은 여기서 제거로 유명한 병원을 갔어요.
제거만 하는 병원으로 여기서 유명하길래 상담갔는데,
전혀 위험하다고 말해주지 않더라구요.
너무 간단한 수술이고, 그 후에 제 코가 어떻게 될지는 말해주지 않으셨어요. 하마터면 거기서 제거만 하고 절망에 빠질 뻔 했어요. .
그다음부터 개인병원 못믿고 대학병원들 5-6군데 다 돌았고, 유명한 선생님 계신 병원이랑 그래도 혹시 모르니 안유명한 선생님 계신 곳이라도 다 가봤네요
안유명한 대학병원은 이유가 잇더라구요.
제 코 상태를 보시고 선뜻 수술 해주겠다 하지 못한다 하셨어요. 어렵다구요. 장담할 수 있는 부분도 아니고..
그외에 유명한 대학병원들에서는 다 하나같이
(절골도 했고 깎았기도 햇고 비중격도 많이 썼고 지금 기증늑연골이 한껏 올라가있는 제 코 상태)
씨티를 보시고 비중격 없고 ㅋ
귀연골로는 어림도 없으니 자가늑 가자.
그거밖에 답이 없다 하신 분이 두분 (두분 다 유명한분)
한분은 진피랑 귀연골로 끌어모아 쓸수있을거같긴한데 만약 안되면 자가늑연골 째겠다. (이게 더무서움. 흉터가 도대체 몇군데나 남는것인가 ..)
이렇게 대학병원들의 의견으로 봤을때
저의 경우는 전체제거 하면 큰일날 경우였거든요.
내가 제거만 하고싶다고 해도 내 코는 재건이 필요한 코여서요.
이렇게 많이 만져진 코는 꼭 .. 제거만 하시지 않길 바래요!!!!!
무턱대고 여기서 제거 유명한 병원가서 원장말 듣고 수술하지 마시고..
공부하고 상담 충분히 다니신 후에 하시길 바랍니다 ..
며칠동안 코제거 포럼 게시판 읽다가 꼭 글을 남기고 싶었어요.
단 ! 조작이 많이 안된코(+구축 없는 코)는 제거하셔도 원래 본인의 코로 돌아갈 수 있겠지요^^
그래서 저는 대학병원 다 돌고, 어떤 성예사 분의 도움으로 재건 전문 경력이 많으신 분들의 개인병원 몇군데를 소개받아 그 병원들 상담을 가보고 재건 수술을 결정하였습니다.
원래는 ㅇㅅ병원 ㅈ교수님께 2월에 예약을 하고 대기하고있었는데요. 자가늑밖에 답이 없는 줄 알고 있었는데, 재건 경력 많으셨던 두 분 모두 비중격이 많이 없는게 아니니 귀로 가능하다 하셔서 두 병원 중 한 곳에서 했습니다.
게다가 .. 대학병원 웨이팅 넘 많고 .. 그거 기다리다간 제 실리콘이 코를 뚫고 나올수도 있을거같아서 개인병원에서 했습니다. . 지금 그 결과는 너무 만족합니다.
제 예전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총체적 난국의 코였거든요. ..
기증늑 들어있는데다 .. 구축까지 오고 ,, 코끝은 피부가 얇아질대로 얇아져 다 비치고 콧구멍은 완전 뾰족세모에다가 심. 한. 비 대 칭 !!
그 쪽지를 받은 타이밍은 정말 기가막혔어요 ㅠㅠ
그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개인병원 불신하고 있던 중에 받은 쪽지라 브로커인줄 알고 안가려했는데 그 두 병원이 찾아보니 상담후기가 좋았어요. 수술후기는 많이 찾아볼수는 없었구요.
그래서 불안했는데 , 역시 상담을 해보니 감이오더군요.
믿고 수술했습니다. !!
아이러니 한건 ㅋㅋ
ㅇㅅ병원 웨이팅 빨리 땡겨질거라그래서 연락을 이주일간 엄청 기다렸는데도 안오더니
재건 수술하러가는 아침 에 전화오더라구요.
그 주 목요일날 캔슬되어서 ㅈ교수님 수술 가능하다고
ㅎㅎ ㅠㅠㅋㅋ
가슴밑에 흉터 생길뻔 ~~~!
그래서 그분께 예약 취소해달라고 말씀드렸고 ㅎㅎㅎㅎ
괜히 막 신나기도ㅎㅎ 너네한테 안할고다 !!!!!!
그러니까 재건을 앞둔 여러분 ㅠㅠ
꼭꼭 상담 많이 알아보시고
얼굴의 중심인 만큼 잘 생각해서 하셔요..
공부가 꼭 필요해요.
자기 코의 상태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하구요ㅠㅠ
그래야 수술후에 남 원망할 일도 없겠죠? ㅠㅠ
남일같지 않네요. 아직도 고민하시는 분들 많고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는 분들 ,, 힘내시고 화이팅하세요.
우리 너무 좋은 인생수업한거라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삽시다. !!!
수술 앞두신 분들과 계획중인 분들 모두 손해보지 않기를 바랍니다.
철저히 공부하고 철저히 준비하자구요! (상담 녹음 )
화이팅 :)
아참 .
정보는 드릴 수 없을거같습니다.
정보 드리려고 글 쓴게 아니라
무턱대고 제거 하는게 좋은게 아니라는 글을 쓰려고 한거라서요..
죄송합니다. ^^
개인병원 두 분들 다 재건쪽에서 유명하신 분들입니다.
정말 사람마다 잘되는 사람있고 실패하는 사람 있고 ..
남이 수술 잘됐다= 나도 잘될거다
이게 아니기때문에
피해가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요.
상담을 굉장히 진솔히 잘 해주시는 두 분 이십니다.
제 코에 대한 이해도도 높으셨구요.
두 분의 차이점이라면 진피 사용 여부입니다.
아 또 두 병원 가격도 차이가 많이 났네요. (1.5배 정도)
그래도 대학병원들처럼 8-900은 아니었지만요.
또한 제가 추구하는 모양은 화려한 모양이 아닌..정말 다 내려놓고 멀쩡한 코 모양만이라도 됐음 좋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덤으로 모양까지 너무 이쁘게 됐어요.
화려한 코는 언젠가는 부작용이 생긴단걸 저는 체험했기에 ..^^
[@dmswlsun] 왜들릴거라생각하세요? 지금 현재 구축온것도 아니고 연골살짝 묶었는ㄷㅔ요 ㅎㅎ
보형물종류도 그렇게 위험한것들 안들어갔네요 그정도면.
님은 전혀 심각하지 않은데 심각하다 생각하시는거같아요.
님코보다 절골 ,메부리깎기 한 코들이 더 위험하고 더군다나 현재 구축와있는 코들도 많고, 지지대로 기증늑연골 들어있는 코들도 많아요. 님은 그냥 제일 안전한코인데 제발 여기 글들 보시고 님이랑 똑같다 생각하지 마시고 뺄때까지 (솔직히 님은 왜 빼려고하시는지는 모르겠네요..) 안심하고 계셔요.
[@dmswlsun] 네 님은 너무너무 정상적인 코이구 ~~ 정신병올정도로 자꾸 생각하니까 그런거에요~~
그러면 자기손해겠죠 그쵸~?!???
얼마나 멀쩡한데요~~ 제가 다 알지는 못하지만,
그때 사진도 보니까 이상하지 않아서 왜 굳이 빼려하시는지 ㅠㅠ 염증있는것도 아니구 구축온것도 아니구여.. 그렇게 이물감이 심한 보형물들도 아닐텐데..!
거기에 온 신경쏟지 마시고 열심히 일하셔야해요 더욱더. 이거가지고 정신병오면 어떻게 세상살아가려구그래요 님 ... 힘내세요
저는 아직 어린 21살 학생인데
메버리깍고 비중격에 귀연골을 썼습니다 이후에 심각한상태는 아니나 2년 됐는데 서서히 들리면서 구축끼가 왔다고 해주셨던 곳에서 그러네여ㅠ
이렇땐 제건하면 안되는건가요?
저 하셧던데는 자가늑으로 재수술권하는데 정말최후의ㅜ보루라고ㅠ알고있어서ㅠㅠ 실리콘때문에 구축이라면 실리콘재수술도 무섭고 ㅠㅠ 정말 다시 돌아가고ㅠ싶습니다..
제발 정보좀 부탁드려요 .. 이번에 재수술하면서 기증늑을 지지대로 댔는데 비중격도 없고 진짜 미치겠어요 ... 제거 생각하다가 님 글 읽어보니까 재건이 필요한 코인 것 같내요 제 코는 ... 귀연골은 아직 한번도 사용안했는데 사용하게 된다면.. 정말 마지막 수술이라는 생각으로 신중하게 생각하고 사용하고 싶어요 ㅠ
저도 기증늑으로 코끝한지 3주 되어가는데 염증도 없고 구축도 없지만 정말 모양도 너무 인위적이고 딱딱해서 제거 하려고 병원 알아보고 있거든요 ㅜㅜ
나머지는 콧대 실리콘있고 코끝에 귀연골로 덮긴했는데 기증늑만 제거 하고 싶어요.. 그 병원이랑 가격정보 알수 있을까요? 정말 간절히 부탁드릴게여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