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부목 떼었는데 기분좋네요ㅋㅋㅋ
부목떼기전까진 들창코같았는데 콧구멍은 조금 더 보이지만 하나도 안들려보여요.
게다가 붓기때문인지 코도 별로 안낮아보이고
옛날이미지처럼 순둥한 이미지도 좀 보이네요.
교수님께서 제꺼 하도 높여놓은데다가 비중격도 많이써서 이것저것 제거했더니 코가 확들렸었는데 최대한 내려주셨다했거든요.
물론 비중격을 다 제거하진않고 낮췄지만 그래도 걱정많이했는데 수술전 원래코보다도 예쁜거같아요ㅋㅋ
붓기빠져봐야알겠지만 잘되었을꺼라고 생각하려구요.
[@이코노미] 저는 비는 날짜가 있어서 그나마 두달쯤걸렸던거같아요. 기본 두세달은 기다리셔야할꺼예요.
지금도 웃는거 말하는거 어색해요. 그래도 그런 어색함이나 멍이나 붓기가 어느정도있어도 괜찮으시다면 한 열흘이면 괜찮을것같아요. 그치만 수술한건 티나요ㅋㅋ
저는 진짜 무너지는거요. 그전 수술에서 비중격을 하도많이써서 낮아지는게아니라 기능적으로도 다 빼면 안될 그런거였어요. 다른병원도 상담만 목적으로 가봤었는데 차트보시고 다들 비슷하게 말씀하시더라구요.
저는 아마 다 뺐으면 코 확들리고 안장코처럼 됐을꺼예요ㅜㅜ
[@웃쟈ㅇ] 수술차트나 이런거 있으시면 더 나으실꺼예요. 전는 빼면 되려 위험해서 못뺐어요. 그리고 아마 저는 수축기 이런거 잘 못견뎠을것같아요ㅜㅜ 사실 남겨도될지아닐지는 열어보셔야 아실꺼예요. 저도 첨엔 다 빼고싶었지만 그냥 코가 안전하게끔 그치만 최대한 낮춰달라는식으로 말씀드렸어요!
[@미리알려줘야지] 우선 콧등 실리 끝나는지점에 통증은 진짜 많이 없어졌어요! 꼬맨부분이랑 그 콧구멍 안쪽 비중격부분은 아직 아플때는있는데 이건 그냥 상처아무는중이라 그러는거같아요. 저 ㅈㅇㅅ 가서도 샹담했었는데 아마 피부가 얇은데 너무 높혀서 혈액순환이 안돼서 그런것같다하셨어요. 그리고 제생각엔 실리가 중력때문에 아래로 밀리면서 아팠던듯해요.
그 부분이 염증도 붓기도 아닌데 볼록해졌었거든요ㅠ
[@울구싶다] 전날 입원해요. 그전에도 한 일이주전에 검사받을때 한번 뵙고, 전날에 뵙고, 퇴원하기전에 뵙고, 실밥풀을때 뵙고, 그 뒤에도 경과지켜보신다하셨어요. 근데 하도 사람이 많이 왔다가서 그런지 말로한건 기억은 잘 못하시는데...(이주전에 말씀드렸던거 기억 못하심;;) 상담할때마다 내용을 컴퓨터에 기록하셔서 그걸로 최종확인하시고 수술들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