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코제거 수술 후기 몇 번 올렸었는데 오늘이 수술한지 한달 째 되는 날입니다. 병원에 가서 마지막으로 의사선생님이랑 이야기 나누고 왔습니다. 앞으로는 오지 않아도 된다는 말씀과 함께 저는 이제 병원과 작별을 합니다.
10년 전에 코 성형수술을 받았고 별다른 문제 없이 잘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2년 전부터였나 피부가 점점 얇아지기 시작하면서 코끝에 귀연골이 잘 보이는 것 같았고, 실제로 일자 실리콘과 귀연골이 분리되어 있는 것이 육안으로도 보였기 때문에 적잖은 스트레스를 받다가 마침내 제거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성예사라는 곳을 알게 되어 이런저런 후기들을 접할 수 있었고, 제거 수술할 때 생길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 겁도 조금 나긴 했습니다만, 긍정적인 후기를 올려주시는 분들에 글에 힘을 얻어서 용기를 내어 수술까지 잘 마무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10년 전 코 성형을 했던 병원에 가서 코 제거수술을 받았고, 제거 상담할 때 재수술을 권유를 받기는 했습니다만, 제거를 마음먹고 제거수술을 하겠다고 했을 때 수술이 어려운걸까? 걱정했던 마음과는 달리 의사 샘은 별말씀을 안하셔서 그렇게 걱정할 만큼 커다란 수술은 아니구나라는 안정감도 들었습니다.
수술했을 때 수면마취와 부분마취를 같이 했는데 나중에 정신이 돌아와있을 때 몸이 너무 차가운게 느껴졌었어요. 여름이었고, 에어컨도 빵빵했고, 수술하는데 어찌나 춥던지 그런데 간호사 분께서 제 엄청나게 차가운 손을 잡아주셔서 마음에 위로를 받으며 수술을 끝냈습니다. 수술 직후에는 내가 뭐하고 있는 건지 참 ㅋ 눈물도 조금 흘렀는데요. 다행히 수술 후 아프거나 했던 것은 없습니다.
수술 당일에는 붓기 없고 이틀, 삼일에는 붓기가 최고조에 달하고 일주일 됬을 때는 부목을 제거했고 노랗게 멍이 남아있지만 눈에 띄는 커다란 붓기는 빠져서 밖을 자유롭게 다녔습니다. 수술 후 열흘이 지났을 때는 아주 미세한 멍을 제외하고 티도 안납니다. 그때부터 완벽한 정상인의 모습으로 생활을 했습니다.
염증이 있어 수술을 하지 않아서 인지는 몰라도 저는 다행스럽게 많은 분들이 우려하시고 계실 코들림이나 다른 현상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원래 제코도 들린코는 아니었습니다. 아, 그리고 지금 제 코는 예전 코처럼 말랑하지는 않습니다만 이 자체로 스트레스는 전혀 받고 있지 않습니다. 몇 개월 지나면 코가 지금보다는 부드러워질거라고 그러는데 그러면 정말 좋을 것 같고 혹시 그렇지 않다고 해도 전혀 문제 될 것 같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저는 코수술을 하기 전보다 코끝이 좀 더 통통해지고 높아졌어요. 개인적으로 아주 마음에 들고 있어요.
코가 좀 얇은 편이라서(내 기준) 좋은 것 같아요.
피부속상처?까지 다 회복이 되려면 3개월은 잡아야 된다고 했었었는데, 앞으로 2,3개월 후기도 올려보겠습니다.
십 년만에 제거 결정 내렸기 때문에 오래전에 한 수술이라 연골 유착이나 회복하는데 여러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싶어 고민하면서 수술하기 까지 쉽지 않은 결정이었습니다. 혹여라도 저와 같이 수술한지 오래 되셨거나 아니면 같은 수술 방법으로 하셨을 분들을 생각하며 글을 올립니다. 다들 힘내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우이띄님...제거 후기 감사합니다,,^^ 후기 남겨주신 분들 덕분에 저도 용기내서 수술할 수 있었네요 ^^ 저는 오늘 딱 일주일째, 실밥제거하고 왔는데요~몇시간 지나지 않았지만 그사이에 붓기가 또 빠졌는지,,콧등 갈린게 눈에 보여서 좀 슬프지만...그래도 인공물질 넣고 다니는것 보다는 훨씬 맘 편하네요~ㅎ 앞으로도 종종 후기 부탁드립니다 ^^
[@ttaaccgg] 일단 제가 의사는 아니니 ㅋㅋ 저도 십년만에 일자실리콘과 귀연골을 제거한건데요 코수술에서 제일 간단한 수술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님도 저와 비슷한 수술하신 것 같은데 연골이 부스러진다는건 어떤의미인지 잘 모르겠어요. 연골을 뗄떼 코 안에 있는 모양 그대로 떼어내지지는 않아요. 조각조각으로 남아있는 것들 다 떼내는 것 같더라고요. 저도 수술 후에 제거한 것들 보니까 다 따로따로 나와 있었습니다.
[@빼고싶다] 3개월 후가 되면 어떤 모양일지는 또 모르겠지만 확연히 눈에 띄게 더 낮아질 거라는 생각은 잘 안듭니다. 수술하기 전에 제가 걱정했던 것 중에 하나가 뭐냐면 높여놨던 코가 제거수술 후에 갑자기 확 사라져버리면 어떡하나 사람들이 알아보면 어떡하지 이런 걱정들 많이 했었는데요. 다행히 이런부분들은 전혀 없었고요. 붓기가 빠지면서 당연히 조금 작아져?보이지만 예전코에 비해 여전히 코끝이 높아요. 코수술했던 모양대로 코붓기가 가라앉고 모양이 잡히더라고요. ㅎㅎ 응원해주시니 감사합니다.
[@강원도촌년] 저는 리자벤 복용 안했어요. 따로 처방을 해주시지는 않았거든요 ㅎ
냉찜질은 붓기에, 온찜질은 붓기 빠진 후에요 ㅎ 저는 수술 후에 집에 있었기 때문에 수시로 얼굴에 대고 있었어요 ㅎ
그래봤자 몇시간은 안되긴 하는데. 근데 붓기는 생각외로 금방 빠지거든요^^
온찜질은 따듯한 물수건을 코에 대는 정도?
8년 수술이었지만, 저도 10년이었잖아요 ㅎ 너무 걱정은 마세요~
저도 2006년에 수술해서 이제 10년이 됐는데 실리콘이랑 귀연골 제거하거 싶어요ㅠㅠ
피부 얇아지니 실리콘 티가 나고 연골도 내려오는 느낌이에요ㅠ
제가 수술한 곳은 의사선생님이 돌아가셔서 없어지고ㅠㅠ병원 어디서 했는지 정보 좀 주세요
브로커가 너무 많아서 믿을 수가 없네요ㅠ
그리고 콧대 진짜 많이 낮아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