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예사 오랜만이에요.
전 코 다 합해서 4번 건들였구요.
원래 코도 이쁜단 소리 많이 들었었는데도 본인 욕심에 첫 수술을 감행했었고, 의도와는 다르게 마녀코가 되어서 실리콘, 비중격 모두 제거를 3개월만에 다 했었습니다. 무너지녜 마녜 말이 많았지만, 이 코보단 무너진 낮은코가 났겠다 싶어 그냥 제거 해버렸습니다. 오히려 제거한 코가 코끝이 오똑하니 이쁘더라고요. 수축.. 남들이 말하는 수축 느끼지도 못했고 다만 코끝이 원래코보단 살짝 높고 단단하고 딱딱해서 돼지코가 안됬죠. 그렇게 한 8개월 갔습니다. 8개월째부터 코가 아직 단단하고 묵직하지만 돼지코가 되기 시작했고, 자연스러워지기 시작했어요 (비주가 내려오고 코끝이 부드럽게 내려오기 시작) 그래서 그 전 기간이 수축이였단걸 알게됬구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살이 차 오를줄 알았던 콧등 페임이 (제거 후에 생긴 부작용) 너무 속상하여 다른 병원에서 다시 수술을 하게되었고, 의사와 소통이 부족해서 또 실망만 가득한 코가 만들어졌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한달전에 더 이상 욕심은 안부리겠다 다짐하고 모두제거를 다시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이식했던 귀연골로 페인곳 다시 매꿨구요). 그런데....
처음 제거했을때처럼 제거하자마자 만족할줄알았는데, 붓기도 너무 심했고 멍도들고 2주차때부터 코가 확 들리면서 그리고 코끝이 너무 높아졌어요. 지금 너무너무 속상하고.. 두번째 성형수술 할때 콧등 페인거 하는김에 비중격 말단을 잘라 코끝을 올려주는 수술을 할거라고 했는데, 그 빠진 비중격 만큼 수축이 강렬하게되서 코가 더 짧아보이는거 같아요.. 코끝 막힘도 있구요 (코 수술하신분들 코끝이 막혀보이죠 그것처럼요).
언제 수축이 풀릴런지.. 콧등도 수축때문에 되게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워요.
기다리면 언젠가 코가 풀리고 내려올거란걸 경험에서 알고는 있지만..... 너무 두렵네요.
수축이 이렇게까진 안왔던거같은데 처음 제거 수술할땐 ㅠㅠ..
처음 제거 했을때는 코끝이 조금 높아졌었어도 코끝이 앞으로 나오진 않았었는데 지금은 조금 코가 많이 어색하네요..
저처럼 두번 제거 해보신분 없으신가요?
* 첫 코성형 때에는 실리콘도 삼미리에 코끝은 버선코로 너무 높았고, 두번째 성형때는 콧대 아무런 보형물 없이 코끝만 건들였음에도 두번째 성형 후에 오는 후유증이 컸구요, 고로 조작을 얼마나 많이 했냐 안했냐의 차이에 따라 제거 후에 흉살이나 후유증이 차이가 나는게 아닌것같아요. 복불복인거 같구요,
기간으로 따져봐도 처음 성형하고 3개월만에 (흉살이 풀리기도전에 건듦) 했고, 두번째는 1년만에 했습니다 (흉살 다 풀리고). 고로 기간도 복불복인거 같습니다... ㅠㅠ 아무래도 기간이 오래되고 안정되고 부드러워진 후에 제거를 하게되면 금방 제 자리를 찾을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냥 최대한 빨리 제거하시는게 나을듯해요 ㅠㅠ 조작된 코에 너무 오래 있다보면 바로 코가 꺼지는게아니라 그 공간만큼 흉살이 차는거같아요. 반대로 빨리 제거하시게되면 아직 공간이 많이 확보된 상태가 아니라 제거 후에 원래 코 부피만큼 금방 꺼지는거같아요.
[@아아잦] 조기 제거가 가능하면 바로 하시는게 좋구요. 6개월 후에 하라는 얘기는 흉살도 어느정도 아물고 코의 조직들이 완화되고나서 건드는게 염증을 최소한으로 하는 방법이기때문인거죠.. 6개월 후에 해버리면 아무래도 조기에 제거하는것보단 원래코로 돌아오는게 시간이 더 걸리는 차이이겠죠!
전 2번째 수술이 완전제거였는데 님 2번째 제거하신거처럼 수축 많이 왔었어요. 더 수축하는걸 예방하기 위해서 약 처방 받아 드세요. 들리고 이거 안내려오겠지 하던게 7개월인 지금은 거의다 내려오고 예전코 분윅는 나요. 다만 천 안내려온 비주가 문제..
ㅡ8개월에 비주가 내려왔다는건 그전까진 좀 말린?안으로 들어간 느낌이었단건가요?
ㅡ그리고 콧등 패임은 연골묶기의 부작용이지요?ㅠ 저도 시간 지날수록 깊고길게 패이는데 어떤 수술을 받으셨나요? 또 귀연골 덧댄게 도움이 됐나요??(저도 자꾸 의사가 잘될수있다고 수술을 권해서.. 근데 살에 찝힌건 어떻게 완화가 안되고 1년후엔 결국 다시 돌아온다는 글을 봐서요)
ㅡ병원명좀 알려주세요 ㅜ 살다시 차오를거라고 말한거 봐서 같은병원인거 같아서요
[@아아잦] 저 3주 좀 넘었을때요. 도저히 새부리같은 뾰족한코로 학교생활 못할거 같아서.. 1개월있다가 개강했는데 수축기 최고 절정이어서 매일아침일과가 코마사지하는거였어요. 일상생활은 일주일뒤엔 그냥 밖에 다녔어요.화장하고. 수축기엔 최대한 집에만 있었고.. 수축기만 피하면되는데 약 꽄드시길.. 전 수축하는거 느끼고 먹어서 좀 수축많이함요.
[@아아잦] 코건든 사실조차 모르던데요.. 그래도 저는 알죠. 사소한 차이가 난다는걸. 저도 찝힌자국있어서 다시한번 수술할뻔했는데 그냥 냅드려구요. 이제와서 수술해도 나아지지 않을거 같아서. 근데 솔직히 예전코같지 2주차에 의사가 다시 열어서 연골묶은거 풀자고 했을때 할껄..후회돼요. 3번째 수술까진 몸이 못 버텨줄까봐 안했는데 이건뭐 시간지날수록 붓기빠지고 흉살빠지니 찝힌자국이 더 길고 깊어지네요.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