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무작정 몽땅 제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지금은 코끝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고민중입니다.
이렇게 생각이 점점 바뀌는거 보니 무작정 제거하지않고 많이 생각해보게된것이 천만다행이라고 생각되요.
제거를 원하시는분들...정말 미치고 팔짝뛸거같다는 심정인거 저도 알아요.하지만 시간을 조금만 가지고 어디서 어디까지 제거를 할지,그렇게되면 어떤변화가 오는지 제대로 꼼꼼히 알아보셔야 될거같습니다.
아직 저도 확실히 결정을 내릴수 없어서 글을 또 올리게 되는데요...
저는 매부리코와 코끝이 밑을향해있는모습이 마음에 안들어서 코수술을 했었는데 제거때문에 힘들때는 그점은 간과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거를 하게되도 코끝은 살리고싶다는 생각이 많은데..그러면 콧대부터 코끝까지 내려오는지점에 경계가 생긴다고 하시더라구요...코끝바로위쪽(실리콘 제일 끝부분이자 제일 두꺼운부분)이 3mm라고 하시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제거하려면 몽땅 다 제거하셔야 된다고 병원 간호사분이 그러셔서 다 제거해야되는거구나..싶었는데 제거글 읽다보니 비중격 낮출수도 있다는 글을
저도 제가 멍청이같이 답답해요 ㅠㅠ
저 왜이렇게 바보같이 생각하는 걸까요,....
아무리 오래가도 10년15년이라 생각하면서 막막하다고 생각하며 제거를 생각하기 시작했고, 10년가기전에 염증이라도 오면 코 망가지고 돈은 돈대로 깨지고(1000만원정도까지도 한다 들어서..),마음고생 할생각을 미리부터 하고잇어요....
벌써 그 상황을 맞은거처럼 생각을 하는데....
정신과 상담을 먼저 받아봐야되는건지....
뭘 어떻게 해야될까요ㅠㅠ?
코는 숨쉬는 구멍인데....왜 욕심을 냈을까요,,,
못생겨질까봐 제거를 못하고 있는것도 욕심을 내는중인거 같아 어떻게 해야 되는건지 모르겠어요 ㅠㅠㅠㅠㅠㅠ
모양 이쁘다고 해주셔서 정마 감사해요ㅠㅠ
저 일단은 이대로 살아보려고 마음잡아볼게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