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코제거 재건성형포럼

- 구축 : 보형물이나, 염증에 의해 피부조직이 오그라들어 흉살이 과도하게 차올라 전체적인 코 길이가 짧아지는 현상
- 코연골비침원인 : 코 피부가 얇은경우/연골 삽입 위치가 적절하지 못한경우
- 재술의적합시기 : 최소6개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상담후기]

ㅍㄹㅁ에서 완전 제거 + 개선하기로 했어요. ++++++ 상담 후기

숭이 2018-02-20 (화) 04:45 6년전 11264
먼저 저는 작년 11월 말 쯤에 논현동에 있는 코만 전문으로 하는 ㅋㅗㅁㅣㅇㅣㄴ병원에서 코수술을 받았었어요.
원래는 ㅓㅏ성형외과나 (영어로!) ㅇㅇㄷ성형외과에서 수술을 받거나, 하이코나 슬림코 선에서 끝내고 싶었는데
아버지 지인의 지인분이 하는 병원으로 간게 일이 돼서...다른 병원은 상담도 못 받아보고 무턱대고 상담도 대충 하고 수술 했었어요.
300 주고 수면 마취 하고, 비절개로 귀 연골 넣고, L자 실리콘 넣고, 귀의 자가진피를 떼서 콧구멍에 그냥 쑤셔 넣었어요.
일단 제 코는 콧대도 그냥 평범하고 코끝도 평범한데, 콧구멍이 약간 화나보이는 모양이라서 웃을때 화살코처럼 보였어요.
제가 수술 받은 병원에서는, 제 코는 화살코고, 굉장히 어려운 코다. 이렇게 말을 했었어요.
상담은 엄청 짧게 진행됐고, 그냥 자연스러운 코를 가진 연예인 사진 보여주면서 이렇게 해달라고 했었어요.
상담을 하면서 실리콘이 L자가 들어가는 거는 얘기해주지도 않고, 비절개, 절개인지 얘기도 안하고 무작정 들어갔구요.
수술 받은 후에 2주정도가 지났는데, 코끝이 점점 커지면서 코가 거의 얼굴의 반의 반이 돼서 2차로 100 더 주고 콧볼축소를 했어요.
이렇게 해서 결론적으로 400씩이나 줬는데,
콧볼 축소를 하고 난 후에 전의 코보다는 작아졌지만, 그래도 붓기가 다 빠져도 여전히 얼굴에서 코밖에 안 보이더라구요...
실리콘을 2mm 밖에 넣지 않았는데, 남자인 친구들도 금새 알아채고, 심지어 지하상가에서 쇼핑하는데 점원 언니가 "언니 코했죠? 필러 아닌 것 같은데, 실리콘 넣으셨죠?" 이러더라구요.
L자 실리콘에 개방도 안하고 연골을 무작정 쑤셔 넣다보니,
코 끝은 엄청나게 뭉툭, 뚱뚱, 동글동글 하더라구요.
그런데 붓기가 빠지면서 개미똥만큼 얄쌍해졌지만, 동시에 옆모습이 점점 피노키오..뾰족뾰족해져가더라구요.
콧구멍 안에다가는 귀 진피를 붙였는데, 밑에서 보면 정말 정말로 그로테스크 해요.
콧구멍 바깥쪽에 귀의 진피가 삐져나와서 보이구요.
튀어나온 바깥 살에 털은 아닌데 촘촘히 검은 솜털? 같은게 나서 보기 흉하고, 잘려지지도 않아요.
층도 다르게 져서, 콧구멍이랑 분리 돼보이기만 하고, 콧구멍이 전혀 줄여진 것 처럼 보이지도 않아요.
그 병원에서 수술시킨 아빠도 처음에는 제가 우울해하는 모습에 왜 그러냐, 붓기다, 예뻐질거다, 염불처럼 이 말만 계속 반복하다가
점점 심각해져가는 코를 보면서 미안하다고, 그 병원 수술대 위에 눕기 싫으면 다른 곳으로 가자고 해서 성예사에 가입해서 눈팅하고 눈팅해서 ㅍㄹㅁ에 갔었어요.

여기서부터 ㅍㄹㅁ 상담 후기에요!
사실은 ㅇㅅㅅㅇㅌ에 전화도 해보고, 상담 문의도 남겼었어요.
그런데 ㅇㅅㅅㅇㅌ측에서는 제거술은 6개월이 지나야지 가능하고, 가격도 300+ 더라구요.
그래서 ㅍㄹㅁ는 그냥 비용 면으로, 그리고 2~3개월쯤에도 제거를 해주는 것 같아서 그냥 상담을 갔었는데,
성예사에서 후기 읽은 거와는 다르게 5분 짧막하게 상담해주신게 아니라 거의 30분은 상담한 것 같았어요.
제가 많이 간절해보이기도 했고, 외관상 코도 심각했는데, 아마도 아빠랑 같이 가서 길게 해주신 것 같아요.
먼저 제 코를 보시더니, 플래쉬를 비추시면서 이거는 비개방으로 수술을 한거라고 말씀 해주셨어요.
원장님이 말씀해주시기 전까지는 개방으로 한줄만 알고 있었어요.
그리고 사실 제 코는 수술하기 굉장히 쉬운 코라고, 원래 코도 괜찮은데 왜 수술 시켰냐? 콧구멍만 교정하면 된다.
이러시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제 코 안에 이상하게 덧대여진 진피를 보면서 한숨을 쉬시고,
정말로 진지하게 그 병원이 어디냐, 원장이 누구냐 여쭤보셨어요.
제 코를 보면서 그 원장이 혹시 비전문의냐고 하셔서 그렇다고 했어요.
사실 비전문의인데 코 수술만 경력이 15년이 된다고 해서 그냥 믿고 맡겼었어요.
ㄱㅎㅈ 원장님께서 뒤에 꽂혀진 책들을 피면서 설명해주시더니, 저를 수술시킨 원장은 코 수술을 할 실력이 안 돼서 개방은 엄두도 못내고 비개방으로 연골만 쑤셔넣어서 코수술 흉내만 낸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비개방으로 연골을 마구잡이로 쑤셔 넣었으니, 곧 염증이 생길거니 연골을 제거해주겠다고 하셨구요.
상담 받을때가 2개월 막 넘어가던 시기였는데, 비개방으로 수술을 하고 보아하니 이 의사는 비중격을 건드릴 실력조차 되지 않아서 비중격을 건드리지 않은 것 같으니, 굳이 6개월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고 언제든지 할 수 있다고 수술 예약 잡아주셨어요.
아빠는 제가 실리콘을 냅두기를 원했는데, 원장님도 실리콘을 냅두고 싶으면 냅둬도 된다고 하셨었어요.
가격은 실리콘 제거 + 연골 제거 + 연골 가루로 만들어서 코 위에 올려서 코 모양 개선 = 총 200 나왔어요.
가격도 남겨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문제가 된다면 이 부분은 수정을 하도록 할게요. 단순 제거는 150 받으시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예전 병원으로 컴플레인을 하러 갔었는데, 원장님은 수술중이라 나오지도 않고 상담실장이랑 실장이 나와서 예쁜데 왜 그러냐, 붓기다, 붓기는 개인차다, 1년 기다려라, 1년후에 오면 다시 수술해주겠다 염불을 외우더라구요.
콧구멍 바깥으로 빠져나온 귀 진피는 그거는 부어서 그러는 거다. 곧 들어갈거다. (??????느ㅔ????????)
그리고 하는 말이, 개방으로 수술하는 의사들은 실력이 없어서 그러는 거다.
진정으로 실력이 있는 의사들은 비개방으로 수술을 한다...압구정의 유명 성형외과들도 사실은 실력이 없다.
네 코는 어려워서 개방으로 하면 700-800 받아야한다고 그러더라구요.
친구랑 같이 상담 가줬을 때 ㅇㅇㄷ는 개방으로 280 부르던데...
결국 말이 안 통해서 비용은 환불도 못 받고 그냥 나왔어요. ㅠ,ㅠ
그리고 제가 제 코에 도대체 뭘 하신거냐고, 그리고 실리콘은 설마 L자 실리콘 쓰신거 아니죠? 하니까 자기 병원은 무조건 L자 실리콘만 쓴다고 하더라구요.
그 때 눈 앞이 깜깜해지면서...아, 실리콘도 빼야겠다. 진짜로 이러다가 큰 일 나겠다 해서 실리콘도 뺴기도 마음 굳혔어요.
L자 실리콘은 예전에만 쓰던 실리콘이고 위험하고, 염증 확률도 높아서 요즘에는 일자로 짧은 실리콘을 넣는다고 하더라구요.
코수술 하면은 5년마다 실리콘 교체해줘야 된다는 말도 L자 실리콘 때문에 나온 거라고 하고...확실한지는 모르겠어요.
어쩐지 수술을 하고 한달이 살짝 넘었을때는 코가 아주 나쁘지 않게는 생겼었는데 (그래도 모태코보다 훨씬 못났었어요.)
점점 갈수록 코가 뾰족뾰족? 해지는게, L자 실리콘 + 마구잡이로 넣은 연골 때문에 그런거였어요.
아직 ㅍㄹㅁ 원장님께 사실 L자 실리콘을 썼다고 말씀 드리진 않았지만, 내일이 수술 당일이니 수술하기 전에 상담 받으면서 말씀 드리려구요. 벌써부터 원장님의 한숨 소리가 들리네요...ㅠㅡㅠ

ㅍㄹㅁ에서 제가 너무 위축되어있고, 자신감 없어하니까 상담 실장님이 위로해주시더라구요. 그정도로 코 때문에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았었어요.
사실 해외에서 거주하다가, 근 6년만에 한국에 나온 거였는데, 한국에 있는 3개월의 2/3을 우울해하면서 방구석에서 거의 나오지도 않고 보냈었어요. 매일 새벽마다 밤 새면서 제거술 알아보고, 코가 너무 뚱뚱해서 코 조각주사 병원까지 알아보고...한국에서 놀지도 못하고 코 때문에 우울해하고, 돈 낭비, 시간 낭비하다가 결국에는 그래도 모태코로 돌아갈 수 있게 돼서 기쁘네요 ㅠㅠ
성예사 덕분에 알게 된 정보라서, 꼭 공유하고 싶어요.
혹시라도 고민이 있으시거나, 병원 정보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최대한 도와드리고 싶어요!
해외에서 와서 글이 이상하거나 뒤죽박죽이여도 이해해주세요!

아, 그리고 친구가 제 아버지 지인이라고 해서 ㅋㅁㅇ에서 코수술을 하려고 했는데,
그 친구 집에서 3일을 자가면서 뜯어 말렸어요. 그게 제 인생에서 아마 가장 잘한 일이 아닐까 싶어요. ㅠㅠ
그 친구는 원래 코는 예쁘지만 살짝 메부리가 있고, 코끝이 (그 친구가 생각하기에) 살짝 뭉툭하다고 해서,
오늘 강남역 근처 ㅇㅇㅁ 피부과에서 하이코 맞았는데 콧대 필러도 원하는만큼 넣어준다고 해서 콧대에 필러 많이 넣고 코끝에 하이코 하니까 진짜,,,수술한 제 코보다 억만배는 예쁘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메부리도 완전히 없어지고 콧대도 엄청 높고!
같이 해외에 거주중인데, 그래도 유지기간이 2년이고, 가격은 제 수술비의 1/8.......
부럽고 질투도 나지만 그래도 친구니까 기쁘네요ㅠㅠ
그런데 엄청 많이 아팠다고 하더라구요.
필러 맞고 난 다음에 녹이고 수술하면 많이 아프겠지만, 여러분 그래도 제 친구처럼 필러 먼저 맞아보세요.
10분만에 엄청 얄쌍해지고 콧대는 실리콘 넣은 저보다 높아졌어요. 그런데 저보다 100000배는 자연스러워요...
제 친구는 엄청 만족하고 수술 안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아는 언니들은 ㅓㅏ성형외과 (영어로)에서 수술하고 정말 정말로 대박 났어요. 여기도 한번 가보세요! 가격도,,,제가 한 병원보다 훨씬 싸더라구요,,또르르ㅎ

저는 내일 오후 세시에 수술이 있어요! 하이코를 하건, 다른 병원에서 수술을 하건 내년에 다시 한국에 들어와서 어떻게든 하려구요ㅎ.ㅎ
수술하고 난 다음에는 꾸준히 후기 남기도록 할게요. 정말로 힘든 시기에 도움이 됐으면 해요.

1,794,868
2,384,693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27건
가짜코 2018-02-20 (화) 04:51 6년전 신고 주소
수술 잘 되길 바래요!!!
저도 곧 프리마에서 상담받을려고 합니다!! 좋은 후기 기다릴께요
     
     
숭이 작성자 2018-02-20 (화) 04:52 6년전 신고 주소
감사합니다!! ^^
상담 잘 받으시고 좋은 결과 나오시길 기도할게요!
후기 2018-02-20 (화) 09:25 6년전 신고 주소
ㅎㅎ 잘되실거에요!!!
저도 2주뒤에 ㅍㄹㅁ 에서 제거하고, 비용도 비슷해요
같이 힘내요!
     
     
숭이 작성자 2018-02-20 (화) 18:20 6년전 신고 주소
혹시 코끝도 연골 다듬어서 개선하시는 건가요?! 저도 그렇게 해서 200 나와서요!
수술은 성공적으로 잘 끝났어요, 감사합니다! 꼭 수술 잘 되시길 :)
          
          
후기 2018-02-21 (수) 12:13 6년전 신고 주소
ㅎㅎ 네 일단 빼고 나서 코끝상태 보고 결정하신다고 했어요.
잘되셨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저도 제거하고 나면 후기 올릴게요~~
     
     
아기물꼬기 2018-02-22 (목) 17:02 6년전 신고 주소
[@] 혹시 뭐뭐 제거하세요?
taba 2018-02-20 (화) 09:38 6년전 신고 주소
힘내세요!!제거 잘 되실겁니다!! 저도 ㅍㄹㅁ상담하러 가려고요.
     
     
숭이 작성자 2018-02-20 (화) 14:26 6년전 신고 주소
[@taba] 감사합니다!!! 상담 잘 받으시구 잘 되시길!!!
micia**** 2018-02-20 (화) 11:27 6년전 신고 주소
저도 여기 상담 가보려고요 내일 세시에 수술하시는 거예요? 엄청 떨리시겠네요 나중에 후기 기대할게용
원장님 수술 경험 많은 것 같던데 님도 수술 잘되시길!
     
     
숭이 작성자 2018-02-20 (화) 14:26 6년전 신고 주소
[@micia****] 넵 곧 수술 들어가는데 너무 떨리네요 ㅠㅠㅠ 후기 꼭 올리겠습니다! 님도 상담 잘 받으시고 잘 되시길! :)
syaha 2018-02-20 (화) 14:17 6년전 신고 주소
ㅍㄹㅁ 상담받으실때 원장님이 엘자실리인거 몰랐나요? 저도 엘자고 여름에 제거할 거거든요ㅠㅠ보통 엘자실리면 의사들 만져보면 안다는데 상담 30분 하셨는데 의사쌤이 엘자가 들어간걸 모르셨나요?ㅜㅜ 불안하네요 좀
그리고 저도 엘자실리에 코끝에 귀 자가진피 넣었거든요 저도  수술할땐 엘자인거 몰랐어요 진짜 사기치는 병원들 너무많네요ㅠㅠ
     
     
숭이 작성자 2018-02-20 (화) 14:25 6년전 신고 주소
그런가요?! ㅍㄹㅁ 원장님이 플래쉬로 이곳저곳 보시기는 하셨는데 제 코를 만져보시지는 않으셨어요! 플래쉬로 코 안을 보려고 해도 귀의 진피때문에 콧구멍 안은 보이지도 않고... 비주에 흔적이 없는 것 가지고 비개방으로 수술한걸
아셨어요 콧구멍 안으로 개방한 흔적이 진피때문에 덮여져서! 진짜로 불안해하지 마세요! 저도 불안해했는데 상담 받은 이후로는 괜찮더라구요 여기서 말하시는 것처럼 자신감 넘치시고 무조건 옛날로 돌아갈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먼저 상담부터 꼭 받아보세요 ㅠㅠㅠㅠ 전문의시니까 잘해주실거라고 믿어요! 그리고 그런 병원들 정말 꼭 망했으면 좋겠네요:(...
          
          
syaha 2018-02-20 (화) 14:28 6년전 신고 주소
[@] 아하 만져보진 않으셨군요 이렇게 세세하게 후기 적어주셔서 많은도움이 됐어요ㅠㅠ수술후에도 후기 적어주시면 감사할거같아요ㅠㅜ시간이 없어서 여름엔 수술 가능한데 계속 코 걱정에 성예사 들락날락거리게 되네요 제거 잘되길 바랄게요!
               
               
숭이 작성자 2018-02-20 (화) 18:21 6년전 신고 주소
[@syaha] 도움이 됐다니 너무 다행이에요 :) 수술은 성공적으로 잘 끝났고, 후기방에 글 올릴게요! 코 정말로 걱정하지 마세요. 콧구멍 안에 흉살 투성이여서 가위질도 잘 안됐다고 하셨지만 수술 잘 됐다고 하네요! 수술 잘 되실거에요 :)
큐륚 2018-02-20 (화) 15:36 6년전 신고 주소
님 수술 하셨나요?
     
     
숭이 작성자 2018-02-20 (화) 18:22 6년전 신고 주소
네 수술 끝났어요!
히찌니 2018-02-20 (화) 17:13 6년전 신고 주소
어휴.. 글만 읽어도 너무 속상하네요 ㅠㅠ 정말 그렇게 무책임하게 수술하는 의사들은 면허 정지해야하는 거 아닌가요..? ㅠㅠ 이번에 제거하시면 분명 만족스럽게 개선되실거에요! 화이팅입니다! ㅠㅠ
     
     
숭이 작성자 2018-02-20 (화) 18:25 6년전 신고 주소
[@히찌니] 그동안 마음 고생한게 댓글 보고 사르르 녹는 기분이에요. 감사합니다! 그 의사는 면허도 없고, 전문의도 아니고 비전문의였어요...ㅠㅡㅠ 제거하고 넣은 연골을 가루로 잘게 다져서 코끝에 넣으셔서, 모태코보다 예쁘게 나올거라고 하시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
howdo 2018-02-20 (화) 18:22 6년전 신고 주소
거기 ㅅㅊㅂ원장인가여...;; 예전에 연옌이 하고 대박났다고했던데..?? 근데 하이코가 뭔가여 거기 피부과하고 영어로 그 병원 쩍지로 좀 알려주세여ㅜ
     
     
숭이 작성자 2018-02-20 (화) 18:23 6년전 신고 주소
[@howdo] ㅅㅊㅂ 원장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ㅠ 무슨 방송사 연예인 전문 병원이라고 하고 무명 연예인들이랑 사진 찍은거는 있던데 실력이 영..ㅠㅠㅠㅠㅠㅠ이거는 수술후기에 디테일하게 남길게요! 하이코는 무슨 녹는 실을 코끝에 주입해서 높여주는거더라구요. 병원명은 쪽지로 알려드릴게요!
에휴 2018-02-21 (수) 00:27 6년전 신고 주소
너무부럽습니다.. 저도 칠주차 아직까지 방에서 나가질 않고있어요.. 저도 프리마에서 제거받을생각인데 원래코로 돌아갈수있겠죠..? 코때문에 모든일들이 일시정지 되었구요 ㅠㅠ
나가서도 마스크없으면 나갈수가 없어요.. 저는 아직 학생이여서 돈도 돈인지라 어떻게 해야할지.. 너무두려워요 ㅠㅠ
수술잘되셨다니 정말 다행인것 같아요.. 기회가 되면코제거한모습 볼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고생많으셨어요 !!
     
     
숭이 작성자 2018-02-21 (수) 19:46 6년전 신고 주소
그 마음이 너무 이해가 가요..정말로..
7주차면 일단 먼저 프리마에서 상담부터 꼬옥 받아보세요 정말로
비중격을 건드리지 않았다면 저처럼 3개월 전에 제거 받으실 수도 있을 거에요.
저도 마스크 없이는 못 나갔고, 친구들이랑 만나도 밥 먹을 때 제외하고는 절대 마스크를 벗지 않았어요...ㅠㅠ
상담 받는 것도 아마 일주일은 기다리셔야 할 수도 있어요 저도 어렵게 상담받고 어렵게 일찍 수술 앞당긴거라서...
상담 받고 수술 예약하시면 아마 3개월 채우실 수도 있을 거에요!
돈은 실리콘 제거만 하는거는 150까지는 안 받을거에요 아마..한 100?정도 받지 않을까 싶어요. 저같은 경우는 개선까지 들어간거라서 200 들었는데 연골이랑 실리콘 제거는 150할거에요. 지금 코에 솜을 박아놔서 조금 들려보이긴 하는데 크기도 높이도 전부 예전 코로 돌아갔어요! 비록 테이프 때문에 완벽히 보이는 건 아니지만 상담하실 때 원장님이 원래 코로 돌아갈 수 있는지 말씀해주실거에요. 근데 후기들 읽어보니까 대체적으로 심각한 케이스 (염증, 구축 코)가 아니라면 돌아갈 수 있다고 말씀하시는 것 같아요. 수술 후기도 후기방에 있어요 :) 테이프 떼면 사진 올리겠습니다 저도 며칠 전까지 겪은 힘든 시기라서 힘내긴 어려우겠지만 정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굳이 ㅍㄹㅁ가 아니여도 꼭 있을거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상담 받아보시구, 힘 내주세요! 화이팅!
gks**** 2018-02-21 (수) 02:05 6년전 신고 주소
님 프리마에서 제거수술 끝나셨어여??저도 지금 프리마에서 제거수술알아보고있는데 잘 되셨나요?
     
     
숭이 작성자 2018-02-21 (수) 19:42 6년전 신고 주소
[@gks****] 프리마에서 제거수술 성공적으로 끝났어요! 후기방에서 후기 읽어주세요 :)
죽을거같음 2018-04-14 (토) 19:35 6년전 신고 주소
축하드려요 ㅠㅠ저도 프리마에서 제거 하려고 생각중인데 비중격은 버로 제거 못하나요.
hye95 2018-04-17 (화) 15:44 6년전 신고 주소
프리마 정말 괜찮은가요ㅠㅠ
저는 코 안쪽 비주가 휘어서 연골이 튀어나올것같아요..
재수술은 절대 안할거고 한다면 제거하고 싶은데 구축현상이나 무너짐없나요..
여기저기 프리마 잘한다고 하는데 ㅠㅜ 진짠지 궁금해요..
graym**** 2018-04-27 (금) 19:04 6년전 신고 주소
저도 비중격제거해야 되는데 3개월차에 안될까요?
코가 진짜 엉망인데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