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총 게시물 811건, 최근 4 건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안검하수 개선에 도움되는 상안검수술, 철저한 계획 필요

아롱이 2020-06-09 (화) 18:15 4개월전 15
사람이 눈을 깜빡일 때는 눈꺼풀이 올라갔다 내려간다. 이때 눈을 뜨는 데 작용하는 근육인 올림근이 정상적일 때는 눈을 뜨고 감는 데 어려움이 없으나, 근육 힘이 부족하거나 눈꺼풀의 탄력이 떨어지고 처져있을 때는 눈을 자연스럽게 뜨기가 어렵다.

이를 안검하수라 하는데, 안검하수는 보통 중, 노년층이 되면서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편이나 요즘에는 젊은 층에서도 안검하수수술에 대해 알아보는 경우가 많다. 평소 콘택트렌즈를 자주 착용하거나 쌍꺼풀 테이프 등을 자주 이용하는 등, 생활 습관으로 인해 눈꺼풀이 처지고 눈 뜨는 근육에 문제가 생겨 안검하수가 발생하는 것이다.

평소 눈이 처져 의욕이 없어 보이고 생기가 부족하게 느껴지는 사람, 눈을 뜰 때 이마를 주로 사용해 이마 주름이 점차 깊어지고 있는 사람, 속눈썹이 눈을 찔러 불편하고 눈물이 자꾸 고여 고민인 사람들에게 이런 현상을 개선하는 데 상안검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상안검수술은 눈 뜨는 데 작용하는 올림근의 상태를 개선해 자연스럽게 눈을 떴다 감았다 할 수 있게 하는 방법으로,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처진 눈꺼풀을 올리는 것보다는 조금 더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상안검은 안전성이 높고 진행 과정이 간단해 누구든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다. 눈 형태 및 눈꺼풀 피부 상태를 모두 체크한 후,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눈 디자인을 고려해 절개해 상안검거근, 뮬러근 등을 조절해 눈을 또렷하게 뜰 수 있게 하면 되어 빠른 시간 내 끝낼 수 있다. 이에 직장인이 주말 등을 활용해 관리하기에 적절하다.

이때 상안검수술비용이 저렴한지만 알아보기보다는 현재 눈 모양과 근육 상태, 피부 상태, 눈썹과 눈 사이 간격, 눈꺼풀 지방량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단순히 외관상 문제만 개선하는 데 집중하기보다 기능을 개선해 장기적으로 개선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정밀 검사부터 사후관리까지 철저히 하는 성형외과를 찾아야 한다.

만약 사전 계획을 제대로 세우지 않는다면 안구건조증, 눈 충혈, 눈 시림 등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충분히 상의한 후 진행해야 한다.


출처 : http://www.je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660092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