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건강정보]

밀크씨슬 핵심성분 '실리마린' 간보호·피로회복 효능 탁월, 하루 섭취량은?

오순도순 2020-05-12 (화) 09:02 3년전 133
간에 좋은 영양제 밀크씨슬은 항산화효과를 내는 실리마린을 함유했다. 해독효과가 우수해 손상된 간회복제이자 보호제로 인기다. 간수치 결과를 나타내는 ALT(GPT)와 AST(GOT)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실리마린 효능은 만성간염과 간경변증상 예방 및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 독소의 침입을 억제해 간 질환을 낮추는 것이 특징이다. 아침잠이 많거나 피로회복이 더딘 경우, 숙취해소법로 효과를 나타낸다.

밀크씨슬 복용법은 하루 2알, 3알로 나눠먹는 등 함량에 따라 다양하다. 밀크씨슬 실리마린 1일 권장량은 130mg다. 영양제 표기법으로 200mg 실리마린-50%라면 100mg을 함유했다는 뜻이다. 찬 성질을 띠는 밀크시슬은 소화기나 호흡기가 약한 사람인 경우 복용중 부작용이 나타나는지 확인해야 한다. 위염이나 장염 증상이 있다면 충분한 물과 함께 식후시간 복용을 추천한다.

다만, 밀크씨슬은 호르몬이 관여하는 유방암, 자궁암, 자국내막증 등의 여성질환이나 암환자의 경우 복용을 삼간다. 임산부와 당뇨약을 먹는 환자 역시 섭취를 권하지 않는다. 엉겅퀴, 키위 등 국화과 식물 등 일부 식품과 꽃가루 알레르기 환자는 발진, 설사, 두드러기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식약처에 따르면 혈당강하제 복용하는 환자는 상충작용으로 다양한 부작용 우려가 있어 밀크시슬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인기있는 영양제 순위에 있더라도 약사나 주치의와 상담 후 맞춤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출처 : https://nbntv.co.kr/news/view/823576

2,225,286
1,928,325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