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결국 보형물 다 뺐다”… 성형에만 1억4000만원 썼던 前 성인 모델, 이유 들어 보니?

성형중독 2025-02-05 (수) 18:25 2개월전 15
https://sungyesa.com/new/news/6076
성인 잡지 모델로 일하며 성형에 1억4000만 원을 썼지만 결국 필러‧보형물을 모두 제거한 미국 40대 여성의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1월 29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 선에 따르면 영국 여성이자 성인 잡지 모델이었던 리사 캠프(40)는 성형과 시술에 약 1억4000만 원을 썼다. 캠프는 “20대 후반이 된 후 젊은 모델과 경쟁하기 위해 성형할 수 밖에 없었다”며 “필러, 가슴 수술, BBL(엉덩이 확대술) 등으로 1억4000만 원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성형하면 할수록 더 우울하고 불안했다”며 “늘 내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성형으로 인해 여러 부작용도 겪었다”며 “얼굴이 패이고 가려움이나 이물감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결국 캠프는 지난 2020년 필러를 제거하고 가슴에 넣은 보형물을 뺐다. 그는 “마음은 더 편안해졌다”며 “지금은 시골에서 농사를 짓고 있다”고 말했다. 캠프가 받았던 성형수술들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본다.

▷필러=필러는 히알루론산 등 인체 조직과 유사한 성분을 피부에 주입하는 시술이다. 상황에 따라 칼슘수산화인회석, 폴리메틸 메타크릴산, 콜라겐 등을 쓰기도 한다. 보통 이마, 미간 등에 필러를 채워서 볼륨을 확대하고 주름을 없앤다. 얇은 입술을 두껍게 만들거나 코를 높이고 턱을 갸름하게 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필러의 부작용은 여러 가지다. 멍, 통증, 색소침착, 가려움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 대표적이다. 심할 경우 필러가 혈관이나 신경을 건드려서 피부 괴사나 실명이 발생할 수 있다. 얼굴에 분포하는 혈관은 눈의 혈관으로 이어지는데, 필러가 혈관 내로 주입돼 눈동맥 쪽으로 역류하면 실명에 이른다. 이때 필러 입자가 어느 조직의 동맥에 막히는지에 따라 피부가 괴사할 수도 있다.

▷가슴 수술=가슴 수술할 때는 보형물을 삽입하는데, 보형물로 인한 여러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주로 보형물로 실리콘을 사용하지만, 실리콘은 면역력을 떨어뜨려 자가면역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또 가슴 수술의 부작용에는 ‘구형 구축’도 있다. 보형물 주변에 두꺼운 피막이 형성돼 딱딱한 촉감을 유발하는 것으로, 통증을 동반하기도 한다. 심해지면 가슴 모양이 뒤틀릴 수 있고, 방치할 경우 염증이 생길 위험도 있다. 가슴 성형 수술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선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수술받는 게 좋다. 부작용이 발생했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 보형물을 제거하거나 교체해야 한다.

▷BBL=BBL은 ‘Brazilian Butt Lift(브라질리언 버트 리프트)’의 약자다. 상체에 있는 지방을 엉덩이로 이식해 허리는 얇고 엉덩이는 크게 강조하는 미용 성형 수술이다. 현존하는 각종 미용 성형 중 치사율이 가장 높은 수술로 알려졌다. 이토록 위험한 이유는 엉덩이에 심장으로 직결되는 큰 정맥인 ‘하대정맥’이 얽혀있기 때문이다. 엉덩이엔 아주 긴 캐뉼라(인체에 투입하는 튜브)를 써야 하는데 숙련된 의사들도 캐뉼라 끝을 완벽히 통제하기 힘들어, 이식하려는 지방이 혈관으로 잘못 흘러 들어갈 수 있다. 죽은 지방 세포가 하대정맥을 타고 심장으로 직행, 심장과 폐를 틀어막아 폐색전증으로 즉시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출처<https://n.news.naver.com/mnews/ranking/article/346/0000087023?ntype=RANKING>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