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무너진 얼굴 라인, 원인은 침샘에 있다

4개 2020-04-06 (월) 09:37 4년전 306
체중이 증가한 것도 아닌데, 얼굴이 부쩍 커졌거나 턱이 각져 보인다면? 침샘 비대증을 의심해보자. 침샘 비대증은 말 그대로 얼굴 양쪽에 있는 귀밑샘과 턱밑샘이 비대해진 것으로 침샘관에 근육 뭉침으로 인해 귀, 턱밑이 부어 올라 얼굴에 살이 찌고 각이 진 것처럼 보인다. 이는 침샘 분비에도 문제를 일으켜 구강 건조증과 구취까지 이어진다. 
   
원인은 무엇일까? 
침샘 비대증의 원인은 다양하다. 지나친 음주나 과식, 역류성 식도염, 반복되는 폭식과 먹고 토하는 습관, 다이터트, 스트레스, 흡연 등이 관계가 있다. 특히 과음과 과식은 침샘에 과부화가 발생해 염증이 생기고 부어오르면서 침샘 비대증을 유발한다.   
  
해결 방법은? #침샘보톡스 
  
침샘 비대증은 크게 귀밑샘이 커지는 경우와 턱밑샘이 커지는 경우가 있는데, 모두 보톡스가 도움이 된다. 침샘 보톡스의 주성분은 보툴리놈으로 이를 비대해진 침샘에 주사해 근육을 기능을 방해하고 크기를 축소시킨다. 시술 시간은 일반 보톡스와 마찬가지로 5분도 채 안되서 끝나며 통증은 따끔한 정도. 일상생활도 바로 가능하다. 효과는 보통 2~3주 후부터 서서히 나타나고 한 달이면 침샘의 크기가 작아진 걸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속 기간은 3~6개월로 보톡스 용량과 평소 생활 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다. 개인의 증상에 따라 윤곽 주사, 사각턱 보톡스를 더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시술 후 주의사항은? 
과음, 과식, 폭식 등 침샘 비대증의 원인이 되는 행동을 자제할 것. 규칙적인 식사와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습관은 침샘 보톡스의 효과를 오래도록 유지시킨다. 간혹 침샘 보톡스의 효과를 배가시키고자 경락이나 마사지를 더하는 이가 많은데, 이는 침샘을 자극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출처 : https://www.esquirekorea.co.kr/article/45103

1,350,400
2,075,280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2건
치즈빙수 2020-04-09 (목) 12:39 4년전 신고 주소
저도 예전에 먹토한적있는데
진짜 고통스럽더라구요 얼굴커지고
닌이이 2020-04-21 (화) 15:22 3년전 신고 주소
요즘 턱이 좀 각져진것 같았는데 원인이 될 수도 있겠네요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