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총 게시물 807건, 최근 12 건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턱이 길어 얼굴이 커 보인다면?

브라운색상 2020-03-20 (금) 18:57 6개월전 20
동안의 기준이 되는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은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것은 물론 세련된 인상을 풍기는 장점이 있다.

사람마다 생김새가 모두 다르듯 얼굴형도 제각각인데, 선천적으로 뼈가 비정상적으로 발달하거나 특정 부위만 유독 돌출돼 있다면 ‘안면윤곽수술(facial bone contouring surgery)’로 교정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른바 ‘윤곽성형’이라고도 불리는 안면윤곽수술은 뼈 일부를 잘라내거나 변형시켜 작고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수술로 이마성형술, 광대뼈축소술, 광대뼈증강술, 사각턱축소술, 턱끝성형술 등이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V라인성형술’은 턱 라인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수술을 말하며 턱끝성형, 사각턱축소술이 이에 해당된다.

턱 끝이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긴 턱이나 주걱턱, 돌출입인 경우 일반적으로 ‘양악수술’을 떠올리게 되는데, 사실 부정교합이 심하지만 않다면 ‘턱끝축소술’을 통해 얼마든지 교정할 수 있다.

턱끝축소술은 입안 절개를 통해 턱뼈 위아래 절골선의 중앙 하단 부위를 제거하고 남은 상단과 하단의 뼈를 수술용 철사나 금속핀으로 고정해주면 된다. 이때 주걱턱이 심하다면 턱 끝 뼈의 중간 부위를 제거하고 남은 턱 끝 하단부를 뒤쪽으로 밀어주면 되고, 무턱이면서 턱 끝이 길다면 턱 끝 하단부를 전방 이동하면 된다.

반면 얼굴 골격은 작은데 노화로 인해 피부가 처졌거나 얼굴에 살이 많아 커 보이는 경우라면 안면거상술이 더욱 효과적이다. 안면거상술은 피부를 박리한 뒤 처진 피부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얼굴 곳곳에 자리 잡은 표정 주름과 피부 처짐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얼굴에 지방이 많은 경우 피부를 박리한 상태에서 지방을 제거해주면 얼굴축소 효과도 기대할 수 있고, 양악수술이나 광대뼈축소술 후 볼처짐이 발생한 경우에도 안면거상술로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다.

만일 양악수술 후 이중턱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했다면 턱 아래 부위를 최소 절개해 지방을 제거해준 뒤 목 피부를 탄력있게 끌어 올려주는 목거상술을 병행하면 된다. 

수술에 앞서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성형부작용을 예방하려면 반드시 안면윤곽수술 전문병원에서 임상경험과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성형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고,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방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9065

치즈빙수 2020-03-24 (화) 20:15 6개월전 (110.♡.15.22) 신고 주소
저도 턱이 U라인이라 남자처럼
보여서 윤곽수술생각중이에요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