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코 재수술, 전문 병원에서 시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 얻어

스타뜨 2021-10-20 (수) 17:47 2년전 146
초두효과란 먼저 알게 된 정보가 추후에 얻게 된 정보보다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현상을 말하는데, 인상형성에 있어서도 첫인상이 중요하기 때문에 ‘첫인상 효과’로도 불린다. 상대방에게 호감과 신뢰를 줄 수 있는 인상을 남기는 것은 사회생활 및 인간관계 유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줘 한 번에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선 얼굴의 다양한 부위들 중에서도 코의 생김새가 중요하다. 코는 얼굴의 전체적인 입체감을 결정하는 부위이자 이미지를 결정함에 있어 많은 영향을 미친다. 이 때문에 외모개선을 희망하는 이들 중 상당수가 코 성형수술을 희망한다.

코 성형수술은 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행해져 난이도가 낮은 수술로 여기곤 하는데,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선 심미성과 기능성이 모두 고려되어야 한다. 또, 코 안에 보형물을 삽입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발생하기가 쉬워 신중하게 수술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만약 신중하지 못하게 수술계획을 수립해 수술을 진행할 경우에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 대표적인 부작용 증상으로는 염증 증상을 꼽을 수 있는데, 이는 주로 보형물로 인해 빈번하게 발생한다.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칠 경우에는 구축현상이나 피부조직이 괴사하는 등의 부작용까지 야기할 수 있다.

염증이나 구축현상은 약물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기본적인 치료법이지만 약물치료만 시행할 경우에는 근본적인 치료가 이뤄지지 않아 부작용이 재발하거나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이 같은 부작용의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선 근본적인 원인인 보형물을 해결해야 한다.

부작용으로 인해 보형물을 제거해야 하거나 수술결과에 만족하지 못할 때는 코 재수술이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코 재수술은 첫 코 성형수술에서 발생한 문제점들을 개선함과 동시에 미용적인 부분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더욱 높은 수술로 재수술 전문 병원을 찾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병원을 선정하기에 앞서 개인별 유형에 따라 맞춤형 방법을 적용해 수술을 진행하고 있는지, 집도의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녔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고 첨단 검진장비들을 갖춰 개인의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할 수 있는지, 사전계획을 철저하게 세우고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수술을 진행하는 시기도 재수술의 결과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보형물로 인한 염증이나 감염 등이 발생해 즉각적으로 수술을 해야 하는 사례가 아니라면 6개월에서 1년간 충분한 회복기를 가진 뒤 수술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출처 : http://www.jeon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1225


댓글 1건
달이별이 2021-12-30 (목) 20:11 2년전 신고 주소
굿!!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