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성형외과 전문의가 말하는 코수술 후기 보는 팁

아리엘 2021-09-24 (금) 17:25 2년전 368
성형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각종 성형수술 후기가 범람하고 있다. 특히, 얼굴 중앙에 있어 인상에 크게 변화를 줄 수 있는 코는 다양한 앱과 카페, SNS 등을 통해 후기를 찾아볼 수 있다.

이런 코수술 후기들 중에서 참고해야 할 부분은 무엇이며 주의해야 할 점은 어떤 부분이 있는지 알아보자

먼저, 병원 정보는 후기에 자주 등장하는 소재다. 병원 정보는 객관적으로 병원의 규모나 운영 시간, 위치 등이 표기된다. 발품을 팔아 모든 성형외과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규모나 위치 등을 확인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어, 전문의 상주 역시 코수술 후기 단골 소재다. 일반적으로 코수술은 ▲성형외과 ▲이비인후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각 전무의 협진을 통해 이뤄진다.

외모 개선이 목적이라면 성형외과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반면 기능코성형 등 질환 치료와 함께 모양을 개선하고자 한다면 성형외과, 이비인후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다수의 협진 시스템을 갖췄는지 확인해야 한다.

수면 혹은 전신마취가 동반되는 코수술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성형외과 대다수 사고가 마취 사고인 만큼 정확한 용량, 수술 시 모니터링, 수술 후 케어 등을 담당하는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는 무조건 상주해야 만약의 사고를 대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기능코성형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게 좋다. 기능코성형이란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성형외과 전문의가 협진해 기능적 치료와 함께 코 모양을 개선하는 수술을 의미한다. 각 담당 집도의 협진으로 이뤄지는 치료로 성형외과 전문의만 존재하거나 이비인후과 전문의만 상주하는 병원에서는 사실상 이 성형은 불가능하다.

보형물도 확인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보형물은 인체에 해가 없다고 알려진 PCL(Polycaprolactone) 소재를 사용한 보형물 '메쉬'(카트리쉬)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다. PCL소재는 미국 식품의약처(FDA) 승인의 생분해성 재료로 이뤄져 수술 후 조직에 생착돼 코끝의 위치나 높이가 이전 제품과 비교해 오래 유지된다고 알려져 있다.

메쉬는 3D 프린팅을 기반으로 한 재생 의료 전문기업인 티앤알바이오팹이 안전하게 몸에 흡수되는 PCL 소재로 만들어 안전성을 높였다.

일반적으로 코수술은 개인의 니즈와 수술 가능 정도에 따라 각각 다른 비용이 발생한다. 기능코성형은 환자의 개인 보험 가입이나 보장 내역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가격정보만 생각해 병원의 전문성이나 전문의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수술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듯 코성형은 개인의 상태를 보고 전문의가 디자인해 맞춤형 수술에 들어간다.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코를 높이거나 매부리코를 교정하는 등 같은 코수술이라고 해도 수술 방법은 천차만별이다. 따라서 코수술 후기에서 수술방법을 보는 것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어 크게 도움이 되지 못한다.





출처 : http://www.je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24496

1,262,651
1,338,799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2건
악툼 2021-09-25 (토) 15:25 2년전 신고 주소
마취전문의 ㅠ
rototoro 2022-11-24 (목) 18:22 1년전 신고 주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