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필러 시술, 부작용 예방을 위해 고려할 점

콸콸콸 2021-07-27 (화) 15:16 2년전 121
2030 세대의 외모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미용 목적의 시술인 피부과 필러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즉각적인 윤곽 라인 효과와 안면부 볼륨 효과가 나타나는 필러 시술은 손 주사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교적 간편하고 시술 시간도 짧으며,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효과 대비 시술 가격이 성형 수술 대비 저렴해 수술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추세이다.

각광받는 미용 목적의 시술이기도 하지만 대부분 시술 가격만 보고 결정했다가 멍, 부기, 알레르기성 부작용 반응 또는 원하는 디자인이나 볼륨이 결과로 나오지 않아 재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여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필러 주입 시 주사 시술에 의해 혈관들이 눌리게 되면서 홍반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 증상은 수 시간 내로 사라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주사에 의해 혈관 손상이 동반되면 멍이 들 수 있는데 이것은 사라지는데 시간이 걸리는 편이다.

이와 같은 부작용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은 혈관이 손상되지 않게 주의하는 것인데 전혀 손상되지 않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요즘은 혈관 손상 방지를 위해 끝이 뭉툭한 바늘인 캐뉼라형 바늘을 이용한 시술을 하거나 혈관 확인 장비인 아큐베인을 사용하고 있는 추세이다.

필러가 삽입되는 과정에서 바늘이 피부를 침습하여 주입이 되므로 통증은 어쩔 수 없이 수반될 수 있다. 통증 완화를 위한 방법으로 국소마취제를 사용하거나 침습부위를 냉각을 시켜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시술 부위가 넓고 필러의 양을 많이 주입해야 하는 경우라면 신경차단 마취를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시술 시 참기 힘든 심한 통증이 나타나면 혈관 내에 필러가 주입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시술자에게 알리고 그 과정에서 시술자는 응급처치를 해야 한다. 만일 시술 후 수일 뒤 붉은 형태의 붓기가 올라오면서 통증이 발생하면 세균감염이 의심되므로 병원에 내원하여 후속 치료를 받아야 한다.

그 외 확인되는 부작용은 틴들 증상이다. 얇은 피부 부위에 필러 시술을 할 경우 간혹 그 부위가 울퉁불퉁 해지면서 푸르스름하게 보이는 상태를 말한다. 흔히 필러가 비쳐 보인다고 이야기하는데 피부가 얇거나 밝은 톤일 경우 자주 나타나는데 대표적으로 눈 밑 다크서클 부위에서 나타난다. 눈 주변이나 목 부위처럼 피부가 얇은 부위는 틴들 현상이 잘 일어나지 않는 필러 종류를 선택해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외에 피부 괴사 등의 부작용이 있지만 이를 예방하는 많은 의학적 정보가 있으므로 시술 후 대부분 시술자들이 알 수 있고 이에 대한 응급조치가 있으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많은 사람들이 필러 시술 가격만 보고 결정했다가 여러 가지 부작용을 본다거나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결과가 나오지 않아 재시술을 받고 있으며, 해당 사례 또한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저가 비용만 보고 피부과를 내원해서 부작용이나 시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아 필러를 녹이고, 다시 시술하는 사례도 많이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필러 시술 비용은 피부과 전문의의 시술 노하우와 실력 등이 포함된 것이며, 가격만 보고 필러시술을 결정하는 것보다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는 피부과 전문의를 선택해야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출처 : http://www.healthi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453

2,088,697
2,083,758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